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 모어 > '난 매일, 다른 나로 ‘튄다’!?' , 독보적인 드래그 아티스트 ‘모어(MORE 毛漁)’ 스토리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1 [21:02]

< 모어 > '난 매일, 다른 나로 ‘튄다’!?' , 독보적인 드래그 아티스트 ‘모어(MORE 毛漁)’ 스토리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05/11 [21:02]

<모어>

무뎌진 ‘삶의 감각’을 깨울 ‘튀는 세계’가 온다  

독보적인 드래그 아티스트 ‘모어(MORE 毛漁)’ 스토리

<모어> 6월 개봉 & 1차 웰컴 포스터 공개!

 

장르를 규정할 수 없는 독보적인 드래그 아티스트 ‘모어(MORE 毛漁)’를 감각적인 음악과 영상으로 스토리텔링한 영화 < 모어 >가 오는 6월 개봉을 확정하고, 1차 웰컴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감독: 이일하 | 출연: 모지민(모어, 毛魚), Evgeny Shtefan, 존 카메론 미첼 외 | 제작: 익스포스 필름, 이일하 | 배급: ㈜엣나인필름 | 러닝타임: 81분 | 극장개봉: 2022년 6월 예정]

 

오감을 매료시키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OST의 랑데부

난 매일, 다른 나로 ‘튄다’!? <모어> 6월 개봉 확정 & 1차 웰컴 포스터 전격 공개!

“너는 너무 튀어” 국내 최고의 드래그 아티스트 모어를 만난다

 

남모를 애환을 딛고, 세상 앞에 스스로 가장 아름다운 존재로 튀어 오른 아티스트 이야기 <모어>가 2022년 6월 개봉 확정과 함께 1차 웰컴 포스터를 공개했다.

 

▲ 모어  <모어> 1차 웰컴 포스터 ©㈜엣나인필름 © 문화예술의전당

 

< 모어 >는 발레리노가 아니라 발레리나가 되고 싶었던 성소수자, 이태원 지하클럽에서 전위예술의 메카 뉴욕 라 마마 극장무대에 선 드래그 아티스트, 파격적인 글쓰기로 추앙받는 에세이스트까지 세상의 규정에 저항하고, 오직 아름다움을 좇아 매일 새로운 자신으로 ‘튀는’ 사람, 아티스트 모지민의 삶을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OST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영상으로 담은 영화다.

 

특히 ‘조율’, ‘아! 대한민국’, ‘담다디’ 등 잘 알려진 대중가요와 2022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반 등 2관왕에 빛나는 포크 가수 이랑의 대표곡들과 함께 스크린에 선보이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단번에 매료한다. 

 

재일조선인 권투부 학생들의 가슴 뭉클한 성장담 <울보 권투부>(2015)와 일본의 혐한 시위에 카운터펀치를 날린 영화 <카운터스>(2018)로 주목받은 이일하 감독의 세 번째 장편 다큐멘터리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초청 및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특별상, 서울독립영화제 독불장군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입증받았다.   

 

“카메라와 사람 사이에 일어나는 화학작용을 잘 캐치해내는 사람이 좋은 감독이라고 생각한다”는 이일하 감독의 전언처럼 영화 <모어>는 특히 ‘모어’의 독창적인 퍼포먼스는 물론 진한 화장과 화려한 의상, 과장된 몸짓에 감추어진 그 누구도 가늠할 수 없는 존재의 고통과 환희를 내밀하고 아름답게 포착해서 관객 저마다 무뎌진 ‘삶의 감각’을 깨울 수 있는 81분을 선물한다. 편견 너머 세상 앞에 당당히 자신만의 ‘튀는’ 쇼를 선보이는 ‘모어’의 모습은 세상과 다른 자신만의 빛나는 개성을 감각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모두에게 용기를 전한다.

 

<모어>의 6월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1차 웰컴 포스터는 감각적인 핑크 타이포그래피 앞에 아름답고 요염한 포즈로 자신을 소개하는 것 같은 ‘모어’의 전신 샷이 인상적이다. ‘너는 너무 튀어’라는 세상의 시선과 평가는 아랑곳하지 않은 듯 당당한 자세는 스스로도 자신을 정의할 수 없고, 누구도 자신을 규정하길 원치 않는 ‘모어’의 단단한 삶을 느끼게 해준다. 

 

우리 모두의 무뎌진 삶의 감각을 깨울 아름답게 튀는 사람 혹은 튀는 세계, 독보적 드래그 아티스트 ‘모어’ 이야기 <모어>는 6월 극장에서 그 문이 열린다.

 

영화정보

제목      모어 (I am More)

감독이일하

출연모지민(모어, 毛魚), Evgeny Shtefan, 존 카메론 미첼 외

제작익스포스 필름, 이일하

배급㈜엣나인필름

장르모어 댄 다큐

러닝타임81분

개봉2022년 6월 예정

영화제제1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특별상(2021)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독불장군상(2021)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2021)

       제11회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2021)

 

시놉시스

발레리나, 뮤지컬 배우, 안무가, 작가

누군가의 자식, 친구, 연인

성소수자, 드랙퀸, 끼순이

그리고 미친X…

이 세상 어디에도 속할 수 없는 나

인생은 쇼, 내 이름은 모어!

 

2022년 6월,

진짜 튀는 무대를 보여줄게!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당신이 꼭 한 번 만나야 할 우리시대 최고의 연극 -'삼류배우' -기립박수 , 연속 매진 행진, 강태기 배우 출연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