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GS25, 싸이월드와 손잡고 뉴트로 감성 살린 ‘컬래버’ 상품 선보여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0/11 [12:56]

GS25, 싸이월드와 손잡고 뉴트로 감성 살린 ‘컬래버’ 상품 선보여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10/11 [12:56]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7월 ‘싸이월드제트’와 맺었던 온·오프라인 메타버스(메타와 유니버스의 합성어) 시너지 창출에 대한 업무 협약 중 하나로 뉴트로 콘셉트의 감성을 살린 ‘GS25X싸이월드’ 컬래버레이션 기획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GS25는 싸이월드를 이용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법한 ‘팝콘각’인 과거 흑역사를 추억할 때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싸이월드흑역사팝콘’을 이달 21일 첫 번째 상품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1500원이다.

▲ GS25에서 선보이는 싸이월드흑역사팝콘,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 문화예술의전당

 

싸이월드흑역사팝콘은 앞서 싸이월드하면 흑역사·팝콘각이 떠오르는 연상 작용과 함께 많은 사람에게 유행했던 과거 흑당 열풍을 다시 불러일으켜 보자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아 흑당 맛의 팝콘으로 상품을 개발하고 재미있게 이름을 지었다.

 

GS25는 싸이월드흑역사팝콘을 시작으로 △도토리볼젤리 △미니미핫팩 △미니홈피빼빼로 △도토리, 밤 우유 등 싸이월드와 연관된 10여 종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연말까지 차례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S25는 해당 상품이 고객에게 옛 감성의 추억을 선물하고, 새로운 ‘뉴트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싸이월드 개시 후 쇼핑 채널에 GS25, GS더프레시를 이용할 수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단독 오픈할 예정이다. 싸이월드 이용자들은 싸이월드 쇼핑 채널에 접속해 GS리테일의 편의점, 슈퍼마켓의 상품과 서비스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GS리테일 전용 미니홈피 개설, 방명록 작성 등 싸이월드와 함께 메타버스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방침이다.

 

GS25 황보민 가공기획팀 담당자(MD)는 “미니홈피, 도토리 등 온라인으로 즐겼던 추억의 싸이월드를 이제는 가까운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싸이월드 컬래버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싸이월드와 함께 고객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감성 충만한 상품들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