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경제

정세균 국회의장, 개성공단 우리기업 상품 전시회 참석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17/12/27 [16:41]

정세균 국회의장, 개성공단 우리기업 상품 전시회 참석

경영희 기자 | 입력 : 2017/12/27 [16:41]

정세균 국회의장이 12월 2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개성공단 우리기업 상품 전시회」에 참석했다. 

▲정세균 국회의장, 개성공단 우리기업 상품 전시회 참석      © 문화예술의전당



정 의장은 “이 행사는 개성공단에서 생산되는 우리 기업의 상품을 홍보하고 남북 상생의 공간인 개성공단의 안정적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였다.” 라면서“ 어려움 속에서도 전시회를 개최해주신 개성공단 기업 관계자 관계자 여러분께도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남북관계 퇴보의 1차적 책임은 평화를 위협하고 국제규범을 어겨온 북한에 있다.”면서 “북한의 지속적인 핵과 미사일 도발이 개성공단 사업 재개를 가로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라고 전했다. 

 

▲  정세균 국회의장, 개성공단에서 우리기업이 생산한  상품을 만져보고 있다.   © 문화예술의전당



정 의장은 끝으로 “개성공단 사업은 우리 자본과 기술, 그리고 북의 토지와 인력이 결합된 남북경협의 모범이자 남북 상생협력에 가장 실효성 있는 모델이었다.” 면서 “국회가 개성공단 재개와 남북경협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개성공단 우리기업 상품 전시회」는 올해로 12년째 국회에서 개최되고 있다.

 

[경영희 기자] magenta@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