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서울상상나라,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가족 체험행사 풍성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04:29]

서울상상나라,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가족 체험행사 풍성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2/04/29 [04:29]

서울상상나라는 2022년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맞이해 온 가족이 참여하는 어린이날 주간 체험프로그램을 5월 3일(화)~8일(일)까지 다양하게 펼친다.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며 방정환 선생의 호 ‘소파’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아동 권리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 ‘모여라, 작은 물결(小波)’이 진행된다. 

 

▲ 서울상상나라,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가족 체험행사 풍성  © 문화예술의전당


방정환 선생의 호 소파(小波)에는 문학운동을 통해 어린이 마음에 일으킨 잔물결이 훗날 큰 물결(大波)이 되길 바라는 방정환 선생의 소망이 담겨 있다. 이러한 방정환 선생의 뜻을 담아, 상상라운지 ‘모여라, 작은 물결’은 관람객들이 어린이들의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며 꾸민 작은 물결 종이를 모아 한 곳에 전시하여 커다란 물결을 이루는 모습을 형상화 한다. 

 

‘마음에 번지는 그림책’ 영역에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어린이 인권 관련 도서를 감상하고, 에듀케이터와 우리 가족 칭찬 배지를 만들어 보는 ‘완벽한 가족 찾아요’ 프로그램에도 참여해볼 수 있다.

 

주말에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을 통해 어린이 인권에 대해 알아 보고, 그림책『상자거북』을 감상한 후, 존재의 소중함과 내면의 중요성을 느끼고 마음을 행복으로 채우는 저금통을 만들어보는 ‘행복 쏙쏙 저금통’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미카엘 에스코피에 글. 마티외 모데 그림. 『완벽한 아이 팔아요』 박선주 옮김. 길벗스쿠, 2017

         * 바네사 로더 글/그림. 『상자거북』 김영선 옮김. 국민서관, 2020

 

 또한, 어린이날 주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5월 3일(화)~6일(금)에는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만든 LED 머리띠 ‘오늘은 내가 주인공’(3일,5일,7일,8일), 꽃 모양 거품 비누통을 꾸며보는 ‘꽃송이가 퐁퐁퐁’(4일), 우리 가족의 특별한 애칭이 담긴 ‘우리 가족 배지’(5일), 큐레이터와 함께 전시 감상하며 어린이의 권리를 알아보는 ‘큐레이터와 대화’(5일,7일), 어린이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LED 응원봉을 꾸미는 ‘언제나 널 응원해’(6일)로 총 5종의 프로그램이 종일 무료로 진행되며, 당일 입장객 대상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문화예술의전당

 

 ‘내가 만든 수제 버거’(3일~6일),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만드는 ‘사랑을 담은 편지 쿠키’(7일~8일), 앙금을 이용해 만든 ‘카네이션 상투 과자’(7일~8일) 등 어린이 요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유료, 서울상상나라 관람객에 한함)

 

  © 문화예술의전당

 

메타버스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메타상상나라’에 숨어 있는 방정환 아바타를 찾아 기념 촬영 미션을 수행하는 ‘메타상상나라 속 MC방정환을 찾아라!’(3일, 제페토), 어린이 인권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OX 라이브 퀴즈’(4일, 젭)가 펼쳐진다. 또한, 아동 권리 특별전시 감상 후 가장 마음에 든 작품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는 ‘열두 달의 어린이날 전시 인증’(5일,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된다. 

         * 제페토(ZEPETO),  젭(ZEP) : 네이버제트(Z)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축하 꽃 목걸이’, ‘세미네부엌 누구나 요리키트’, ‘구버 크레용(블록)·미니 색칠북 세트’ 등 다양한 선물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어린이날 선포 10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보육문화를 확대·발전시키기 위하여, 4월 27일 서울상상나라와 서울어린이집연합회는  지역사회 보육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①보육 콘텐츠 공유·순회처 발굴 ②어린이집 활용 가능한 이동형 체험전시 신규 개발 ③ 온라인 체험프로그램 활용 확대 ④전시·관련 정보 공유·홍보 협조 등 서울시 보육 사업에 대하여 서울상상나라와 서울어린이집연합회는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서울시어린이연합회 회장(이도화)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상상나라와 함께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체험교육 및 보육 콘텐츠 공유 등을 통해 서울상상나라와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특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소중한 존재로 성장하길 바라고, 이번 서울상상나라와 서울시어린이집연합회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내 보육문화가 건강하게 뿌리내리고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서울상상나라 관람정보

  -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입장마감 : 오후 5시/ 매주 월요일 휴관)

  - 입장요금 : 36개월 이상 어린이 및 성인 4천원

  - 관람문의 : www.seoulchildrensmuseum.org / 02)6450-9500

  - 오시는 길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16(어린이대공원 내)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도보 5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트럼프 당선자, '위대한 미국!' - "중국이 마약 유입을 중단할 때까지 중국제품에 추가 관세를 계속 부과할 것" 천명
1/84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