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발레

여순사건의 아픔을 이야기 하는 창작발레 '시월, 애기섬' 공연, 김하정 나라발레씨어터 감독 안무, 해남군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2/07/07 [04:16]

여순사건의 아픔을 이야기 하는 창작발레 '시월, 애기섬' 공연, 김하정 나라발레씨어터 감독 안무, 해남군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2/07/07 [04:16]

여순사건의 아픔을 공연한 창착발레가 해남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오른다.

 

해남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에 선정돼 민간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인 창작발레 '시월, 애기섬'을 다음 달 14일 저녁 7시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 여순사건의 아픔을 이야기 하는 창작발레 '시월, 애기섬' 공연, 김하정 나라발레씨어터 감독 안무, 해남군  © 문화예술의전당



창작발레 '시월, 애기섬'은 1948년 여순사건의 아픔을 발레로 재탄생시킨 공연으로 해방 이후 이념적 갈등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여수에 주둔한 국군 제14연대 병사들이 제주 4.3 진압 명령을 거부하며 봉기하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려는 이들이 서로를 향해 칼날을 겨누며 크나큰 소용돌이에 휘말린다는 내용으로, 엇갈린 운명의 주인공들이 극한의 대립과 갈등을 극복하고 용서와 치유로 희망의 내일을 열어가는 내용을 담았다.

 

이야기의 장소가 되는 애기섬은 1950년 국가권력이 민간이 100여 명을 집단 수장시킨 아픈 역사를 품은 장소로 1991년 정치적 이데올로기에 휘말리면서 상영되지 못한 장현필 감독 미완의 영화 '애기섬'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김하정 감독의 안무에 국립발레단 주역 출신의 발레리노 윤전일, 현대무용계의 스타 안남근, 발레리나 황수진 등이 출연해 역동적인 안무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티켓예매는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를 통해 예매(1인 4매)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전석 균일가로 5,000원이다. 아울러 온라인예매가 어려운 어르신 등을 위해 일부 좌석은 전화예매 할 수 있다.

 

2014년 창단한 나라발레씨어터는 그동안 창작발레 '두리의 비상'을 비롯해 '데미안''윤동주 100년의 기억' 등을 선보였으며 제25회 전국무용제 은상, 2017 한국예총 예술문화 대상을 수상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김하정 나라발레씨어터 감독  © 문화예술의전당

 

한편 이번 공연의 안무를 맡은 김하정 나라발레씨어터 감독은 이번 공연의 효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많은 이들이 수장되거나 매장된 애기섬의 아픔을 제작 내내 똑같이 느끼며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에게 아픔을 치유하고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공연이 되길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