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막장으로 치닫는 사람들 VS 야외에서 마스크 벗은 모범 방역국 이스라엘이 인도 변종을 대하는 태도

전혜린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03:57]

막장으로 치닫는 사람들 VS 야외에서 마스크 벗은 모범 방역국 이스라엘이 인도 변종을 대하는 태도

전혜린 기자 | 입력 : 2021/04/19 [03:57]

막장으로 치닫는 사람들 VS 모범 방역국 이스라엘이 인도 변종을 대하는 태도

 

▲ 2021년 4월에 발생한 초강력 태풍 수리개, 4월 18일,미군태풍경보센터자료. 통상적이지 않게, 특이하게 4월에 발생한 슈퍼태풍으로 미군태풍경보센터 기준 5등급 최고등급 태풍이다. 오는 주말께 일본 먼 서쪽 오가사와라 제도에 영향을 미칠 태풍. 오가사와라는 3일 천하 김옥균이 귀향 갔던 곳, 고종의 밀령을 받아 김옥균 암살을 수행하려는 홍종우는 유학중인 프랑스 파리에서 귀국하여 김옥균을 찿아 나서는데...멍멍이 룰루가...등장하며, 아 배고파~  © 문화예술의전당


 

조선일보

김원웅 미국이 한반도 분단 주도”...대북전단법 청문회 비난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_view=1&includeAllCount=true&mode=LSD&mid=shm&sid1=001&oid=023&aid=0003608732&rankingType=RANKING

 

 

중앙일보

광복회 변호사 "윤봉길 손녀 말 섞는 것조차 싫다, 혐오다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ode=LSD&mid=shm&sid1=001&oid=025&aid=0003094396&rankingType=RANKING

  

 

조선일보

김웅, 고민정 현수막 올리고 “4400만명 백신 어딨나요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ode=LSD&mid=shm&sid1=001&oid=023&aid=0003608740&rankingType=RANKING

 

 

연합뉴스

청주서 AZ 맞은 801주일만에 사망방역당국 "인과성 없어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01&aid=0012336365

  

2021년 4월 18일 작지만 아주 강한 나라 대만 코로나19 발생 현황, 지금까지 누적 사망자 총 11명뿐, 누적 확진자 총 1,073명

 

▲ 2021년 4월 18일 작지만 아주 강한 나라 대만 코로나19 발생 현황, 지금까지 누적 사망자 총 11명뿐, 누적 확진자 총 1,073명     ©문화예술의전당

 

2021년 4월 18일, 오늘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의 비대면 브리핑을 보면서 뭔 내용 좀 건질만 한 게 있나 눈 씻고 찾아봐도 알맹이 한 개 없는 내용으로브리핑이 되어있다.

 

심지어 18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주말 관계로 검사자가 평일의 절반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어제 보다 많은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는데....‘낭만적, 희망적, 그래서 기가 너무 찬 답변이 정말 가관이다.

 

주변인들은 "기사들 댓글을 읽어봐라. 현재 국민들이 무엇에 분노하고 분개하고 촛불 들고  광장 나간 것을 후회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누가 이들을 그렇게 만들었나?" 며 항의한다. 코로나19에 대한 보도를 담당하고 있는 기자는 그래서 마스크를 벗은 이스라엘의 경우를 생각해 본다.

  

그리고 모범 방역국 이스라엘에서 생각하고 미리 예방 대처하는 법

 

이스라엘 벤 구리온 공항에서 최근 확인된  7 가지 인도 변종 유입 발견 사례가 이스라엘의 코로나19재 확산을 걱정해야할까요?

 

일요일에 이스라엘 시민들은 야외 환경에서 마스크를 벗었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예방 접종 캠페인이 비슷한 수준에 도달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분적으로 새로운 다른 감염성 변종으로 인해 감염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칠레는 1인당 예방 접종에서 서반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적어도 한 번의 접종을 받은 750 만 명 이상의 사람들, 그중 5 백만 명은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일 신규 확진자 발생 사례는 8,000 건에 달해 미국의 이전 최고점을 능가합니다.

 

인도에서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발생 사례가 하루 20 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예방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세계 여러 지역에서와 같이 예방 프로토콜의 완화, COVID-19 변종의 증가 및 건강에 대한 부담 증가로 인한 사례와 입원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미국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의 수석 부국장 인 Anne Schuchat은 블룸버그 통신과 회견에서 말했습니다.

 

벤자민 네타냐후 총리는 일요일 "코로나가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완전 방역이 완료되지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범 방역국인 이스라엘 보건 당국자들은 인도에서 최근 발생한 발병의 핵심 원인이 새로운 "이중 돌연변이"와 관련이 있다고 믿고 있다고 보건부가 주말에 밝혔습니다.

 

물론 변형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텔 아비브 대학의 Noam Shomron 교수는바이러스를 다루고 바이러스와 돌연변이를 연구한다면 돌연변이에 놀라지 말아야합니다. "바이러스는 항상 변하고 변이합니다."

그러면서 그는 무언가가 평범하다고 해서 걱정 없이 만들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Shomron이것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유행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우려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이스라엘에서 확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건 공무원이 변종에 주의를 기울이는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영국 변종처럼 전염성이 증가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더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셋째, 감염이나 예방 접종을 통해 발달 된 면역력을 뚫을 수 있습니다.

 

고위험군의 대다수가 예방 접종을 받은 이스라엘에서 특정 변종이 백신에 내성을 가질 수 있는지 여부에 초점을 맞춰야하며, 그로 인해 보호 받고 있다고 믿는 사람들을 감염시켜 국가의 예방 접종 캠페인에 잠재적으로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나는 누구도 당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라고 Shomron이 말했습니다.

"반면에 우리는 백신이 인도 돌연변이나 다른 돌연변이에 견딜 수 있는지 확인하고 확인해야합니다.“

 

인도 변이를 주요 관심사로 분류하는 것은 시기상조이지만 조사 중인 변이라고 보건부의 SARS-CoV-2 백신에 대한 임상 시험 자문위원회의 위원이자 책임자 인 Cyrille Cohen 교수는 설명합니다.

 

B.1.617로 분류 된 새로운 변종은 인도의 새롭고 더 치명적인 COVID-19 감염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날 이 변종은 감염의 50 % 이상을 차지하지만 불과 몇 달 전에는 거의 감염되지 않았습니다. Cohen은 일부 지방에서는 그 비율이 60 % 또는 70 %에 달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인도 정부에 따르면 변종은 호주와 벨기에에서 영국과 미국에 이르기까지 10 개 이상의 국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언급했듯이 인도 변종은 "이중 돌연변이"입니다.

 

Cohen은 이중 돌연변이의 한 측면이 바이러스를 더 감염시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바이러스가 이미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렸거나 심지어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인도 관리들은 인도의 두 번째 신규 확진자 급증 물결은 여러 요인이 혼합되어 있기 때문이며 변형은 그중 하나 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결혼식 모임, 공공 안주, 4 개 주에서 선거 운동을 위한 모임도 급증했습니다.

인도의 의료 당국은 이 변종과 양성 사례 사이에 강한 상관관계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게놈 시퀀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Shomron은 화이자 백신이 조기에 발견되어 이스라엘을 통해 전파되지 않은 변종에 대해 적어도 어느 정도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 될 것이라고 "희망하고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일반적인 변종에 대한 것보다 인도 변종에 대해 덜 효과적 일 수 있으며 이는 우리가 매우 조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바이러스가 퍼지는 특정 시점을 지나면 이를 억제하는 것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변종에 대한 추가 연구를 권장했지만, 돌연변이가인도 변종으로 명명되었지만 다른 곳에서 감염되어 타 국가로 운반 될 수 있음을 기억했습니다.

 

이스라엘은 5 23 일부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공항을 개방 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보건 당국자들은 이것이 이스라엘에게 옳은 행동이라고 말하지만 코헨은 동시에어느 정도 우려 된다고 말했습니다.

 

"공항이 외국인들에게 문을 열면 새로운 변종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코헨은 이스라엘이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들 만 입국 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일일 여행을 계속 제한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절정기에 이스라엘 벤 구리온 공항은 하루에 약 100,000 ~ 150,000 명의 여행자를 볼 수 있다고 Cohen은 말했습니다.

 

국경 통과, 인구 및 이민국이 발표 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달 현재까지 이스라엘은 하루 평균 11,000 명의 사람들 (이스라엘리스와 외국인)이 이스라엘을 출입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는 보건부가 이스라엘에 입국하는 사람들을 검사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적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공항에서 음성으로 테스트 할 수 있지만 나중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양성으로 판명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아이디어는 공항에서 표준 PCR 검사 외에 빠른 항원을 사용하여 오염 가능성을 더 빠르게 표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필요한 경우 격리를 시행해야합니다.

 

우리가 답해야 할 많은 질문이 있으며 모든 답을 얻지 못하면 예방 접종 캠페인의 성공을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재 감염률이 20 ~ 30 % 인 것으로 알려진 브라질 변종이 확산 되고 있는 칠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살펴보십시오.

 

분석가들은 칠레의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 급증은 대중의 안주가 결합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덜 효과적인 중국 백신 대부분의 인구가 중국의 시노백 (Sinovac) 백신을 접종 받았으며 칠레가보고 한 바에 따르면 COVID-19 휴가 여행에 대해 50 % 이상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 여행.

 

칠레 보건부는 이번 달까지 브라질, 영국, 나이지리아, 캘리포니아의 변형을 허용하면서 이 나라의 주요 공항이 외국인에게 개방되어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스라엘이 국민들의 마스크를 벗기는 동안 코헨은 바이러스가 유대인 국가에 대해 끝났다고 가정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아무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Samson Assuta Ashdod 병원의 임상 미생물학 실험실 관리자 인 Nadav Sorek 박사가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가을에 또는 앞으로 몇 주와 몇 달 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어 하지만 실제로는 모릅니다."

그는 인도 변종이 이스라엘에게우리는 경계하고, 추적하고,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우리가 바이러스를 이길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야 하며 다시 돌아오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야합니다.

 

지난해에 배워야 할 주요 교훈은 우리의 예측에 매우 주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희망적인 생각과 우리가 원하는 일이 아니라 과학적 증거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립니다.”(외국자료 인용)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