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 새벽 일본에서 진도 5강(强) 강한 지진 발생, 쓰나미,일본인 SNS 댓글 반응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3/05/11 [05:30]

오늘 새벽 일본에서 진도 5강(强) 강한 지진 발생, 쓰나미,일본인 SNS 댓글 반응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3/05/11 [05:30]

2023년 5월 11일(목) 4시 16분경 일본 지바현에서 최대 진도 5강(强) 을 관측하는 강한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속보로 발표했습니다.

지진이 발생한 진원지는 지바현 남부(북위 35.2도, 동경 140.2도)로, 진원의 깊이는 약 40km이며,  지진 규모(매그니튜드)는 5.4로 추정됩니다. (추후 5.2로 하향 조정 발표(일본기상청))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발생 걱정은 없습니다.

이 지진에 대해 일본기상청은 긴급 지진 속보(경보)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지진에 의해 관측된 최대 진도는 진도 5 강입니다.

 

새벽시간에 발생한 지진으로 현재까지 알려진 피해소식은 없습니다. 

▲ 오늘 새벽 일본 지바현 진도 5강 강한 지진 발생  © 문화예술의전당

 

▲ 오늘 새벽 일본 지바현 진도 5강 강한 지진 발생  © 문화예술의전당

 

  5월 10일 ~ 11일 사이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 요약 (11일 0시 남태펴양 규모 7.6 지진 포함)

▲ 오늘 새벽 일본 지바현 진도 5강 강한 지진 발생     ©문화예술의전당

 

일본인의 지진 속보에 대한 SNS 반응 (일본인댓글을 어떻게 사용하는가?)

 

요코하마시는 상당히 흔들렸다.

 

나는 앞으로 다가올 일이 마침내 왔는지 궁금했다.

잠시 흔들린 후 흔들림이 가라 앉았습니다.

 

언제라도 올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생각하지만, 오면 여전히 속상합니다.

 

어쨌든, 나는 그것이 더 이상 흔들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

노토 반도의 지진 이외, 체감 지진의 횟수가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큰 지진이 오지 않을까요? 세심한주의를 기울이면 지바의 진원지가 어제도 오늘도 계속되었습니다.

 

다이쇼 간토 대지진이 발생한 지 100 년이 지났습니다. 에도 시대 말기의 안세이 지진 이후 활기에 접어 들었지만 이번에도 활기 단계에 진입 할 때라고 생각하는 것이 현명 할 것입니다.

 

나는 방을 나갈 때 안경을 놓아 두었고, 나는 단지 내 전화에 대해 걱정했다. 여분의 안경은 안전한 방에 두고 중요한 일을 위해 여분의 물건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치바현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에서 지진입니다

일어나자마자 흔들림을 느꼈다.

큰 흔들림이 아니기 때문에 잠을 자려고 하면

도시의 방재 방송이 반복해서 재생됩니다.

나는 완전히 일어났다

지진의 진원지인 키사라즈 지역 남부의 모든 분들이 무사하시길 기도합니다.

 

-

치바 남부인데 꽤 흔들렸다. 우리 남부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지진이 쓰나미와 같다는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몇 초 만에 지진에서 벗어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실제 비상 사태에 대비하는 것은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시즈오카 현이지만 흔들림은 작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몇 년 전에 발생한 후지노미야의 진도 6 이상의 지진을 떠올리게했습니다.

당시 나는 진원지와 비교적 가까운 곳에 살았고, 지진이 발생했을 때 집의 입구가 왜곡되고 기와가 이동하여 정전이 발생했습니다.

이제 약 10 년이 지났지 만 트라우마입니다.

이 지진의 진원지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노토 반도 지진이라도 매우 무서워 할 것입니다.

자연재해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사라지기를 바란다

 

-

사이타마 현. 큰 흔들림은 아니었지만 동일본 대지진 이후 작은 흔들림에 민감해져 이번에도 일어났습니다. 지진이 발생하기 쉬운 나라 임에도 불구하고 결코 익숙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떨림이 심했던 지역의 사람들에게 부상이 없기를 기도합니다.

 

-

저는 치바현 가모가와시 코미나토로 여행 중입니다.

쿵! 소리와 함께 수직으로 흔들리고,

이윽고 흔들림이 시작되었다.

호텔 창문 밖에는 바다가 있습니다. 나는 즉시 TV를 켜고 가족을 LINE으로 만들었다.

바다를 보면서 쓰나미가 오면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생각하는 것이 이상하지만, 나는 정기적으로 가족의 유대를 소중히하고 살아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살아야한다고 느꼈습니다.

가족을 돌봐주세요!

 

-

 

저는 치바시에 살고 있습니다.

지진 조기 경보보다 작은 떨림이었고, 집이 덜컹 거리는 소리와 함께 일어났습니다.

아, 지진이라고 생각했는데 강해지고, 흔들리는 동안 스마트폰으로 지진 속보가 울려 퍼졌다.

 

지진 조기 경보는 흔들림이 강해지면 참을성이 없습니다 ...

 

특별한 피해는 없었지만, 최근 지진이 많이 발생한 것 같아서 낮에는 방재 설비를 점검하고 집안의 피난 경로를 확보하면 좋다고 강하게 느꼈습니다 (복도에 물건이 있기 때문에).

 

-

 

지진 강도는 5 이상입니다. 꽤 강한 흔들림이었을 것이고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보호하고 있었습니다. 가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언론도 이를 비상경보로 보도했다. 시즈오카 현의 주민입니다 만, 이런 말을들을 때마다 도카이 지진이나 활화산 후지산의 분화로 인한 지진이나 피해를 생각하면 무서워집니다. 가능한 한 식량 공급과 식수를 항상 확보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기, 가스 및 수도. 상당히 불편한 것 같아요. 부상당한 사람. 건물과 주택의 손상. 부상과 생명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지바현의 보소 반도에서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의 피해가 최소화되기를 기도합니다.

 

-

나는 3 월에 15 층으로 이사했다. 첫 번째 지진. 이 지역은 진도 3입니다만, 흔들림이 조금 큰 것 느낌이 듭니다... 나는 그것을 기대하고 있었지만 높이는 여전히 조금 무섭다. 도쿄에는 고층 맨션이 많이 있습니다만, 고층의 사람들은 점점 흔들리지 않을까.

방재 용품은 옷장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만, 현관에서 바로 꺼낼 수있는 장소에 두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당분간은 지진 조기 경보 소리에 전혀 익숙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아직 어두웠던 이른 아침에 두려움이 두 배로 커졌습니다.

글쎄, 조금 더 자고 싶지만 잠을 잘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최근 지진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어제 캠핑 장비 정리와 함께 보존 된 음식과 식수 배터리를 확인했습니다. 레저 목적 외에도 재해 발생시 사용할 수있는 캠핑 장비가 많기 때문에 가스 실린더, 고체 연료, 레토르트 음식, 물 등을 항상 점검하고 있습니다 만, 실제로 재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

 

도쿄 타마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진 조기경보가 울리는 동안 잠에서 깼고, 지진 속기경보가 울린 지 약 30초 후에 두 번의 진동을 느꼈습니다.

나는 지진 강도가 2이라고 느꼈다.

여기에서 흔들 때 치바 또는 이바라키는 일반적으로 진원지였으며 동일본을 생각 나게하는 역겨운 흔들림이었습니다.

 

키사라즈의 진도가 3 이상인 경우는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요 전날 노토에서 큰 지진이 있었고, 오늘 아침 지바에서 큰 진동이있었습니다.

간토 대지진이나 난카이 지진의 선구자가 될 수 있으므로 당분간 경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나는 사무실에서 야간 근무를 한다.

오사카에서 TV를 보고 있습니다.

뉴스 속보

나오면

"또 지진인가?"

나는 단지 반응한다.

요 전날 노토에서 지진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간사이 지역에서는 지진이 없었지만, 언제든지 혼마에 올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한밤중이나 새벽에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칠흑 같은 어둠과 무서운 것입니다.

사상자가 없기를 바랄 뿐입니다.

 

-

 

여기는 나라입니다. 우연의 일치일지 모르지만 지진이 발생한 지 몇 분 후 동쪽 창문이 깨졌습니다. 바깥 기온이 낮을 때도 새벽이 되겠지만, 오늘은 따뜻하기 때문에, 멀리 지진이 일어나면 어떨까요? 그래서 TV를 봤습니다. 지진계로 많이 측정하지 않아도 먼 지진이 꽤 많이 전달됩니다. 노토시의 지진도 나라시의 진도 2로 매우 천천히 흔들렸습니다. 나라현에서도 진도 2의 지진으로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은 당시 땅이 천천히 크게 흔들렸다. 구마모토의 지진은 느끼지 않았지만, 전등의 끈이 오랫동안 흔들리는 것에 놀랐습니다.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기도합니다.

 

-

 

치바시의 진도는 4였습니다.

지진 조기 경보와 동시에 꽤 많은 흔들림이있었습니다.

누군가 투고하고 있습니다만, 동일본 대지진 2주 전쯤에 대지진이 있었기 때문에, 당분간 경계를 늦추지 않으면 안 됩니다.

잠에서 깨어나 보니 가스가 가득 찬 탱크와 비축된 물, 그리고 텐트가 있습니다.

항상 준비하십시오!

보이 스카우트의 정신으로.

 

-

 

저는 23구 동부의 치바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나는 지진 조기 경보에 눈을 떴다. 진도는 3이라고 합니다만, 체험은 2 정도였습니다. 드디어 올 각오를 하고 있었지만, 약간의 흔들림이 있었지만, 오랜만의 지진 속보경보로 심장이 두근거리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진원지가 지바입니다 만, 피해가 크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최근, 방재 가방의 검사를 소홀히했기 때문에 오늘 검사해야했습니다. 나는 우리가 매일 위기감을 가져야한다는 것을 예리하게 깨달았다.

 

-

 

언제든지 큰 지진이 올 수 있는데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지 않는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오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비상수를 준비하십시오!

물론 곤란할 때는 서로 돕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 가능한 한 자신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시카와현과 치바현에 계시다면 여진에 주의해 주십시오. 행운을 빌어!

 

-

 

나는 지진에 눈을 떴다.

 

치바현 남부에서 진도 5를 넘었다고 합니다만, 피해가 크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지난주 이시카와 현에서 큰 지진이 일어난 후 지바현에서 큰 지진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2023년은 간토 대지진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100년 전인 1923년 9월 1일에 발생한 간토 대지진으로 약 10,5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어 일본 역사상 전례 없는 재해가 되었습니다.

 

그 후 000년 동안 같은 진앙 지역에서 큰 지진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 위험하지 않아야 합니다.

 

몇 시간 전에 남태평양 피지 근처에서 지진이 발생했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에 파도가 판을 따라 이동하여 일본 어딘가로 이동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여기는 요코하마시입니다.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은 진도 3이었지만, 진도 5라고 느꼈습니다. 탁자 위에 있던 물건 중 일부가 떨어졌습니다.

이것이 진도 5 이상이면 우리 집의 진도 7과 같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까마귀들은 지진이 일어나기 전에 소리를 내고 있었다. 까마귀는 지진과 관련이 있습니까? 드디어 잠들었을 때 큰 지진이 일어났다!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야생 조류도 소란을 피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들 잠이 부족한 것 같아요.

 

-

 

키사라즈시는 많이 흔들렸다.

나는 큰 흔들림과 동시에 스마트 폰에서 일어났다

지진이다! 경고.

굉장히 길게 느껴졌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가능한 한 빨리 그만 두라고 하나님 께 간청했다.

그러나 우리 집의 피해는 벽시계의 깨진 유리만큼이나 많았지 만 다른 사람들이 심각하게 부상 당하지 않았 으면 좋겠습니다.

여진에 주의하세요.

 

-

 

동일본 대지진 당시, 본진 발생 3 일 전에 진도 5의 지진이있었습니다.

지금 당장 휘발유 탱크를 채우고, 식수를 확보하고, 대피소나 가족 모임 장소를 결정하는 것과 같은 일에 대비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당신의 삶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십시오.

 

-

 

키사라즈시입니다. 몸을 일으킨 순간, 방재 라디오와 스마트폰이 울리기 시작했다.

결국, 진원지에 가까우면 제 시간에 갈 수 없습니다. 여기저기서 긴급 차량 사이렌이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정전이 없습니다.

책꽂이에 꽂혀 있던 책들은 떨어졌지만, TV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주류 판매점의 병들은 산산조각이 났을지도 모른다. 여진이 걱정됩니다.

 

-

 

이 지진이 발생하기 3시간 전에 남태평양에서 규모 7.6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지바 지진은 규모 5.4입니다.

규모 자체가 작습니다. . . 그럼에도 불구하고 키사라즈는 진도 5 이상으로 내륙의 지진은 무섭다

 

다시 한번 강한 흔들림이 올지도 모른다. 주의해 주세요.

 

-

한 대학 교수가 올린 기사가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다. 도쿄 수도권에서 대지진이 일어나기 전에 간토 남부 지방에서 규모 5에서 6의 지진이 예비 단계에 있었다고합니다. 그런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지진은 그 전조일까요? 방재를 위해 진지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피해 소식]

11 일 오전 4시 16 분경 지바현 키사라즈시에서 진도 5 이상의 지진이 관측되었습니다.

 

일본 소방에 따르면 오전 6시 현재 진도 5 미만의 지진이 관측 된 기미쓰시에서 72 세의 여성이 피난을 시도하다가 넘어져 이송되었다는 정보가 있고, 집에 타일이 떨어졌다는 신고가 1 건 있습니다.

 

또한 진도 5 이상의 지진을 관측 한 키사라즈시 시청에 따르면 오전 5시 20 분 현재 시내에 기와가 떨어지는 신고가 1 건 있었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키사라즈시와 기미쓰시는 피난소를 열거나 피난령을 발령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가나가와 현의 위기 방재과에 따르면 진도 3이 관측 된 요코하마시 호도 가야구의 64 세 여성이 자택에서 쓰러져 오른쪽 손목을 다쳤다는 정보가있었습니다.

 

다음은 생명선입니다. 도쿄 전력에 따르면 오전 5시 30 분 현재 주요 전력 시설에 대한 영향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도쿄가스에 따르면 오전 5시 30분 현재 가스가 정지한 가스관이 파열되는 등 큰 피해는 없었다.

 

도쿄 수도국에 따르면 오전 5시 30 분 현재 수도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또, 도쿄의 엘리베이터 관리 업체에 따르면, 지진의 진원지인 지바현, 도쿄도, 가나가와현에서 엘리베이터가 멈춘다는 보고가 약 40~50건 정도 나오고 있다.

 

도쿄에서는 롯폰기, 시나가와, 신주쿠 등의 상업 시설이나 콘도미니엄에서 엘리베이터가 정지하고 있습니다 만, 지금까지 엘리베이터에 갇힌 사람 등의 피해는보고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전 11시 현재 새로 들어온 소식입니다.(일본 방송)

 

오늘 오전 4시 16 분경 지바현 키사라즈시에서 최대 진도 5 이상의 강한 지진이 관측되었습니다.

 

키사라즈시 중심에 있는 매달린 보트 숍에 갑니다. 지진으로 인해 타일이 지붕에서 떨어져 땅에 흩어져 있습니다.

 

가게 주인과 이야기를 나누자 그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광경에 소름이 돋았다"고 말했다.

 

에이호 마루 츠리구네점 우치다 사치코

"너무 덜컹거려서 바로 일어설 수 없었고, 너무 덜컹거려서 아이들을 보려고 밖에서 열어본 순간 쓰러졌습니다."

 

또, 키사라즈시의 한 레스토랑에서는, 흔들림에 의해 많은 병들이 바닥에 떨어져 깨져, 청소에 분주하게 청소를 하고 있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진의 진원지는 지바현 남부, 진원지의 깊이는 40km였습니다. 지진의 규모는 잠정적으로 5.2입니다.

 

경찰에 따르면 피난을 시도하다가 넘어져 지금까지 5 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지바현의 지바시, 기미쓰시, 이치하라시에서 여성이 부상을 입었고, 가나가와 현의 요코하마시와 가와사키시에서는 여성과 남성이 경상을 입었습니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에 대해 오전 6시 직후 기자 회견을 열고 흔들림이 강한 지역에서 다음 주 정도는 최대 진도 1 이상의 지진에주의를 기울이고 절벽 붕괴의 위험이 있으므로 향후 강우 상황에도주의를 촉구했습니다.

 

춘강 구홍덕 원장-오늘의 운세-2023년 5월 11일(음력 3월 22일) 己巳 목요일 동학농민혁명기념일/입양의날

 https://lullu.net/48913

 

 

도화로운 세계 - 지올팍 (Zior Park) CHRISTIAN 貸 지올팍 (지올빡) - 크리스천 불교 풀버전

도화로운 세계 - 지올팍 (Zior Park) CHRISTIAN 貸 지올팍 (지올빡) - 크리스천 불교 풀버전:문화예술의전당 (lullu.net)

 

우크라이나, 뱅크시 벽화 우표 발행, '업어치기 한판, 승리는 우크라니아에!' 소망 담아

 

▲ 우크라이나, 뱅크시 벽화 우표 발행, '업어치기 한판, 승리는 우크라니아에!' 소망 담아     ©문화예술의전당


  우표구매는  https://m.bunjang.co.kr/shop/81109280/products

  

                  https://www.hellomarket.com/s/becketteqwwd?tab=item

 

                  https://stores.auction.co.kr/mallartlulllu 

 

우크라이나, 뱅크시 벽화 우표 발행, '업어치기 한판, 승리는 우크라니아에!' 소망 담아:문화예술의전당 (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