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4월 5일(화) 오늘 날씨, 건조,서리,냉해 피해, 안개 주의, 일교차 큰 하루 건강주의,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 대기질 나쁨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05:24]

4월 5일(화) 오늘 날씨, 건조,서리,냉해 피해, 안개 주의, 일교차 큰 하루 건강주의,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 대기질 나쁨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2/04/05 [05:24]

▲ 오늘의 날씨  © 문화예술의전당

2022년 4월 5일(음력 3월 5일) 戊子 화요일 기상청 발표 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오늘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수도권은 밤부터 차차 구름많아지겠고, 남부지방은 구름많겠습니다.

 

(강수)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모레(7일) 새벽(03~06시)부터 오전(09~12시) 사이 수도권남부와 강원영서중.남부, 충청권, 전라권, 경북북부내륙에는 곳에 따라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7일)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의 발달 정도와 이동 속도에 따라 강수유무와 강수 시점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예보와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왜 백신 맞나요" 254만 도즈 폐기됐는데  1.4억 회분 더 온다, 서울경제, 더 큰 문제는 앞으로 더 많은 백신이 버려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다.

https://lullu.net/sub_read.html?uid=42669&section=sc1#

 

(기온) 오늘(5일) 아침 중부내륙과 전라권내륙,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산지를 중심으로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 특히, 오늘(5일)과 내일(6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5일) 낮최고기온은 13~21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6일) 아침최저기온은 2~10도, 낮최고기온은 13~2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7일) 아침최저기온은 3~11도, 낮최고기온은 12~20도가 되겠습니다.

 

▲ 기상청 기온과 날씨  © 문화예술의전당

 

[미세먼지] 중국에서 유입되는 고농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온갖 화학물질 범벅인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대기 질은 매우 좋지 않겠습니다. 특히 중국과 가까운 서쪽지역은 극히 나쁘겠습니다. 노약자 및 뇌동맥류,심혈관류,피부질환 등이 있으신 분은 외출을 자제하시고, 공기정화기를 최대로 가동하시고, 보호자가 보이는 곳에서 함께 생활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나나와 마그네슘을 챙겨드시고,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건조) 내륙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매우 건조해지겠습니다. 특히,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오늘(5일)부터 내일(6일) 새벽 사이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오늘(5일)부터 내일(6일) 새벽 사이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내외, 강원동해안에는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서해상에는 오늘(5일) 밤부터 모레(7일) 사이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모레 새벽부터 아침 사이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6일)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구름많다가 아침부터 대체로 맑겠습니다.

 

 

- 모레(7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 캘린더걸  © 문화예술의전당

 

▲ 캘린더걸  © 문화예술의전당

 

▲ 캘린더걸  © 문화예술의전당

 

▲ 캘린더걸  © 문화예술의전당

 

▲ 캘린더걸  © 문화예술의전당

 

▲ 캘린더걸  © 문화예술의전당

 

▲ 캘린더걸  © 문화예술의전당

▲ 캘린더 걸  © 문화예술의전당

 

▲ 캘린더 걸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