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안산시 중앙도서관, 시민서평단 양성과정 모집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18/03/13 [03:17]

안산시 중앙도서관, 시민서평단 양성과정 모집

이혜용 기자 | 입력 : 2018/03/13 [03:17]

 

안산시 중앙도서관(관장 우호덕)은 4월부터 9월까지 성인 서평글쓰기 수업 「시민서평단 양성과정-책, 안산시민이 안산시민에게 권하다」를 진행한다.

 

중앙도서관은 지난해부터 안산시민들이 읽고 우리 이웃에게 직접 책을 권한다는 의미에서 ‘시민서평단’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과정을 확대해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운영한다. 기초반은 시민서평단 2기 신규과정으로 서평 쓰기가 처음이거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싶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심화반은 서평을 써본 적이 있거나 글쓰기에 자신이 있는 사람들, 시민서평단 1기 수료생 등을 대상으로 수필가이자 독서토론강사인 신현미 작가가 진행한다.

 

이와 함께 8월 23일과 8월 30일에는 2회에 걸쳐 필명 ‘로쟈’로 유명한 서평가 이현우의 서평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시민서평단이 아니더라도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과정에 꾸준히 참여한 시민들의 서평은 서평집으로 묶어 출간되며, 이렇게 출간된 서평집은 책으로 배포되어 안산시민들에게 책을 추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해는 「책, 안산시민이 안산시민에게 권하다」라는 서평집이 발간됐다.

 

접수는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lib.iansan.net )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031-481-38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혜용 기자] blue@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