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서쪽부터 비 시작 중부지역 비, 번개,천둥, 짙은 안개, 서리, 냉해, 불조심,자나깨나 거짓말쟁이 왕사기꾼 조심 (특히 총각행세),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1/11/03 [23:03]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서쪽부터 비 시작 중부지역 비, 번개,천둥, 짙은 안개, 서리, 냉해, 불조심,자나깨나 거짓말쟁이 왕사기꾼 조심 (특히 총각행세),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1/11/03 [23:03]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입니다. 오늘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저녁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현재(21시 50분) 인천.경기서해안과 충남북부서해안에는 시간당 5mm 안팎의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 기상청, 비 오는 곳 , 서쪽부터 비 시작 ~~  © 문화예술의전당

 

자나깨나 거짓말쟁이 왕사기꾼을 조심하고(특히 총각행세), 사람 많은 곳을 절대 피하라그리하면 呵呵大笑格(가가대소격)으로 기쁘고 즐거운 일이 눈앞에 있어 기분이 좋아 소리 내어 마음껏 웃어대는 격이라. 모든 일이 쉬 풀리리라. 

 

▲ 중부지역 비 , 기상청  © 문화예술의전당

 

(중부지방 중심 비)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권은 대체로 흐리고 내일(4일) 새벽(03시)까지 수도권(경기북부 제외)과 충남서해안, 충남북부내륙, 전라서해안(06시까지)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영서중.남부와 충북중.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강원영동과 경상권은 대체로 맑겠고, 제주도는 구름많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또한, 서해상과 동해상에도 내일 새벽까지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낙뢰 분포도,기상청 우르릉 쾅~ 멍멍이는 의젓, 야옹이는 야옹애옹~   © 문화예술의전당

 

(짙은 안개 유의) 내일(4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인천.경기와 충남서부, 경상권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교량과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면서 가시거리가 급변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내일(4일) 아침 기온은 3~12도로, 오늘(3일, 1~12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 한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전라동부,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기 바랍니다.

 

자나깨나 거짓말쟁이 왕사기꾼을 조심하고(특히 총각행세), 사람 많은 곳을 절대 피하라.그리하면 呵呵大笑格(가가대소격)으로 기쁘고 즐거운 일이 눈앞에 있어 기분이 좋아 소리 내어 마음껏 웃어대는 격이라. 모든 일이 쉬 풀리리라. 

 

▲ "달님은 영창으로" 김소연 페이스북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짙은 안개 유의) 내일(4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경기내륙과 충남서부,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교량과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면서 가시거리가 급변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 하늘상태 및 강수 전망 >

(오늘(3일) 전망) 오늘(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수도권과 충남권은 차차 흐려지겠고, 전라권과 경남권은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저녁(18~21시)에 인천.경기서해안과 충남북부서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밤(21~24시)에 서울.경기내륙과 강원영서북부, 충남북부내륙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4일) 전망)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권은 대체로 흐리다가 전라권은 아침부터,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은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제주도는 대체로 구름많겠고, 강원영동과 경상권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 한편, 새벽(00~03시) 한때 수도권과 충남서해안, 충남북부내륙, 강원영서북부, 전라서해안(06시까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서중.남부와 충북중.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다시 오후(12~15시)에 수도권과 강원영서북부, 충남북부서해안에는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또한, 제주도(남부와 동부 제외)에는 아침(06시)부터 오전(12시) 사이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천둥.번개 주의) 오늘(3일) 밤부터 내일(4일) 새벽 사이 수도권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3일 저녁~4일 새벽)

- 수도권, 충남서해안, 충남북부내륙, 울릉도.독도, 서해5도: 5mm 내외

- 강원영서북부, (4일 새벽)전라서해안: 1mm 내외

- (4일 새벽)강원영서중.남부, 충북중.북부: 0.1mm 미만 빗방울

 

* 예상 강수량(4일 오후)

- 수도권, 강원영서북부, 충남북부서해안, (4일 아침~오전)제주도(남부와 동부 제외): 1mm 내외

 

(모레(5일) 전망)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 기상청, 11월 4일 오전 1시 20분 실황  © 문화예술의전당



< 기온 전망 >

(기온) 모레(5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은 5도 내외가 되겠고, 낮 기온은 20도 내외가 되겠으나, 내일(4일)과 모레 전라권과 경남권은 20도 이상으로 높겠습니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로 크겠고, 특히 충청권과 남부내륙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내일과 모레는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전라동부,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기 바랍니다.

 

- 내일(4일) 아침최저기온은 3~12도, 낮최고기온은 17~2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5일) 아침최저기온은 3~12도, 낮최고기온은 18~22도가 되겠습니다.

 

< 유의 사항 >

(해상) 모레(5일) 밤부터 서해남부남쪽바깥먼바다와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차차 강해지면서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아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또한, 내일(4일) 새벽까지 서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오늘(3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서도 해안가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