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펄펄 끓는 가마솥 찜통 더위, 36도 체온 수준 더위, 헉헉~ 열대야, 온열질환자 급증, 자외선 지수 높아 피부 노출 최소화, 고수온,열대어, 새우 온도 주의, 건강 주의,

펄펄 끓는 날씨도... 곧 터질 민심도... 덥다 더워~ (룰루는 시원한 곳에서 배 깔고 코 잔다)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08:41]

오늘의 날씨, 펄펄 끓는 가마솥 찜통 더위, 36도 체온 수준 더위, 헉헉~ 열대야, 온열질환자 급증, 자외선 지수 높아 피부 노출 최소화, 고수온,열대어, 새우 온도 주의, 건강 주의,

펄펄 끓는 날씨도... 곧 터질 민심도... 덥다 더워~ (룰루는 시원한 곳에서 배 깔고 코 잔다)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1/07/22 [08:41]

2021년 7월 22일(음력 6월 13일) 辛未 목요일 대서 오늘의 날씨입니다.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낮 최고기온이 35도 내외로 올라 무더위가 지속되겠습니다. 특히, 서쪽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낮 최고기온이 38도 이상 오르는 곳도 있어 매우 무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대도시와 해안지역에서는 밤사이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습니다.

▲ 서울에서 가장 많이 눈이 내린 날, 인왕산 뒷길.. 백마 탄 초인이..룰루가 쉬야 하고 내려온나.. 오늘은 땡볕 폭염,무더위    ©문화예술의전당

▲ 인왕산 정상 쉬야~ 등정 후 하산하면서 온 몸이 땀으로 젖은 멍멍이 룰루     ©문화예술의전당

▲ 인왕산에서 놀고 있는 룰루     ©문화예술의전당

▲ 찬스다... 나도 나와야 하는데,,, 룰루     ©문화예술의전당

 

(무더위 주의) 

- 오늘(22일) 낮최고기온은 28~36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3일) 아침최저기온은 21~26도, 낮최고기온은 28~37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4일) 아침최저기온은 21~26도, 낮최고기온은 28~37도가 되겠습니다.

 

 o 여름철 가장 무더운 시간인 14~17시 사이 실외 작업 자제 바람

o 온열 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야외활동이나 외출은 자제하기 바람

o 가축 폐사 가능성이 있으니 송풍장치, 분무장치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축사 온도 조절에 유의

o 일사에 의한 과수나 농작물 햇볕데임, 병해충 발생 가능성이 있고, 장시간 농작업, 나홀로 작업은 자제

o 고수온특보(국립수산과학원 발표)가 발령된 해역은 양식 생물 동태를 파악.점검하여 적극적 대응 바람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씨 전망 >

(하늘상태, 강수) 모레(24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늘(22일)은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구름많겠고, 오늘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영서중.북부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23일)과 모레는 충남권과 전라권, 경남권, 제주도에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22일)

- 강원영서중.북부: 5~20mm

 

< 유의 사항 >

(안개) 내일(23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제주도에는 바람이 평균풍속 30~45km/h(8~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조고) 당분간 제주도와 서해안, 남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해안도로나 갯바위,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 겹치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문화예술의전당

https://www.lullu.net/35495

 

(해상) 풍랑특보가 발효된 제주도전해상(북부앞바다 제외)과 서해남부남쪽먼바다, 남해서부먼바다는 글피(25일)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제주도남쪽먼바다는 최대 6.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커지는 '사전선거 ‘선거인 수 부풀리기’ 의혹...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종료 후, 일각에서 사전투표 선거인수가 부풀려졌다는 등의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1/33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