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안산시 호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사이클링 교육

이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4/06 [10:09]

안산시 호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사이클링 교육

이혜경 기자 | 입력 : 2018/04/06 [10:09]

▲ 호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사이클링 교육    

 

안산시 호수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경혜)는 지난 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upcycling)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물이 보물이다」라는 주제로 안산환경재단 박향신 강사를 초청해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해 총 4회차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1회차 교육은 업사이클링의 이해와 재활용 종이를 이용한 마른 꽃 카드 만들기를 10여명의 위원이 함께 참여했으며, 2회차는 플라스틱의 이해와 헌그릇으로 천연가습기 만들기, 3회차는 해양온난화의 이해와 청바지를 이용한 악세사리 만들기, 4회차는 자신만의 업사이클링을 공유하고 버려지는 헝겊과 허브로 천연방향제 만들기를 진행한다.

 

또한 교육을 통하여 제작한 물품은 「재활용 나눔장터」에서 판매하여 그 수익금은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쓰일 예정이며, 환경보호와 자원의 가치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함께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박경혜 호수동장은 “이번 교육은 활용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자원의 가치를 이해하는 유익한 교육이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함께하여 위원 간 화합과 협의체 운영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혜경 기자] bluelullu@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