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아이더 ‘스파이럴 티셔츠’-웨이브컴퍼니 ‘웨이브웨어’, 와디즈에서 컬래버 제품 론칭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2/18 [20:50]

아이더 ‘스파이럴 티셔츠’-웨이브컴퍼니 ‘웨이브웨어’, 와디즈에서 컬래버 제품 론칭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0/12/18 [20:5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트니스 클럽, 필라테스 등 실내 운동이 불안해진 요즘 등산, 골프, 러닝 등 실내 운동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야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지만, 여행이나 모임 대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등산·러닝 등 탁 트인 공간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사람이 줄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 아이더 ‘스파이럴 티셔츠’-웨이브컴퍼니 ‘웨이브웨어’, 와디즈에서 컬래버 제품 론칭  © 문화예술의전당

 

이런 가운데 국내 아웃도어 기능성 테크니컬웨어 브랜드 ‘아이더’와 스포츠테이핑 컴프레션 웨어를 개발한 ‘웨이브컴퍼니’가 컬래버레이션 형식으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신제품을 론칭한다.

 

와디즈를 이용하는 서포터들은 누구보다 빨리 신제품을 사용하는 데 매력을 느끼는 얼리어답터라고 볼 수 있다. 이들은 2021년 1월 아이더의 기능성 신제품인 ‘스파이럴 티셔츠’와 요즘 스포츠 의류계에 새 물결을 일으키고 있는 웨이브컴퍼니의 키네시올로지테이핑 컴프레션 웨어 ‘웨이브 웨어’ 컬래버 판매를 주목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웨이브컴퍼니는 와디즈를 통해 웨이브웨어 남성 타이즈 ‘L20’과 여성 타이즈 ‘Y20’ 그리고 남성용 반바지를 선보인다. 웨이브컴퍼니 한지성 팀장은 “남성들은 타이즈만 입는 것을 부담스럽게 생각할 수 있어 웨이브웨어 반바지를 특별 구성, 출시한다”고 말했다.

 

웨이브웨어는 바이오 점착 실리콘을 원단 내부에 적용한 기술(BWAS™)을 통해 착용과 함께 통증을 완화하고 젖산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며 운동 능력을 향상해준다.

 

스포츠테이핑 기법은 이전까지 전문가가 시간을 들여 진행해야 했고, 한 번만 사용한 뒤 테이프를 버려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웨이브웨어는 이 과정을 생략하고, 입기만 해도 일회용 키네시올로지 테이프 요법과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내부 점착 실리콘은 사용 뒤 세탁하면 기능이 되살아난다. 이 때문에 기존 키네시올로지 테이핑 요법에 들어가는 시간(주 1회 운동 기준)과 비용을 연간 80% 이상 낮춰준다.

 

웨이브웨어는 착용했을 때 불편함이 없는 적절한 압박과 테이핑 기능을 적용했다. 근육과 피부를 기분 좋게 감싸주면서 보호대 역할을 해 운동 능력을 높여주는 기능성 의복이다.

 

아이더는 와디즈 서포터를 위해 남녀 구성 ‘스파이럴 티셔츠’를 출시한다. 스파이럴 티셔츠는 2021년 봄 시즌을 겨냥해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한 기능을 넣은 게 특징으로, 원적외선 방출을 통한 신진대사 촉진, 빠른 신체 회복 등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장점이 있다.

 

격한 신체 활동으로 소진된 체력의 빠른 회복을 촉진하는 리커버리 기능, 신진대사를 높여 숙면을 돕고 피로를 완화해주는 리프레시 기능, 인체 에너지를 재활용해 운동 효율을 극대화하는 리사이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아이더는 코로나19로 위축될 수밖에 없는 이번 겨울을 지나 2021년 봄에는 백신 접종에 대한 기대와 함께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도 더 건강을 생각한 제품을 특별히 기획했다고 밝혔다.

 

스파이럴 티셔츠 표면에는 안티 폴루션 특수 코팅이 적용돼 옷에 오염 물질이 묻는 것을 막고, 트레치성이 우수한 나일론 트리코트 소재로 활동성 향상에 도움을 줬다. 이 코팅은 물, 기름 성분 등을 유해 성분의 침투를 막으면서, 오염을 쉽게 제거해준다. 내부 비코팅면은 땀과 같은 수분 흡수력이 좋고, 스트레치와 통풍성이 우수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높였다.

 

웨이브컴퍼니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웨이브웨어의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말왕’, ‘썸머’, ‘양뚜네’ 등 운동 관련 유튜버들과 협업으로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각 채널에 올렸다.

 

웨이브웨어를 사용해 본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은 웨이브웨어의 테이핑이 근육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것에 흥미를 나타내면서 후속 영상 제작 의사 등을 밝히기도 했다. 구독자들도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웨이브웨어는 미국, 독일, 일본, 호주, 홍콩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유럽연합(EU)의 메디컬 제품 판매 인증인 ‘CE Medical’ 인증을 획득 하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Medical 등급 승인을 눈앞에 두고 있다.

 

웨이브웨어 조나연 대표는 “아이더와의 컬래버레이션은 국내 최고 아웃도어 브랜드의 장점을 직접 옆에서 보고 배우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컬래버는 서로의 제품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함께 선보이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