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구리시, '역사 스토리텔러' 신규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2/03/08 [08:20]

구리시, '역사 스토리텔러' 신규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2/03/08 [08:20]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구리의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 교육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구리시, '역사 스토리텔러' 신규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 문화예술의전당

 

자격 요건은 ▲구리시에 거주하는 자 ▲역사,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기본 소양 및 정확한 언어 구사 능력을 갖춘 자 ▲도보로 장시간 해설을 할 수 있는 자 ▲자원봉사에 대한 의지와 사명감이 있고 관광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절차는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구리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신청 희망자는 이달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구리시청 1층 대강당 앞 접수처로 구비서류를 갖추어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도 접수할 수 있다. 단 토·일요일은 방문 접수 제외한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 합격 후 양성 교육대상자로 선발되면 6∼7월경 예정된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양성 교육을 이수한 후 구리시에서 실무 수습 3개월을 거쳐 문화관광해설사로 위촉된 후 현장에 배치된다.

 

배치 후 활동 시에는 전문교육, 활동비, 활동 용품 등 지원한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의 우수한 문화유적과 관광자원의 전문적이고 품격있는 해설로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2022년도 신규 문화관광해설사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문화예술과 관광팀 문의 및 구리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보란 개인전 ‘영원을 외치며 사라지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갤러리 도스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