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백신 접종 후 시트 젖을 만큼 하혈"… 여성 이상증상 호소 잇따라, 매일경제, 여성이 생리기간이 아닌 시기에 발생하는 하혈은 가장 공포스러운 일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14:03]

"백신 접종 후 시트 젖을 만큼 하혈"… 여성 이상증상 호소 잇따라, 매일경제, 여성이 생리기간이 아닌 시기에 발생하는 하혈은 가장 공포스러운 일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09/01 [14:03]

▲ 요즘- 분노하라,스테판 에셀 저,임희근 역, 원제 : Indignez-vous! , Time for Outrage     ©문화예술의전당

 

청원인 "하혈 발생해도 부작용 신고도 못해"

美 질병통제예방센터, 생리불순 등 이상 반응 잠재적 부작용 확인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일부 여성들이 생리불순과 부정출혈 등 이상 반응을 호소하고 있다. 일부는 하혈이 발생해도 부작용 신고도 못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지난 31일 청와대국민청원게시판에는 '여섬부정출혈(하혈)을 코로나19백신 부작용으로 신고할수있도록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여성들이 코로나19백신 접종후 생리 주기가 아닌데도 부정출혈(하혈)이 발생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그런데 백신접종부작용으로 신고조차 받아주지 않아 답답한 현실"이라고 호소했다.

 

그는 이어 

 

청원인은 "하혈로 고통과 두려움을 겪는 여성들은 호소할 곳조차 없다"면서 "사례연구를 위해서라도 백신접종 후 이상증세로 신고라도 할수 있도록 해 달라"고 지적했다.

 

앞서 해외에서도 백신 접종 후 생리 이상을 겪는 여성들의 증언이 나오기도 했었다.

 

미국 일리노이대 연구진은 백신 접종 이후 생리 이상 증상을 겪은 여성 14만 여명의 사례를 모아 보고서를 작성한 바 있다.

 

관련 사례에 따르면 몇년동안 생리를 하지 않았다가 백신 접종 후 출혈이 생겼다는 여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여성들의 생리 반응에 대한 자체 조사에 착수, 최근 여성의 생리불순 등을 잠재적인 부작용으로 확인했다. 다만 현지 의사들은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 정도가 심하지 않아, 백신을 맞지 않을 이유는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나라 질병관리청에는 백신 이상반응 신고 항목에는 ▲발열 ▲접종부위의 통증이나 부기 ▲메스꺼움 ▲두통·관절통·근육통 ▲피로감 ▲두드러기와 같은 알레르기 반응 등이 포함돼 있다.

 

생리불순과 부정출혈 등 생리 관련 장애는 항목에서 빠져 있다.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아직 백신과 생리 이상 반응간 인과성이 명확하지 않다는 입장이다.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매일경제

"백신 접종 후 시트 젖을 만큼 하혈"…여성 이상증상 호소 잇따라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2&oid=009&aid=0004845938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언론중재법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코로나,18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