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일본 교토에서 지진 발생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4/30 [19:01]

일본 교토에서 지진 발생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2/04/30 [19:01]

4월 30일 18시 10분 일본 기상청 지진 발생 발표입니다.

 

▲ 일본 교토에서 지진  © 문화예술의전당

 

30일 18시 06분경 일본에서 지진이 있었습니다.

 

진앙은 교토 부 남부(북위 35.0도, 동경 135.6도)이며 진앙 깊이는 약 20km, 지진 규모(리히터 규모)는 4.2로 추정됩니다.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걱정은 없다."고 일본 기상청은 발표했습니다.

 

이 지진으로 관측된 최대 진도는 진도 3입니다.

 

한편 일본에서는 많은 지진이 발생하고 있지만 이번처럼 '쿄토'에서 발생하는 지진은 아주 드문 경우입니다. 그런데 요즘 이곳에서 연속으로 계속해서 지진이 발생하고 있어, 현재 일본 SNS가 열도 지진 소식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교토현 남부의 지진이 계속되고 있다.

진원지를 확인하면 가메오카 시청에서 동쪽으로 수백 미터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한마디로, 같은 장소가 흔들립니다.

지각의 왜곡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지진에 의해 해방되거나 능동적 인 결함이 나오고 있는지 여부는 좋은 징조가 아닙니다.

다가올 큰 지진에 대비하라는 하나님의 계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교토에서 74년 동안 태어나고 자랐지만, 이렇게 짧은 시간 내에 지진 강도 4 또는 1에서 3으로 지진을 경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교토에는 오랜 자본이 있기 때문에 큰 지진이 보호되고 있다고 들었지만 지금부터는 조금 불안감을 느낍니다.

 

-지진 강도가 3 등급인 지진이 최근 증가했습니다. 교토에서 75년 동안 살았지만 한신대지진 외에는 지진에 대해서는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최근 지진이 많아 큰 지진이 일어날까 봐 걱정된다

 

- 최근에는 오사카부 북부와 교토부 남부를 중심으로 지진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지역이 아리마 다카츠키 단층 지대 주변에 있기 때문에 조금 걱정됩니다

 

-최근에는 지진 강도가 3인 지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당신이 움직이고 있다면 그것을 눈치 채지 못할 때가 있지만, 멈추면 꽤 큰 소리와 떨림을 느끼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 교토에서 13 년 동안 살았으며 지진이 너무 많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_<)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