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14일(음력 1월 14일) 戊戌 월요일 오늘의 날씨입니다.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차차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오늘(14일) 밤부터 북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아침 기온은 내일(15일)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에서 -5도 이하, 모레(16일)는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에서 -10도 이하로 차차 낮아지겠습니다.
-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14일) 낮최고기온은 6~13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15일) 아침최저기온은 -10~1도, 낮최고기온은 -3~6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6일) 아침최저기온은 -14~-1도, 낮최고기온은 -5~4도가 되겠습니다.
(강수) 동풍의 영향으로 오늘(14일) 강원영동중부는 아침(06~09시)까지, 강원북부와 제주도는 낮(12~15시)까지, 경상권동부는 오후(15~18시)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남권은 늦은 오후(15~18시)부터, 강원중.북부동해안과 충북, 전북, 전남북부, 경상서부내륙은 밤(18~24시)부터 비 또는 눈이 시작되겠고, 수도권과 강원중.북부동해안, 충남권(남부내륙 제외)은 오늘 밤(21~24시)에, 강원내륙.산지와 충남남부내륙, 충북, 전북, 전남북부, 경상서부내륙, 제주도는 내일(15일) 새벽(00~06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 한편, 오늘 낮(12~15시) 동안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중.남부(산지 눈 날림)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특히, 오늘(14일)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 또한, 서해상에서 발달한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라서해안에는 내일 아침(06~09시)부터 가끔 눈이 날리다가, 밤(21~24시)부터 모레(16일) 새벽(00~06시) 사이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주도는 모레 새벽(03~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유입되는 고농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온갖 화학물질 범벅인 스모그 유입으로 대기 질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특히 기온이 오르면서 짙은 안개와 함께 스모그+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호흡기 건강에 비상등이 켜졌습니다.
노약자 및 호흡기, 뇌동맥류질환자, 코로나19로 인한 호흡곤란자들께서는 보호자가 보이는 곳에서 함께 생활하시고, 체온이 높아지거나, 산소포화도가 94% 아래로 내려가시면 즉시 119를 불러 빠르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빙판길 주의) 오늘(14일) 밤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모레(16일)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겠으니, 차량 운행 시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오늘(14일) 오전(10시)까지 경기남부와 충청권, 전북내륙, 경북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으로 인해 오늘(14일)까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국지적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오늘 낮 동안에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미세먼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미세먼지 예보(매일 05, 11, 17, 23시 국립환경과학원 발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오늘(14일) 밤부터 글피(17일) 오전 사이 전국 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정말 부조리하군 - 이윤택 작 ,채윤일 연출-개판의 시대, 깽판의 미학, 정말, 황당하군!! 모든 예상을 뒤엎는 '황당한 정치극' 나라는 망해가는 데 닭 키우는 데만 열중한 통치자가 나타났다! 지금 대한민국 돌아가는 꼴에 속 터지는 당신, 정치판을 따끔하게 꾸짖는 속이 다 후련한 연극이 보고 싶다면! 모든 예상을 뒤엎는 황당한 정치극 '정말, 부조리하군' 속에 원하는 모든 것이 있다!
(해상) 서해먼바다는 오늘(14일) 밤부터, 동해먼바다와 남해동부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내일(15일)부터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또한, 내일 밤부터 모레(16일) 오후 사이 서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일시적으로 물결이 낮아지겠으나, 모레 밤부터 다시 바람이 강해지면서 물결이 높아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동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오늘(14일)까지, 다시 내일(15일) 밤부터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너울 발생 시 1.5m의 물결에도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