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기사 맨 밑에 첨부합니다. 확인 후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높이시기 바랍니다.
아차, 그것보다도 수도권과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립니다. 이동하실 경우 가능하시면 자가용을 통해 이동하시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영화관, 공연장 등을 회피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서울에서 어제 18시 기준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 명을 넘었습니다.
그렇지만 누구하나 이 문제에 대해 책임을 갖고 대처하는 분이 누구 있나욧? 언제 누가 그랬던데... 이런 것 책임자는....읍읍읍..왜 말을 못하게 햇!
네..여기까지만... 알아서 각자도생하시고 살아서 2021년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지금 전 세계는 일본을 주목한다 - 지구에 캡슐을 떨어뜨리고 다시 날아 올라 룰루와 여행 탐사 중
일본의 무인 탐사선 하야부사 2호가 소행성 시료가 든 캡슐을 지구로 분리, 캡슐이 지구로 성공적으로 돌아왔다. 지난 2014년 지구를 출발한 이후 6년만의 귀환이다.
캡슐 속에는 원시 소행성 형태로 태양계 형성 초기의 물질을 그대로 간직해 과학적 가치가 높은 소행성 ‘류구’의 물질이 보관돼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향후 소행성 물질을 분석해 태양계 기원과 진화, 생명의 구성 요소를 알아내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전남동부남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당분간 비 또는 눈이 오지 않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계속 유의하기 바랍니다.
(아침 기상 전망)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은 구름많고,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 날씨 전망 >
(하늘상태, 강수) 오늘(6일) 중부지방은 구름많겠으나,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7일)은 전국이 구름많겠고, 모레(8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남부지방, 제주도는 구름많겠습니다.
- 한편, 오늘 밤(21시)부터 내일 새벽(03시) 사이 서해5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7일) 새벽(00시)부터 오전(12시) 사이 서울.경기와 강원영서, 충남북부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또한, 내일(7일) 밤(18시)부터 모레(8일) 아침(09시) 사이에 충남서해안과 전라도,경상서부내륙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지형적인 영향으로 전북동부내륙에는 눈이 조금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제주도는 비(산지 눈)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
- (6일 밤(21시)부터 7일 새벽(03시) 사이) 서해5도: 5mm 미만
- (7일 밤(18시)부터 8일 아침(09시) 사이) 전북동부내륙, 제주도: 5mm 미만
* 예상 적설(7일 밤(18시)부터 8일 아침(09시) 사이)
- 전북동부내륙, 제주도산지: 1cm 내외
- (빗방울 또는 눈 날림 원인) 서울.경기와 강원영서, 충남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해기차: 대기 하층(약 1.5km 고도)의 기온과 해수면의 수온과의 차, 해기차가 클 수록 구름대는 더욱 발달함.
- 내일과 모레 서해상의 하층(약 1.5km 고도) 기온은 -12~-6도, 해수면 수온 12~15도로 해기차는 약 21~24도 예상
(기온) 오늘(6일)과 내일(7일) 아침 기온은 어제(5일, -8~2도)보다 3~5도, 낮 기온은 1~3도 높겠으나, 내일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다시 기온이 차차 낮아져, 모레(8일) 아침 기온은 내륙지역에는 영하권에 들겠고, 특히,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는 영하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6일) 낮 최고기온은 7~13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7일) 아침 최저기온은 -3~5도, 낮 최고기온은 4~13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일) 아침 최저기온은 -9~4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가 되겠습니다.
< 유의 사항 >
(강풍) 내일(7일)부터 모레(8일) 오전 사이에는 강원영동과 서해안에는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내일(7일)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30~50km/h(9~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1.0~3.0m로 높게 일겠고, 서해먼바다에도 내일 오후부터 바람이 차차 강해지고, 물결이 높아지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압계 현황 >
(고기압 영향) 오늘(6일) 남부지방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중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내일(7일)은 중국 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모레(8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다. 유사한 사례로는 지난 2018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동안 3번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 바 있다.
오늘은 외부에서 하는 격렬하고 무리한 운동은 피하고 맨손체조 및 요가,실내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유튜브'를 통해 찾아서 따라 해보는 것도 건강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실내에서 운동시 아랫집 층간 소음에 주의하시어 매트나 이불을 두텁게 깔고 조용하고 바른 자세, 올바른 호흡으로 몸에서 땀이 날 정도까지만 운동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