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2월 11일(금) 오늘 날씨, 중국발 고농도 초미세먼지,스모그 공습으로 대기질 매우 나쁨! 국민건강 악영향, 대기건조, 화재 및 산불조심, 감기,독감 유행 조심

안철수, "대한민국 건국 이래 이 정도로 무능하고 한심한 정권은 없었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나라, 안철수가 꿈꾸는 대한민국의 미래비전"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08:10]

2월 11일(금) 오늘 날씨, 중국발 고농도 초미세먼지,스모그 공습으로 대기질 매우 나쁨! 국민건강 악영향, 대기건조, 화재 및 산불조심, 감기,독감 유행 조심

안철수, "대한민국 건국 이래 이 정도로 무능하고 한심한 정권은 없었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나라, 안철수가 꿈꾸는 대한민국의 미래비전"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2/02/11 [08:10]

 

▲  서울 롯데타워를 바라본 미세먼지,스모그 +황사가 온 서울 하늘의 아주 나쁜 대기질, 아래 날씨 좋은 날 같은 곳에서 촬영한 사진과 비교하세요     ©문화예술의전당

▲롯데타워를 중심으로 한 서울 정경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2022년 2월 11일(음력 1월 11일) 乙未 금요일 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울릉도.독도에는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중국에서 유입되는 고농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온갖 더럽고 나쁜 화학물질 범벅인 스모그 유입으로 대기질이 매우 매우 나쁘며, 앞으로도 매우 매우 나쁘겠습니다.

 

▲ 일본기상청 현재 한반도 주변 초미세먼지 농도 현황, 으아아가~~~ 룰루 살려~~ 누가 제발......   © 문화예술의전당

 

o 건조경보 : 울산, 부산

o 건조주의보 : 대구, 서울,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장흥, 순천, 광양, 여수, 보성, 고흥, 구례), 충청북도(영동, 청주),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경기도(군포, 성남, 광명, 오산, 부천)

▲ 기상청   © 문화예술의전당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영동, 일부 충북, 전남동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한 곳이 많겠으니 주택화재와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 현재기온,기상청  © 문화예술의전당

 

(기온) 모레(13일)까지 기온이 차차 오르면서 평년(최저기온 -10~1도, 최고기온 3~10도)보다 높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최저기온은 0도 내외, 낮최고기온은 10도 내외가 되겠습니다.

 

- 또한, 오늘(11일)과 내일(12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11일) 낮최고기온은 6~13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12일) 아침최저기온은 -5~4도, 낮최고기온은 6~1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3일) 아침최저기온은 -4~6도, 낮최고기온은 5~12도가 되겠습니다.

 

(안개) 오늘(11일) 아침(09시)까지 수도권과 충남권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주변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은 곳이 있겠으니, 해당 구간을 운행할 때에는 더욱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모레(13일) 오후부터 동해먼바다에 바람이 30~50km/h(8~14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윤석열     ©문화예술의전당

(모레 남부지방과 제주도 비, 강원영동 비 또는 눈) 남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모레(13일) 오전(06~12시)부터 제주도와 경상권동부, 강원영동에, 오후(15~18시)부터 그 밖의 남부지방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강원영동과 경북내륙, 제주도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특히, 모레(13일) 오후(15~18시)부터 글피(14일) 사이 강원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겠으니 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도로에 빠르게 눈이 쌓이면서 미끄럼에 의한 사고와 차량에 고립될 가능성이 증가하므로 차량 이용 시 월동장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일요일(13일) 강원동해안에서 태백산맥을 넘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 아침~오전 사이 이동 권장

 

o 짧은 가시거리로 인한 감속운행,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

 

- 그 밖의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도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안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수 예보 변동성) 모레(13일)~글피(14일) 남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이동 경로와 발달 정도에 따라 강수 구역과 적설 구역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