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고양시 장항2동, ‘ALL Live(올리브)’ 반찬으로 행복 나눠

‘장항2동 밑반찬 바우처,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 사업 전개

이현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7/09 [12:57]

고양시 장항2동, ‘ALL Live(올리브)’ 반찬으로 행복 나눠

‘장항2동 밑반찬 바우처,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 사업 전개
이현화 기자 | 입력 : 2018/07/09 [12:57]

▲ 고양시 장항2동, ‘ALL Live(올리브)’ 반찬으로 행복 나눠  

 

고양시 장항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6월부터 지역 내 고시원 등에 거주하고 있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밑반찬 바우처 및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고양시민 복지나눔1촌맺기’ 자원을 활용한 ‘2018년 고양형 민관협력 공모’ 선정 사업으로 고시원 등을 중심으로 취약계층 중장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모두 상생하자는 의미로 가칭 ‘All Live’라는 슬로건으로 시행된다.

 

밑반찬 이용권은 바우처 형식으로 쿠폰을 월 1회 5개월간 24명의 서비스 대상자들에게 소정의 매수로 지원된다. 이용자가 자유롭고 편안하게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자 장항2동 지역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반찬가게와 계약을 맺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사업은 매월 초 동 협의체 위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반찬쿠폰을 지급하게 된다. 단순히 밑반찬 지원에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신건강 모니터링을 통해 취약계층의 몸과 마음을 모두 안전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참여를 지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4일 대상자 가정 6가구를 방문해 반찬쿠폰과 안부를 전하였던 장항2동 복지협의체 이미영 위원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의미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서 기쁘며 반찬하나로 이웃의 따뜻한 정과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현화 기자] black@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