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3월 26일(금) 서해수호의 날, 호국영령을 기리는 날, 아침엔 춥고 낮은 아주 덥고, 기온차 큰 하루 건강조심,강풍,대형산불,대형화재 조심,미세먼지+안개로 앞 안 보여

백신접종 후 사망자 총 16명은 모두 아스크라제네카 접종 후 사망했다.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1/03/26 [06:13]

오늘의 날씨,3월 26일(금) 서해수호의 날, 호국영령을 기리는 날, 아침엔 춥고 낮은 아주 덥고, 기온차 큰 하루 건강조심,강풍,대형산불,대형화재 조심,미세먼지+안개로 앞 안 보여

백신접종 후 사망자 총 16명은 모두 아스크라제네카 접종 후 사망했다.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1/03/26 [06:13]

2021년 3월 26일(음력 2월 14일) 癸酉 금요일 서해수호의 날오늘의 날씨,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과 경북권은 낮부터 구름많겠고, 전라권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어제(25일, 14~23도)보다 1~3도 더 올라 20도 내외가 되겠고, 특히 남부내륙에는 25도 가까이 오르는 곳도 있어 포근하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강원영서와 경북북부는 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크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체코 프라하 뮤지컬 드라큘라 3차 원정대 2021년 출발     ©문화예술의전당

▲ 체코 프라하 뮤지컬 드라큘라 3차 원정대 2021년 출발     ©문화예술의전당

▲ lullu by wesley in 체코 , 기도하라, 쉼 없이 기도하라.룰루가 천둥과 벼락 소리에 놀라서 짖지 않게 해 주세요.체코 다리 위에 있는 멍멍이들아 여기는 흑폭풍이 몰려 오고 있어. 체코..언젠가는 룰루와 함께 가고 싶은 곳.     ©문화예술의전당

 

한편, 내일(27일)과 모레(28일)는 구름이 많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15도 내외가 되겠고, 아침 기온이 내일은 5도 내외, 모레는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오늘(26일) 낮최고기온은 16~25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7일) 아침최저기온은 4~12도, 낮최고기온은 12~19도가 되겠습니다.

 

중국에서 유입되는 고농도 미세먼지+ 고농도 초미세먼지+ 스모그 영향과 서쪽 중심 짙은 안개로 인해 대기 질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  알아서 각자도생하시기 바랍니다.

 

 중국 봐라 ...으아악.. © 문화예술의전당

 

서쪽지역 중심 짙은 안개) 오늘(26일) 오전(12시)까지 서해안에는 서해상의 찬 해수면 위로 따뜻한 공기가 불어 발생한 바다안개가 유입되면서, 서울.경기내륙과 충청권내륙, 전라권내륙에는 밤사이 기온이 떨어져 지표 부근의 수증기가 응결되면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 오늘 아침(09시)까지 강원영서와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강이나 호수 등에 인접한 지역과 골짜기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도 있겠습니다.

 

- 따라서, 서해안에 인접한 교량(서해대교와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과 내륙 수계지역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 또한, 오늘 서해상에는 계속해서 바다안개가 짙게 끼겠으니 선박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고, 서쪽지방에 위치한 공항과 서해상을 운항하는 선박은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과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 한편, 오늘 낮 동안에도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연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미세먼지 예보(26일 05시 발표 예정, 국립환경과학원)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현재 전국기온과 날씨  © 문화예술의전당

 

(대기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 일부 경북북부내륙에는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강원영서와 그 밖의 경상권도 실효습도가 35~50%로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내일(27일) 오후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건조특보는 해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문화예술의전당

 

(내일 오전~모레 오전 전국 비) 중국 산둥반도 남쪽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내일(27일) 오전(09~12시)에 경기북부와 전남동부, 경남서부,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12~18시)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이 비는 모레(28일) 아침(06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일부 내륙지역에는 오전(06~12시)에 약하게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한편, 모레 밤(18시)부터 글피(29일) 새벽(03시) 사이에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에는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7일 아침(09시)부터 28일 사이)

- 제주도, 전남동부, 경남권남해안, 지리산부근: 30~80mm (많은 곳 제주도산지 150mm 이상)

- 남부지방(전남동부, 경남권남해안, 지리산부근, 경북북부동해안 제외), 서해5도, 울릉도.독도: 20~60mm

- 중부지방(강원영동제외): 10~40mm

-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5~20mm

 

- 한편,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 강한 남풍에 동반된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비구름대가 매우 발달하는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부근에서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와 비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또한,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속보     ©문화예술의전당

 

< 유의 사항 >

(서리) 오늘(26일) 아침까지 강원내륙과 산지, 충북, 경북내륙, 전북동부내륙을 중심으로 지표 부근의 기온이 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내일(27일) 밤부터 모레(28일) 새벽 사이 전남남해안과 경상권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평균풍속 35~60km/h(10~16m/s), 순간최대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20~40km/h(6~12m/s)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상) 내일(27일) 오후부터 제주도해상과 남해상, 동해상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또한, 내일(27일)과 모레(28일)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조고) 모레(28일)부터 남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고, 특히, 모레는 기상조까지 더해져 바닷물의 높이가 더욱 높겠으니, 만조시 저지대 침수에 유의하기 바라며, 갯바위 낚시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문화예술의전당

▲ 요즘, 조직된 도시     ©문화예술의전당

▲ 요즘, 조작된 도시     ©문화예술의전당

관련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