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2월 16일(수) 오늘의 날씨, 강추위, 대설주의보 계속돼, 빙판길 미끄럼 꽈당 우씨~ 주의, "백신 안 맞은 네가 승리자~" ,차간거리 2배 여유 두고 안전운전, 기상특보, 화재조심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2/16 [05:12]

2월 16일(수) 오늘의 날씨, 강추위, 대설주의보 계속돼, 빙판길 미끄럼 꽈당 우씨~ 주의, "백신 안 맞은 네가 승리자~" ,차간거리 2배 여유 두고 안전운전, 기상특보, 화재조심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2/02/16 [05:12]

▲ 룰루     ©문화예술의전당

▲ 눈 내리는 밤, 멍멍이 룰루는 어제 몰디브 갔데요. 놀러 갔어요. 때려주세요..     ©문화예술의전당

2022년 2월 16일(음력 1월 16일) 庚子 수요일 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북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모레(18일)까지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경기북부, 강원내륙.산지 -15도이하)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은 충청내륙과 전북동부에서도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한편, 이번 추위는 모레(18일) 아침까지 이어지겠으며, 당분간은 평년(최저기온 -8~2도, 최고기온 4~11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중기예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16일) 낮최고기온은 -4~4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17일) 아침최저기온은 -16~-3도, 낮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8일) 아침최저기온은 -13~-2도, 낮최고기온은 3~10도가 되겠습니다.

 

(강수) 서해상에서 발달한 구름대의 영향으로 오늘(16일) 아침(09시)까지 충남서해안, 충남북부내륙, 충북중.남부, 전라권(전북북동부, 전남동부남해안 제외)에는 눈이 내리겠고, 그 밖의 충청권과 전북북동부, 전남동부남해안, 경상서부내륙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17일) 오전(12시)까지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산지 눈)이 오겠습니다.

 

- 한편, 서해상의 구름대가 다시 강화되는 오늘(16일) 오후(15시)부터 내일(17일) 새벽(03시) 사이에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라권(전북북동부, 전남동부남해안 제외)에 눈이 내리겠고, 경기남서부와 충청권내륙, 전북북동부, 전남동부남해안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16일부터 17일 새벽 사이)

- (17일 오전까지) 제주도산지, (17일 밤까지) 울릉도.독도: 5~10cm/ 5~10mm

- 전라서부: 2~7cm/ 5mm 내외

- 전라권동부(전북북동부, 남해안 제외), 제주도(산지 제외): 1~5cm/ 5mm 미만

- 충남서해안, 충남북부내륙, 충북중.남부: 1cm 내외/1mm 내외

- 경기남서부, 충청권내륙, 전북북동부, 전남동부남해안, 경상서부내륙: 0.1cm 미만 눈 날림

 

- 특히, 이번 눈은 오늘(16일) 낮 동안 그치거나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다시 오늘(16일) 밤부터 내일(17일) 새벽 사이에 전라서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빙판길 주의) 최근 눈이 내린 지역과 내일(17일) 오전까지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기온이 낮아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발생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특보  © 문화예술의전당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영동, 전남동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으니, 주택화재와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오늘(16일)과 내일(17일) 오전 사이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경북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상)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에는 내일(17일)까지(동해먼바다는 모레(18일)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동해먼바다는 최대 6.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오늘(16일) 낮까지 바람이 다소 약해져 서해남부먼바다에 물결이 일시적으로 낮아지겠으나, 오늘 오후부터는 다시 바람이 강해지고 물결이 높아지면서 서해앞바다와 제주도전해상(남부앞바다 제외), 남해서부먼바다, 동해앞바다(경북앞바다 03시 발효)에도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너울)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서도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특히, 오늘(16일)부터 모레(18일) 오전 사이 동해앞바다의 물결이 더욱 높아지면서 너울이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