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이현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6/26 [09:54]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이현화 기자 | 입력 : 2018/06/26 [09:54]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발달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확대를 위해 복지관 내 카페(솜니움)에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2명을 채용하였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발달장애인바리스타양성을 위한 바리스타 현장훈련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복지관 내 카페(솜니움)에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2명을 채용하였다. 

 

바리스타 현장훈련은 바리스타자격증을 소지한 발달장애인 가운데 바리스타로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4명을 면접을 통해 선발하였으며, 2주간의 현장훈련으로 고객응대 및 서비스 훈련, 메뉴 제조, 매장 정리 등 바리스타 실무에 필요한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바리스타 현장훈련을 통해 발달장애인 2명(남1, 여1)을 복지관 내 카페 바리스타로 채용하였으며, 현장훈련을 수료한 2명의 훈련생은 타 사업체 바리스타로 알선을 연계하였다. 

 

또한 박ㅇㅇ(지적3,20,남)는 “중학교때부터 장래희망을 바리스타로 적었으며, 이렇게 바리스타로 취업이 되니 꿈만 같다.” 또한 권ㅇㅇ씨는 “맛있는 커피와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을 맞이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복지관 내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확대하여 행정보조, 보조공학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달장애인의 채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