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음악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 창단 기념 연주회 > 조현경 지휘, 4월 17일(수)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6:57]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 창단 기념 연주회 > 조현경 지휘, 4월 17일(수)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이혜용 기자 | 입력 : 2024/04/08 [16:57]

▲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장면   © 문화예술의전당

▲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장면  © 문화예술의전당


어린이의 순수함으로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4월 17일 아트센터인천에서 <창단 기념 연주회>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첫인사를 건넨다.

 

인천시는 미래 세대의 예술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후 20여 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조현경 지휘자를 초대 상임지휘자로 위촉하여 창단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이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 50명의 신규 단원을 위촉하였다. 소년소녀합창단원들은 매주 수·일요일 예술회관 내 복합문화공간에 마련된 연습실에서 지휘자, 성악 코치 등과 함께 연습을 진행했다. 3월 한 달여간. 뜨거운 열정으로 달려온 이들이 새봄을 맞아 <창단 기념 연주회>를 열어 싱그러운 목소리로 힘찬 발걸음의 시작을 알린다. 

 

기쁜 자리를 빛내줄 축하 무대는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인천시립합창단이 맡았다. 인천시향 금관 앙상블은 영국의 찰스 3세와 다이애나 비의 결혼식장에서도 울려퍼진 제레미아 클라크의 ‘덴마크 왕자를 위한 행진곡’과 크리스 하젤의 ‘세 마리의 다른 고양이’ 중 1, 3악장을 연주해 밝은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인천시립합창단은 ‘못 잊어’, ‘부끄러움’ 등을 부르며 자라나는 새싹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전한다.

 

조현경 상임지휘자와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FLY HIGH(인천, 날아올라)’, ‘노래가 만든 세상’, ‘함께’를 연주하며 서로를 의지해 더 높게 비상하는 자신들의 미래를 노래한다. 특히 ‘FLY HIGH(인천, 날아올라)’는 작사가 양소연, 작곡가 손민혜가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위해 새롭게 창작한 곡이다. 아름다운 도시 인천과 꿈을 향한 도전을 그린 가사가 시를 대표하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게 맞춤옷같이 어울린다. 이번 초연 무대를 시작으로 인천을 빛내는 자리마다 활발하게 불릴 것으로 기대된다.

 

조현경 상임지휘자는 “첫 공연을 앞두고 긴장과 설렘, 그리고 공연을 향한 기대 등 만감이 교차한다. 아이들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노랫말을 들을 때마다 지휘자로서 책임감과 동시에 깊은 감동을 느낀다.”라며, “순수한 목소리와 하나 된 마음으로 높이 날아올라, 초일류 도시 인천을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광재 인천문화예술회관장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들뜬 마음으로 첫 발걸음을 시작하는 우리 아이들의 아름다운 노랫소리에 귀 기울여 보시기 바란다.”며 시민들을 초대했다.

 

인천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기념 연주회>는 전석 초대이며, 공연 당일 자율적으로 입장하면 된다. 7세 이상 관람가. 문의)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032-420-2087

 

 

프로그램

 

인천시립교향악단 금관앙상블

 

◎ 트럼펫 볼런터리(덴마크 왕자를 위한 행진곡) .................. 제레미아 클라크 

   Trumpet Voluntary (Prince of Denmark's March) ............ J. Clarke

 

​◎ 세 마리의 다른 고양이 ...................................................... 크리스 하젤

    Three More Cats ............................................................. C. Hazell

​    - 플로라  Flora

​    - 홈프라이드  Homepride    

 

인천시립합창단

 

◎ 못잊어 ..................................................................................... 조혜영 

◎ 부끄러움 .......................................................................... Arr. 조혜영

​◎ Para Los Tin-tun-teros ........................................ Daniel Afonso JR

 

축사 말씀

 

◎ 시장님 축사

◎ 의장님 축사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 FLY HIGH (인천, 날아올라) ...................................................... 손민혜

​◎ 노래가 만든 세상 ..................................................................... 윤학준

◎ 함께 ....................................................................................... 윤학준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프로필

 

조현경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상임지휘자

 

▲ 조현경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상임지휘자  © 문화예술의전당

 

2024년 1월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초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한 조현경은 단국대학교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동대학원에서 합창지휘 음악석사 및 박사학위(D.M.A.)를 취득하였다.

 

ITALIA ACCADEMIA DI MUSICA ARENA에서 합창 및 오케스트라 지휘 Diploma, 상명대학교 대학원에서 공연예술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공연예술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폭넓게 사유하며 소년소녀합창 공연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지휘자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조현경 지휘자는 인천소년소녀합창단을 시작으로 인천YWCA합창단, 용인문화원 실버합창단, 부평구립소년소녀합창단, 인천청소년합창단, 노원구립청소년합창단,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의 단체에서 지휘자로 활동해 왔다.

 

또한 17년간 (사)한국소년소녀합창연합회의 사무국장으로 재직하였으며 현재는 (사)한국소년소녀합창연합회 부이사장으로서 한국소년소녀합창의 흐름과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소년소녀합창 발전에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10th Grand Prix Thailand 2017 은메달, 국립합창단 주최 제3회 전국소년소녀합창경연대회 금상(1위) 및 2019 대교 코러스코리아 대상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인천광역시에서 공로 표창장을 수여받는 등 합창 지휘자로서 그 역량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그녀는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을 선물할 수 있는 소리를 추구한다. 더불어 합창음악의 발전과 관객간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감동과 행복”을 전하는 합창단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 문화예술의전당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미래세대의 예술 활동 기회 확대 및 지역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 관내의 어린이들을 대표할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목표로 2024년 4월에 창단하였다.

 

창단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수의 소년소녀합창단으로서 발전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교육훈련으로 다양한 합창곡들을 노래하고 있다.

 

인천시 행사와 찾아가는 연주회 등에 참여하여 인천 시민들과 음악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참여하는 공연 및 행사마다 완성도 높은 연주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어린이들의 순수함으로 만들어진 음악으로 감동적이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다양한 연주 활동을 이어나가며, 세계 초일류 글로벌 도시 인천을 이끌어 갈 미래 세대의 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싶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인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예술단체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행복을 노래할 것이다.  

 

 

◎ 상임지휘자 / 조현경  

 

◎ 상임반주자 / 정수연  ◎ 사무단원 / 신수민

 

◎ 소프라노 /  박이안, 황유천, 김예나, 김주아, 전지후, 최예린, 김은별, 

                   백하윤, 김도이, 원세아, 연정윤, 장서윤, 장예나, 김수민

 

◎ 메조소프라노 / 박사비, 박하솜, 손하은, 황이은, 홍로아, 김지안, 오수아, 

                        장여원, 김민조, 김서진, 김시은, 김희연, 박수아, 임윤솔, 

                        전새연, 박지민, 이지희, 정다원, 김라임

 

◎ 알    토 / 강유주, 김리현, 김태연, 안시은, 박준희, 성시호, 송지유, 이다울, 

                 이하연, 윤교민, 홍지원, 박서은, 최서연, 박다은, 이규호, 장하은, 

                  이재준

 

인천시립교향악단

 

▲ 인천시립교향악단 Incheon Philharmonic Orchestra     ©문화예술의전당

 

인천시립교향악단은 1966년 6월 1일 첫 연주회를 시작으로, 초대 상임지휘자로 故 김중석이 임명되어 창단과 함께 교향악단 발전에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1984년 한국 교향악 계의 원로인 故 임원식이 상임지휘자로 부임하여 풍부한 경험을 통해 악단 발전의 중반기를 맞이하였다.

 

1994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개관과 동시에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금노상을 영입, 국제규모의 4관 편성으로 증원되었으며, 2006년 9월에 중국 상하이 출신의 첸 주오황을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영입하면서 보다 수준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정상급 교향악단으로 도약하였다.

 

2010년 10월에는 금난새가 취임하여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15년 8월 지휘자 정치용이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부임하여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2018년 10월부터 바톤을 잡은 이병욱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와 함께 지역을 넘어 세계를 향해 최상의 연주를 들려주는 오케스트라로 비상하고 있다.

 

지금까지 인천시립교향악단은 총 4100여 회의 정기연주회와 4,100여 회의 기획연주회를 비롯하여 미국, 이탈리아, 불가리아, 유고, 싱가포르, 홍콩, 일본, 대만 등에서의 해외 연주를 통하여 인천을 세계에 알리는 문화사절단으로 국제음악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수원, 부천, 대전, 전주, 목포 등 지방 순회 연주를 통해 지방 문화 활성화로 한국 교향악 발전을 도모 중이며 매년 예술의 전당에서 주최하는 교향악축제에 초청되어 찬사를 받고 있다.

 

2011년부터는 모든 연주회를 시리즈별로 구상하고 수준 높은 협연자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연주를 통해 인천시민들에게 행복을 주는 연주 활동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창단 50주년인 2016년부터는 지금까지와 다른 패러다임인 시즌제를 교향악단 단독으로는 전국 최초로 도입하여 앞으로의 희망찬 50년을 열어가고 있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정기연주회를 비롯한 기획연주회, 찾아가는 연주회 등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하여 미래 중심도시인 인천을 넘어 세계의 문화예술을 선도할 교향악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인천시립합창단

 

▲ 인천시립합창단     ©문화예술의전당

 

인천시립합창단은 1981년 창단 이후, 1995년 윤학원 전 예술 감독과 함께 재 창단 하며 세계합창연맹(IFCM)과 미국지휘자협회(ACDA) 컨벤션 등 세계 주요 합창 축제에 초청되어 전 세계인들에게 커다란 감동과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며 인천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성장하였다.

 

2024년 1월, 윤의중 지휘자가 제 8대 예술감독으로 취임하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무대에 한국 합창음악과 인천시립합창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인천광역시를 대표하는 인천시립합창단은 시민들에게 감동있고 수준 높은 합창음악을 제공하고, 인천지역 합창리더들의 재교육을 위한 <합창지휘자세미나>, 300만 인천시민이 합창으로 하나가 되는 <인천합창대축제> 등을 통하여 지역의 합창저변 확대와 수준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새봄처럼 풋풋한 첫인사를 드립니다.

-  4.17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기념 연주회 -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기념 연주회>

 

▲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 창단 기념 연주회 > 조현경 지휘, 4월 17일(수)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 문화예술의전당

 

 □ 일     시 : 2024년 4월 17일(수) 19:30

 

 □ 장     소 :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 관 람 료 : 전석 초대(자율 좌석)

 

 □ 관람연령 : 7세 이상

 

 □ 주최/주관 : 인천광역시/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 문     의 :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032-420-2087

 

 “4월 10일, 당신의 목소리가 미래를 결정합니다. 투표로 미래를 선택하세요!”   

  "투표는 우리의 권리이자 책임입니다. 모두 함께 민주주의의 힘을 보여줍시다!"

▲ “4월 10일, 당신의 목소리가 미래를 결정합니다. 투표로 미래를 선택하세요!” ,"투표는 우리의 권리이자 책임입니다. 모두 함께 민주주의의 힘을 보여줍시다!", Beckette qwwd?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