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남태평양 바누아투 규모 7.3 지진 발생 - 심발지진 深発地震

다음은 어디? 10월 10일 일본인가?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1/10/02 [19:54]

남태평양 바누아투 규모 7.3 지진 발생 - 심발지진 深発地震

다음은 어디? 10월 10일 일본인가?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1/10/02 [19:54]

10월 2일(토) 오후 3시 29분 남태평양 바누아투 제도에서 큰 지진이 발생했다고 미국지질탐사소(USGS)가 발표했습니다.

 

이번 지진이 발생할 곳의 깊이는 약 535 km 이며, 지진의 규모는 7.3로 발표되었습니다.

 

▲ 미국지질탐사소 바누아투 규모 7.3 지진 발생   © 문화예술의전당


매우 큰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지만, 이번 지진의 발생 진앙지가 매우 깊은 곳에서 발생되었기에 쓰나미 발생염려는 없다고 태평양 쓰나미 경보센터(PTWC)가 발표했습니다.

 

한편 태평양 쓰나미 경보센터(PTWC)는 이번 지진 발생 규모를 7.2 , 발생 깊이를 약490km라고 발표했습니다.

일본 기상청도 이번 지진에 의한 해일에 걱정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이번 지진의 특징은 지하 깊은 곳에서  심발지진(深発地震,  deep-focus earthquake)입니다.

 

심발지진은 진원의 깊이가 300km보다 깊은 곳을 진원으로 하는 지진으로, 해구부근에서 대륙플에트에 끼어드는 해양 플레이트의 상면에서 발생한 양측의 플레이트 암반의 성질 차이에 따라 지진파의 전달방법이 다르기에, 통상 진원 부근 보다 진원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큰 흔들림을 느낄 수 있는 지진특징을 갖고 있다.(진역)

 

무협만화,소설에서 무공 고수가 앞의 좋은 사람은 그냥 둔 채 그 뒤에 있는 악당을 처단할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생각하면 좋겠다.

 

고수가 장풍을 날리자 앞에 사람은  아무런 변화가 없는데 뒷 사람이 윽.. 하고 쓰러지는 경우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