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신간서적

재미있는 동화책,멋진 똥 내놔!,머스티비 출간

문화예술의전당 | 기사입력 2017/11/21 [06:26]

재미있는 동화책,멋진 똥 내놔!,머스티비 출간

문화예술의전당 | 입력 : 2017/11/21 [06:26]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는 재미있는 동화 ‘멋진 똥 내놔!’가 새롭게 나왔다.  시사코리아 문화부 우미옥 기자를 비롯한 아홉 명의 전문 작가들이 힘을 합쳐 공동으로 작업을 하는 ‘큰삼기’가 쓰고  어린이 도서만 전문으로 출판하는 머스트비 에서 출간했다.

재미있는 동화 ‘멋진 똥 내놔!’는 변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괴물이  가장 멋진 똫을 싸 달라고 한다.  동화는 각 장면마다 토끼, 말, 사자, 펭귄, 하마, 공룡 등 다양한 동물들이 나타나 저마다의 똥을 누며 ‘내 똥이 가장 멋있어!’를 자랑한다. 

동물들이 등장하는 모습과 똥을 누는 소리, 그리고 똥의 모양이 의성어와 의태어로 다채롭게 표현되어 아이들 배변훈련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

동물마다 똥의 모양이 왜 다른지 궁금한 어린이들을 위해 본문 뒤 정보페이지를 통해 동물들이 어떤 것을 먹고, 어떤 색깔과 모양의 똥을 얼마나 누는지 자세히 알려준다. 즉, 똥 하나만으로도 각 동물의 식생활에 관해 유추하고 배울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변기 괴물이 찾고 있는 ‘가장 멋진 똥’은 과연 누구의 똥일까요?

  저자 : 큰삼기
저자 큰삼기는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만난 작가들이 박종채 선생님과 그림책 그림을 공부하는 모임이지요. 『멋진 똥 내놔!』는 큰삼기의 아홉 작가들이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동물을 한 마리씩 맡아 그렸어요 
 
저자 : 박종채(사람)
매일 아침 구렁이처럼 기다란 똥을 눠요. 가끔씩 구렁이 똥이 말을 걸어오기도 해서, 똥을 눌 때마다 많은 이야기를 생각하게 돼요. 쓰고 그린 책으로 『내 빤쓰』가 있어요. 
 
저자 : 왕입분(토끼)
골고루 잘 먹어야 멋진 똥을 눌 수 있어요. 오늘도 맛나게 먹고 멋진 똥 누세요! 쓴 책으로 『개구장이 수달은 무얼 하고 놀까요?』, 『반짝반짝 왕빛나는 초등학교 1학년』, 『『뾰족성의 거울 왕비』 등이 있어요.  

저자 : 전은희(말)
재밌는 똥 이야기가 만들어져서 정말 신이 나요. 또 재미난 일을 꾸미려고 더 열심히 달릴 거예요. 대학에서 문예창작과 국문학을 전공했어요. 『출근하는 아이』로 샘터라는 잡지에서 상을 받았어요.  

저자 : 우미옥(사자)
더럽고 냄새난다고 모른 척하지 마세요. 똥은 나의 또 다른 얼굴이니까요. 명지대 대학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했어요.(문학박사) 『운동장의 등뼈』로 제3회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을 받았어요. 현재 시사코리아 문화부 기자. 

저자 : 이진경(판다)
이 책을 작업하면서, 저마다 자신만의 독특한 똥을 누는 동물들이 대견하고 사랑스럽게 느껴졌어요. 쓴 책으로 『토토할머니의 신기한 모자』, 『나나는 심심해』 등이 있어요. 
 
저자 : 오복선(펭귄)
있는 힘껏 똥꼬에 힘을 주세요. 그리고 있는 힘껏 머릿속 상상력에 힘을 주세요. 멋진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만드는 일을 했어요. 지금은 좋은 어린이책을 쓰기 위해 힘쓰고 있어요.  

저자 : 양은화(하마)
멋진 똥을 누는 건 생각보다 아주 굉장한 일이에요. 우리 몸이 튼튼하고 건강하다는 신호거든요. 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했어요.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어린이책 공부를 했어요. 제20회 MBC창작동화대상을 받았고, 쓴 책으로 『내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하겠어』 등이 있어요. 

저자 : 안정화(코끼리)
밥을 조금 먹은 날은 토끼 똥을, 뷔페 음식을 맘껏 먹은 날은 코끼리 똥을 누어요. 오늘은 아이스크림을 세 개나 먹었는데, 어떤 똥을 눌까요? 멋진 작가가 되려고 열심히 읽고 신 나게 그리며 즐겁게 쓰고 있어요. 

저자 : 이현숙(공룡)
우리의 똥은 우리가 살아있다는 뜻이에요. 우리가 사람이라는 자연스런 증거지요. 모든 것이 자연스럽기를 바라요. 201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동화에 당선되었어요.  

[시사코리아= 이현화 기자] rarainy@sisakorea.kr , black@lullu.net

▲     © 동화, 멋진똥 내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잘못을 바로잡으려는 노력은, 배신이 아니라 용기입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위원장, 페이스북에서 사퇴 후 첫 메시지 공개로 국민들께 큰 위로 전해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