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구리시, 갈매중앙공원 등 9개소 물놀이 시설 16일 개장!

수돗물 사용으로 수질 관리, 탈의실, 그늘막 등 편의시설 갖춰

이현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6/15 [10:10]

구리시, 갈매중앙공원 등 9개소 물놀이 시설 16일 개장!

수돗물 사용으로 수질 관리, 탈의실, 그늘막 등 편의시설 갖춰
이현화 기자 | 입력 : 2018/06/15 [10:10]

▲ 구리시, 갈매중앙공원 등 9개소 물놀이 시설 16일 개장!

 

구리시는 한여름 도심 열섬 현상 완화 및 어린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6일(토)부터 무료 물놀이장 및 바닥 분수를 개장·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리시가 올해 운영하는 무료 물놀이장은 갈매중앙공원, 인창아름마을공원, 동구하늘공원, 토평근린공원, 왕숙천 둔치공원 물놀이장 등 5개소이다. 또한 바닥 분수는 구리광장, 갈매중앙공원 2개소, 이문안 호수공원, 장자호수공원 등 5개소이며, 오는 8월 26일까지 운영한다.

 

구리시는 모든 수경 시설 용수는 수돗물을 사용하고, 수질 관리를 위하여 수시로 소독과 여과 과정을 거치며, 주기적인 수질 검사와 용수를 매일 교체하는 등 어린이 안전사고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특히 그늘 막과 임시 탈의실, 화장실 등 이용객들에게 편의시설을 제공함은 물론, 토평공원에는 임시 주차장을 확보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매년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용 시간을 1시간 연장(평일 기준)하여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구리시 물놀이장은 시설 물청소 및 점검을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하며, 우천 시 또는 긴급 시설물 보수 시에도 휴장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리시 공원녹지과 (031-550–241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