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일본기상청 홈페이지 먹통, 시스템 오류 발생으로 지진 등 세부사항 볼 수 없어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1/02/20 [06:07]

일본기상청 홈페이지 먹통, 시스템 오류 발생으로 지진 등 세부사항 볼 수 없어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1/02/20 [06:07]

현재 일본 지진발생 등 첨예한 정보보기가 급한 가운데 오늘 일본기상청 홈페이지가 20 일 새벽 시스템 오류로 지진 발생 정보 등 주요세부정보를  볼 수 없게되는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20 일 오전 1시 전부터 기상청 홈페이지에 장애가 발생 일시, 날씨와 지진 · 화산 등 어떤 사이트 항목에도 접근할 수 없게되었습니다. 이에따라 기상청은 오전 4시 백업 사이트로 전환했지만 백업 사이트에서는 경보 나 주의보 등의 방재 정보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일본기상청은 기상청 홈페이지를 이번 달 24 일에 리뉴얼을 예정하고  서둘러 새로운 홈페이지의 운용을 시작했습니다 . 이번 실패에 대해 기상청은 "이용자 여러분 께 불편을 끼쳐 드려 사과드립니다"라는 불편고지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지난달에도 지진이나 화산 등의 정보가 임시 전달하지 못하는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었습니다. 

 

▲ 일본기상청 메인  © 문화예술의전당

메인화면에서 태풍정보 나 지진벙보를 클릭하면  

▲ 에레메시지  © 문화예술의전당

▲ 에러메시지  © 문화예술의전당


해당 지진 정보나 태풍정보로 가는 것이 아니라  위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뜬다.

 

이번 시스템 오류는 현재 원인을 찾지 못해 상당시간 길어져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따라 현재 우리는 필리핀으로 향하고 있는 제1호 태풍 추적과, 일본 지진,여진 관계의 추적및 오늘의 날씨에 재공되는 시간 별 황사의 이동 등 정보제공이 일시 중단되는 불편을 겪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