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고3 학생, 文대통령·정은경 고발한다···"청소년 방역패스 반대, 서울경제,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위반 혐의"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2/21 [21:47]

고3 학생, 文대통령·정은경 고발한다···"청소년 방역패스 반대, 서울경제,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위반 혐의"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12/21 [21:47]

▲ 미래, 부동산 데자뷰     ©문화예술의전당

 

양대림군, 헌법소원 심판 청구 이어 22일 검찰 고발

文 대통령·金 총리·권덕철 장관·정은경 청장 등 4명

 

정부가 청소년에 대해 ‘방역패스’ 도입을 강행하는 가운데, 사실상 “백신 접종 강제”라며 공개 반발하는 고등학생 유튜버가 문재인 대통령과 방역당국 관계자를 검찰에 고발한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양대림연구소’를 운영하는 고등학교 3학년생 양대림군은 오는 22일 오후 2시 문 대통령과 김부겸 국무총리,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등 4명을 대상으로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다. 고발인 명단에는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시민 950여명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군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정부가 시행 중인 방역패스 및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는 백신의 효과성과 안전성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는 상황에서 청소년을 포함한 국민들에게 사실상 백신접종을 강제하는 것”이라며 “헌법이 국민의 기본권으로 보장한 일반적 행동자유권, 평등권, 신체의 자유, 직업선택의 자유, 사생활의 자유, 교육을 받을 권리 등을 침해하는 조치”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러한 위헌적 조치에 대해 국민의 광범위한 비판과 저항이 이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정책의 수정 및 그러한 조치로 인한 국민의 피해에 대한 일말의 사과나 반성 없이 오히려 국민들의 기본권 침해의 강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에 우리는 헌법수호의지가 전혀 없는 문 대통령과 김 총리, 권 장관과 정 청장을 형법 제123조에서 규정한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바”라고 전했다

 

한편 양 군은 지난 10일 국민 453명을 대리해 방역패스에 대한 헌법소원 심판 청구를 한 바 있다. 해당 헌법소원에 대해 헌법재판소는 사전심사를 거친 뒤 이날 전원재판부에 회부하는 등 본격 심리에 착수했다. 아울러 양 군 측은 다음주 헌법재판소에 백신패스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도 할 예정이다.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서울경제

고3 학생, 文대통령·정은경 고발한다···"청소년 방역패스 반대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2&oid=011&aid=0003999506

 

 

매일경제

"AZ 1·2차도 문제없던 큰삼촌, 모더나 추가 접종 하루 만에 심장마비"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2&oid=009&aid=0004897124

 

내과의사 사이먼 - "코로나 백신 접종을 강요하지 말아야 합니다. " , 코로나 확진시 내과의사인 저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https://www.lullu.net/39680

 

▲ Eric Trump, 트위터     ©문화예술의전당

▲ eric trump     ©문화예술의전당

이 후보는 또 “(백신을) 맞은 사람은 제한 없이 출입할 수 있지만 안 맞은 사람은 규제를 가한다는 게 제가 보기에는 부당하다고 할 수 없는데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현실적인 피해가 발생하는 것”이라며 “이것은 정책 결정으로 선택하거나 조정할 문제라서 단언하기는 어려운데 하여튼 지금 위기를 넘어서기 위해서 백신 접종률을 올려야 한다”고 말했다.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조선일보

이재명 “젊은 세대, 백신 미접종 방치하면 숙주 돼”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0&oid=023&aid=0003660844

 

부스터샷 맞고 3일 뒤 오미크론 확진된 20대…"물백신 강요말라",머니투데이, "방역패스 중단하라"

https://www.lullu.net/39638

 

코로나 사망, 백신 접종자가 미접종자보다 많다... 질병청 대답은?, 조선일보, “코로나 백신이 감염과 그 피해를 막는데 효과가 없다는 게 여실히 드러났다”

https://www.lullu.net/39546#

 

中, 위드코로나 조롱... “한국 보니 우리 제로코로나 전략 더 신뢰”, 조선일보, You took the words right out of my mouth!

https://www.lullu.net/39601

 

 말리면 말릴수록 불타는 것이 사랑이다.

  졸졸 흐르는 시냇물도 막으면 막을수록 거세게 흐른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 미래, 부동산 데자뷰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윤석열     ©문화예술의전당

▲ 윤석열     ©문화예술의전당

▲ 윤석열 페이스북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베케트, 정일성 그리고 장두이…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 게임의 종말, END GAME, 게임의 승부,
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