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노르웨이, 모든 코로나 방역조치 해제, 파이낸셜뉴스, "백신 안 맞은 네가 승리자~" "3주만 참고 투표 잘 합시다 확산"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2/15 [20:24]

노르웨이, 모든 코로나 방역조치 해제, 파이낸셜뉴스, "백신 안 맞은 네가 승리자~" "3주만 참고 투표 잘 합시다 확산"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2/02/15 [20:24]

▲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새로 개관한 뭉크 미술관(MUNCH Museum)은 에드바르트 뭉크(Edvard Munch, 1863-1944) 절규     ©문화예술의전당

 

노르웨이가 코로나19에 대한 모든 규제 조치들을 철회했다.

 

15일 노르웨이관광청에 따르면 요나스 가르 스퇴르 노르웨이 총리는 코로나19 감염이 공중보건을 위태롭게 할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봉쇄 조치를 전면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2일 오전 10시(중앙유럽 표준시)부터 그 동안 남아있던 제약 조치도 모두 해제됐다.

 

노르웨이 방문자들은 도착 전 미리 입국 신고를 할 필요가 없다. 출발지 국가에서 출국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음성 확인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다만 노르웨이령 북극해 스발바르 제도에 대해선 입경 시 코로나19 검사서를 제출해야 하며, 국제 전세기편도 입항이 금지된다.

 

노르웨이에선 1m 이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을 할 필요 없다. 코로나 검사는 증상이 있는 성인만 받는 것을 권장한다. 코로나19 감염자는 자가 격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감염자는 나흘간 재택이 권고된다. 다만 이 권장 사항은 지속적으로 평가될 것이며 앞으로 몇 주 내에 변경될 수 있다.

 

유치원과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은 아플 때 집에 머물 것을 권장하지만 24시간 동안 열이 없으면 유치원이나 학교로 돌아갈 수 있다. 소아는 증상이 있어도 검사를 받을 필요 없다. 입국 등록을 완료하고 도착 전에 음성 테스트를 받아야 하는 의무가 사라진다.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파이낸셜뉴스

노르웨이, 모든 코로나 방역조치 해제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3&oid=014&aid=0004788420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