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우리 어울림 페스티벌’ 진행

동탄중앙어울림센터 개청식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복지관으로 발돋움

이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4/13 [09:35]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우리 어울림 페스티벌’ 진행

동탄중앙어울림센터 개청식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복지관으로 발돋움
이혜경 기자 | 입력 : 2018/04/13 [09:35]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은 지난 11일 동탄중앙어울림센터 개청식을 맞이하여 동탄중앙어울림센터 광장에서 동탄4동주민센터, 화성시도시공사, 화성로컬푸드직매장, 노노카페 등과 연합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우리 어울림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화성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우리 어울림 페스티벌’은 복지관 사업 운영에 대한 홍보 및 지역주민과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유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홍보, 나눔,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포함된 행사이다.

 

이날 채인석 화성시장 및 김정주 화성시의회 의장을 포함한 내빈과 지역주민 약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주민의 복지 욕구 파악 및 복지관 사업 소개를 위한 ‘우리홍보부스’, 풍성한 먹거리와 기념품 제공을 위한 ‘우리나눔부스’, 복지관 직원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활동이 포함된 ‘우리체험부스’가 진행되어 지역주민과 복지관이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종규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관장은“지역주민들 스스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부, 후원, 재능기부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자리 마련을 위해 서비스 및 공유 공간 제공, 환경조성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관의 주된 서비스 대상자인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 및 지역주민 중심의 주민주도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애국 시민 여러분, 지금 당장 대통령 관저로 나와주세요. 현재 좌파 시위대 트랙터 앞세워 윤석열 대통령 관저로 가고 있는 매우 급박한 상황"
1/100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