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비 또는 눈, 천둥,번개, 안개주의보,미세먼지 나쁨,오후부터 기온 뚝 떨어져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7/12/24 [04:22]

오늘의 날씨, 비 또는 눈, 천둥,번개, 안개주의보,미세먼지 나쁨,오후부터 기온 뚝 떨어져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7/12/24 [04:22]

[문화예술의전당=권태형 기자] 2017년 12월 24일(음력 11월 7일) 乙酉 일요일 기상청제공, 오늘의 날씨를 '룰루'가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에 따른 등급 예보입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오염으로 인한 국민 건강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대기오염 농도를 예보하고 있습니다.

 

12월 23일 어제는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기준치 보다 높아 '나쁨'으로 예보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 오늘의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서울경기북부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수도권, 강원권,충청권,대구,경북은 오전에 '나쁨'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원인을 분석해보면 중부와 일부 내륙지역은 대기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높다가 낮 동안 강수에 의한 세정 및 대기확산으로 다소 소산되며, 일부 중서부지역은 밤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의 날씨, 비 또는 눈, 천둥.번개 돌풍 부는 곳 많아,안개주의보,미세먼지 나쁨,오후부터 기온 뚝 떨어져 추워 



다음은 기상청이 제공하는 오늘의 날씨 정보입니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비가 오기 전까지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낮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밤부터 다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오늘 오후부터는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제공 지역별 현재날씨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남을 중심으로 비가 오고 있으며, 경기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 주요지점 가시거리 현황(04시 현재, 단위: m)

[시정계] 강화 470 이천 480 대연평 580 인천 600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비 또는 눈이 오겠고, 남부지방은 비(일부 내륙 눈 또는 비)가 오다가 늦은 오후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 예상 적설(24일)

- 강원산지, 울릉도.독도(25일), 북한 : 3~10cm

- 강원영서 : 2~5cm

- 경기동부, 강원북부동해안, 충북북부, 전북동부내륙, 경북북부내륙 : 1~3cm 

- 경남서부내륙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4일)

- 제주도, 울릉도.독도(25일 낮까지) : 10~40mm

- 전국(제주도와 울릉도.독도, 서해5도 제외), 북한 : 5~20mm

- 서해5도 : 5mm 내외

 

현재, 강원동해안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강원산지에는 오늘 밤까지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지표면의 기온이 낮아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낮에 서해상과 남해상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전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내일(25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25일)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26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으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