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고양시 덕양구, “봄봄봄 봄이 왔어요!”

창릉·화전동 각각 봄맞이 마을대청소 등 마을 가꾸기 한창

이현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4/05 [12:09]

고양시 덕양구, “봄봄봄 봄이 왔어요!”

창릉·화전동 각각 봄맞이 마을대청소 등 마을 가꾸기 한창
이현화 기자 | 입력 : 2018/04/05 [12:09]

▲ 고양시 덕양구, “봄봄봄 봄이 왔어요!”

 

고양시 덕양구에서는 ‘2018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모두의 손과 마음을 모아 우리 동네 환경정비에 나섰다. 지난 4일 덕양구 창릉동과 화전동에서는 직능단체 위원들과 함께 꽃의 도시 이미지에 걸맞은 아름다운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대청소 및 초화 식재를 실시했다.

 

고양시 창릉동, “아름다운 꽃길 조성으로 주민 얼굴에 미소를 그려요”

 

고양시 덕양구 창릉동은 지난 4일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위원들 30여 명과 함께 관내 취약지역에 대한 청소 및 꽃 심기 사업을 실시했다.

 

아름다운 마을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다가오는 ‘2018고양국제꽃박람회’등 각종 행사로 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한 것.

 

창릉동 주민자치회장은 “새봄을 맞아 아름다운 꽃으로 단장한 마을을 보니 주민들이 활짝 웃는 모습이 그려진다”면서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직능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고양시 화전동, 봄을 맞아 쾌적한 마을 만들다

 

같은 날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새봄맞이 마을대청소를 실시했다.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직능단체 회원 40여 명과 공무원이 참여한 이번 대청소는 덕은동 마을안길을 중심으로 도로변에 무단 방치된 쓰레기청소 및 전신주에 부착돼 있는 불법광고물 제거에 중점을 뒀다.

 

대청소로 도로변에 무단방치 된 쓰레기 1톤을 수거했으며 배너 등 불법광고물 150여점을 제거했다.

 

화전동은 무단투기쓰레기 및 불법광고물이 근절되도록 순찰을 강화하고 상습무단투기지역에는 관련부서와 협의해 경고판 및 CCTV를 설치할 계획이다.

 

화전동장은 “바쁘신 와중에 참석하여 주신 직능단체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드리며 ‘2018고양국제꽃박람회’ 대비 및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인 환경정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