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일본에서 또다시 규모 5.3 지진 발생, 5 약(弱) 강진! , 오늘 하루에만 벌써 몇 번째 지진이..

"일본에서 큰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일본 열도가 미쳐가는 것일까?"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7:26]

일본에서 또다시 규모 5.3 지진 발생, 5 약(弱) 강진! , 오늘 하루에만 벌써 몇 번째 지진이..

"일본에서 큰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일본 열도가 미쳐가는 것일까?"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3/05/22 [17:26]

일본에서 또다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오늘 벌써 몇 번이나 발생했는지 ..

  정말 숨 가쁘게 지진이 발생하고 있어 많이 걱정 됩니다.'

 

 

2023년 5월 22일16시 46분 일본 기상청발표입니다.

22일 16시 42분경 지진이 있었습니다.


진원지는 니지마와 고즈시마 근해(북위 34.5도, 동경 139.2도)로

진원 깊이는 약 10km,

지진 규모는 5.3으로 추정됩니다.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의 걱정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 지진에 대해 일본기상청은 긴급 지진 속보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지진에 의해 관측된 최대 진도5 약(弱)입니다.

 

▲ 일본에서 오늘 하루에만 벌써 몇 번째 지진이.. 또다시 규모 5.3 지진 발생, 5 약(弱) 강진!  © 문화예술의전당

 

피해 상황 등 자세한 소식은 잠시 후에 이어집니다.

 

지진 발생 소식을 전하는 기사 (날짜순) 

▲ 지진 발생 소식을 전하는 기사     ©문화예술의전당

 

▲ 지진 발생 소식을 전하는 기사     ©문화예술의전당

▲ 지진 발생 소식을 전하는 기사     ©문화예술의전당

▲ 지진 발생 소식을 전하는 기사     ©문화예술의전당

 

  

오늘 새벽 일본에서 진도 5강(强) 강한 지진 발생, 쓰나미,일본인 SNS 댓글 반응 오늘 새벽 일본에서 진도 5강(强) 강한 지진 발생, 쓰나미,일본인 SNS 댓글 반응:문화예술의전당 (lullu.net)

 

"지진이 너무 많아서 무섭습니다.", "최근 일본에서 지진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 일본에서 또 발생한 5약(弱) 지진

일본 지진이 전과는 달리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지진에서 안전한가요?

˝지진이 너무 많아서 무섭습니다.˝, ˝최근 일본에서 지진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 일본에서 또 발생한 5약(弱) 지진:문화예술의전당 (lullu.net)

 

일본에서 오늘 발생한 지진 (시간 역순)

 

▲ 일본에서 오늘 발생한 지진 (시간 역순)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에서 오늘 발생한 지진 (시간 역순)  © 문화예술의전당

 

이번 지진에 대한 [일본 SNS 시민 반응] 

-

쿠릴 열도와 기리시마에 이어 이번에는 후지 화산대? 지난 한 달 동안 일본의 모든 화산대에서 일정 이상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금부터 기온이 올라갈 것이므로 물을 비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면 심각한 조치를 취해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약 2주로 약물 재고를 조정해야 합니다.

-

최근 여러 곳에서 규모 이상의 중간 규모의 지진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어딘가에서 동일본 대지진 같은 일이 급하게 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비축을 걱정하면서 만일의 경우에 대비한 마음가짐으로 생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최근에는 진도 4 이상의 지진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고, 요 전날 도카라 군도에서 큰 지진이 일어나 세계적인 관점에서 지진 활동기에 들어갔습니다.

 

문제는 진원지의 깊이와 위치이지만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진이 발생하면 탈출 기회가 제한됩니다.

 

흔들림은 1분도 채 걸리지 않지만 회복하는 데 몇 년이 걸립니다.

-

최근 일본 열도는 강한 지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얼마 전 피난시 꺼내기 위해 가방을 검토해 보면, 내용물은 모두 아이가 아직 어렸을 때의 것이었습니다. 피난 가방의 내용물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난이 닥친 후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

한신-아와지 대지진을 고려할 때, 흔들림이 너무 커서 오래된 내진 기준으로 건물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지진에 너무 익숙해져서 최근에하고 있고, 지진이 많다는 인상을 받고 있습니다 만,이 정도의 지진에 대비해야합니다.

쓰나미가 오지 않은 것도 다행입니다.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평소보다 조금 더 물을 준비하고, 선반 고정 장치 설치 등의 유예 기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오늘 아침부터 지진이 계속되고있는 것 같아서 아직 예진일지도 모릅니다.

또한이 지진으로 인해 23 구 바로 아래에서 큰 지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준비해도 막대기처럼 헐거워질 수 있으므로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나가와현에서는 이달 들어 스마트폰의 알람음이 세 번 울렸다. 동일본 대지진 당시에도 한 달에 세 번은 일어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달에 진도 3 이상의 지진이 3 회 이상 발생한 것은 다음 대지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입니다.

조금씩 큰 지진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늘 고즈시마 근처 해역에서 잠깐 동안 발사되었습니다. 일시적이길 바랍니다.

그러고 보니 5월 13일의 도카라 제도, 5월 14일의 하치조지마, 5월 11일의 치바현 남부는 모두 필리핀해 판과 관련이 있습니다...

난카이트로프 지진이  언제든지 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경보 수준을 높일 것입니다

 

-

한신-아와지 대지진을 고려할 때, 흔들림이 너무 커서 오래된 내진 기준으로 건물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지진에 너무 익숙해져서 최근에는 지진이 많다는 인상을 받고 있습니다 만,이 정도의 지진에 대비해야합니다.

쓰나미가 오지 않은 것도 다행입니다.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평소보다 조금 더 물을 준비하고, 선반 고정 장치 설치 등의 유예 기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전국 각지에서 연속적인 지진이 많이 발생하면 큰 지진이 발생합니다.

준비할 때가 된 것 같아요.

해안 근처에 있고 언덕이 멀리 떨어져있는 경우 2 ~ 3 개월 전에 미리 만들어주세요.

고지대에서 야영, 일시적으로 피난 장소로 이동하거나 친척 집에 숙박

번거롭거나 특히 장애가 있는 노약자는 사전에 피난장소로 이동해야 합니다.

괜찮아요.

-

일본에서 큰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일본 열도가 미쳐가는 것일까? 아니면 일본 참호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일본 침몰"이라는 공상 과학 소설이 있었지만 그것이 사실이라면 무서울 것입니다. 소름 끼친다. 우리가 아무리 조심스러워도 "가라앉으면" 미래도 희망도 없습니다. 대륙은 가라앉지 않지만 "섬"은 사라질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것이 당신을 그렇게 약하게 느끼게 하는 이유는 아마도 잦은 지진 때문일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안정 될 수 있도록 신과 부처님에게기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쿠와바라 콰바라・・

 

-

동일본 대지진 당시

바누아투, 동일본 대지진,

그들은 후지산 주변에서 순서대로 옵니다.

그 이후로이 세 가지는 가까운 장래에 지진이었습니다.

이즈 제도는 후지산의 발원지입니다

크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즈의 지진은 후지산의 지진과 같은 계열입니다.

-

이 진원지는 북미 판, 필리핀 판, 유라시아 판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지점입니다.

 

다이쇼 시대의 간토 대지진도이 시대의 진원지에 가깝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합니다.

 

 

"준비가 되어 있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쓰나미가 없다는 것은 화산 지진의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하며, 이즈 오시마, 미야케지마, 니지마는 활화산입니다.

-

간토 지방은 오늘 밤쯤 위험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큰 지진이 발생한 다음 날과 가장 최근의 지진은 항상 비오는 날이었습니다.

내일 관동 지방에 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본기상청 (JMA)은 이즈 제도의 니지마 및 고즈시마 부근에서 발생한 지진에 대해 당분간 강한 흔들림을 동반 한 지진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며 경계를 호소했습니다.

또한 흔들림이 강한 지역에서는 다시 같은 규모의 지진이 발생할 수 있으며, 향후 낙석이나 절벽 붕괴에 주의가 필요하고,  "당분간 흔들림에 강한 지진에 대한 주의"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