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 날씨 , 3월 9일 밤 ~ 3월 10일 내일 날씨 , 중국 발 고농도 미세먼지로 국민건강 악영향, 짙은 안개,연무로 교통안전 大주의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1/03/09 [23:15]

오늘 날씨 , 3월 9일 밤 ~ 3월 10일 내일 날씨 , 중국 발 고농도 미세먼지로 국민건강 악영향, 짙은 안개,연무로 교통안전 大주의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1/03/09 [23:15]

지금 시각 그리고 오늘 밤 ~ 내일 저녁까지 중국에서 유입되는 고농도 미세먼지< 고농도 초미세먼지, 화학물질 범벅인 스모그 영향에 의해 대기 질이 매우 좋지 않겠습니다. 야외활동은 자제하시고 농식물 보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뇌동맥류,심혈관류,아토피성 질환자들께서는 매우 조심하시고 보호자가 보이는 실내에서 함께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중국에서 유입되는 고농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스모그가 당신의 생명을 위협합니다.

▲ 중국발 고농도 미세먼지+ 고농도 초미세먼지 + 스모그 영향으로 대기 질 매우 악화돼 국민건강 위협  © 문화예술의전당


다음은 오늘 밤 기상청이 발표한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입니다. 참조하시기바랍니다.

 

 수도권과 충남권 중심 짙은 안개 유의 >

○ 지표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수증기가 응결되어 내일(10일) 새벽(00시)부터 오전(10시) 사이에 수도권과 충남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라권내륙, 경남서부내륙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특히, 강이나 호수 근처에서는 국지적으로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 문화예술의전당




- 특히, 서해대교와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서해안과 인접한 도로나 교량에서는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매우 짧아지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기가 정체하면서 모레(11일)까지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연무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연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미세먼지 예보(9일 17시 발표, 국립환경과학원)를 반드시 참고하기 바랍니다.

 

※ 연무: 습도가 비교적 낮을 때 대기 중에 연기와 먼지 등 미세한 입자가 떠 있어 부옇게 보이는 현상

 

< 내륙지역 아침 기온 0도 이하 >

○ 내일(10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은 오늘(9일, -4~8도)과 비슷하겠고, 특히, 경기북부.동부와 강원영서, 충청권내륙,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에서는 -3도 내외가 되겠습니다.

 

-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온) 내일(10일) 낮 기온은 오늘(9일, 10~17도)보다 올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이상이 되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에서는 오늘(9일, 11~17도)보다 낮아져 10도 내외가 되겠습니다. 모레(11일)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로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 한편, 내일(10일)과 모레(11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은 오늘(9일, -4~8도)과 비슷하여 0도 내외에 머물겠으나, 내일(10일)은 경기북부.동부와 강원영서, 충청권내륙,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에서, 모레(11일)는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충북, 경북내륙에서 0도 이하가 되겠습니다.

 

- 모레(11일)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0일) 아침최저기온은 -4~5도, 낮최고기온은 9~19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1일) 아침최저기온은 -1~6도, 낮최고기온은 12~18도가 되겠습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북부는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 날씨 전망 >

(하늘상태) 내일(1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해안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제주도는 오후에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모레(11일)는 전국이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강수) 모레(11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저녁(18~21시)에, 전남권은 밤(21~24시)에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내일(10일) 오전 경북동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유의 사항 >

(가시거리, 안개) 지표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수증기가 응결되어 내일(10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경기권남부와 충남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라권내륙, 경남서부내륙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특히, 강이나 호수 근처에서는 국지적으로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특히, 서해대교와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서해안과 인접한 도로나 교량에서는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매우 짧아지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기가 정체하면서 오늘(9일)과 모레(11일) 사이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연무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연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미세먼지 예보(9일 17시 발표 예정, 국립환경과학원)를 반드시 참고하기 바랍니다.

 

※ 연무: 습도가 비교적 낮을 때 대기 중에 연기와 먼지 등 미세한 입자가 떠 있어 부옇게 보이는 현상

 

(강풍) 오늘(9일) 밤(18~24시)에 강원북부동해안, 내일(10일) 새벽(03시)부터 오후(18시) 사이 경상권해안에 20~35km/h(5~10m/s)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압계 현황 >

- 오늘(9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 내일(10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 모레(11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차차 중국 상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