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고양시 정발산동, ‘효사랑 경로잔치’ 개최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7/02 [12:49]

고양시 정발산동, ‘효사랑 경로잔치’ 개최

경영희 기자 | 입력 : 2018/07/02 [12:49]

▲ 고양시 정발산동,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효사랑 경로잔치’ 개최



고양시 정발산동 새마을부녀회는 6월 30일(토), 고양시 정발산동 저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 500여명을 모시고 ‘2018년 정발산동 효(孝)사랑 경로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제46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우리의 전통 미풍양속인 효 사상을 기리고 관내 연로하신 어르신들께 이웃사랑의 나눔을 실천해 드리고자 실시한 잔치로,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대접해 드렸다. 또한 효행상 수상자 시상식, 민요 공연, 사물놀이패 공연, 청소년 기악연주 및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어 드렸다. 특히, 이번 경로행사에는 정발산동 복지일촌협의체 위원들의 도움을 받아 생활이 어렵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김명옥 정발산동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의 크고 높은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여 준비하였으며, 건강과 장수를 기원해 드린다.”고 전하였다. 아울러, 같은 장소에서 정발산동 복지일촌협의체(공공위원장 홍점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하고 안내문을 배부해 드리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 제고와 우리 마을을 위한 기부 문화 확산에 대한 홍보 활동도 같이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정발산동 행정복지센터는 노인에 대한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소외된 우리 이웃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