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단백질이 풍부해 더욱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출시, 동원F&B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4/16 [01:38]

단백질이 풍부해 더욱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출시, 동원F&B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04/16 [01:38]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단백질이 풍부해 더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을 출시했다.

 

리챔 프로틴은 200g 제품 기준으로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일반 돼지고기 캔햄보다 지방 함량과 열량이 낮다.

 

▲ 단백질이 풍부해 더욱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출시, 동원F&B  © 문화예술의전당

 

다이어트 식품으로 기존에 활용되던 닭가슴살 제품들은 특유의 퍽퍽한 식감과 심심한 맛 때문에 쉽게 질리고 먹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리챔 프로틴은 신선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함께 배합해 햄 본연의 맛과 식감을 구현,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리챔 프로틴은 에어프라이어나 팬으로 간편하게 구워 먹어도 좋고 볶음밥, 샌드위치, 샐러드 등 여러 메뉴의 재료로 곁들여도 잘 어울린다. 또 나트륨 함량이 낮아 건강성을 높였으며 짜지 않고 담백해 아이들의 밥반찬으로 부담이 없다.

 

리챔 프로틴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프로틴(Protein) 푸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반영돼 탄생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건강을 생각하는 인구가 늘면서, 주요 에너지원이자 근육 형성을 돕는 단백질 섭취를 위해 고단백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올 2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마켓인사이트에 따르면 전 세계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2017년 110억달러 규모에서 2025년 278억달러(약 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국내에서도 다이어트보다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퍼지며 2019년 500억원 수준이던 프로틴 푸드 시장 규모가 지난해 1000억원대까지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동원F&B는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로틴 푸드 시장도 꾸준히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리챔 프로틴을 시작으로 단백질 함량뿐만 아니라 음식의 본질인 ‘맛’에 집중한 신제품들을 선보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