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5월 1일(일) 오늘 날씨, 멸공! ,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로 대기 질 나쁨, 기온 낮아 쌀쌀한 날씨 지속, 낮과 밤 기온 차 커 건강주의, 강풍, 풍랑,돌풍,번개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5/01 [05:04]

5월 1일(일) 오늘 날씨, 멸공! ,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로 대기 질 나쁨, 기온 낮아 쌀쌀한 날씨 지속, 낮과 밤 기온 차 커 건강주의, 강풍, 풍랑,돌풍,번개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2/05/01 [05:04]

▲ "나쁜 꿈처럼, 가능한 한 빨리 모든 것이 끝났으면 좋겠다" , 에브게니아 메드베데바 인스타그램   

▲ "나쁜 꿈처럼, 가능한 한 빨리 모든 것이 끝났으면 좋겠다" , 에브게니아 메드베데바 인스타그램     

    평창 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러시아인 메드베데바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것에 대해 돌려까기 시전

 

▲ 항복하라는 러시아 함대를 향해 "뻐큐 러시아"를 날리는 우크라이나 초병, 우크라이나 발행 우표

 

2022년 5월 1일(음력 4월 1일) 甲寅 일요일 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강원북부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 수도권과 강원도는 구름많겠습니다.

 

(기온) 모레(3일)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7~13도, 최고기온 19~24도)보다 낮겠습니다.

 

 특히, 오늘과 내일(2일) 중부내륙에, 모레(3일) 전국 내륙에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습니다. 겉옷을 준비하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2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1일) 낮최고기온은 16~21도가 되겠습니다.

▲ 현재 전국의 기온과 날씨,기상청  © 문화예술의전당



- 내일(2일) 아침최저기온은 4~11도, 낮최고기온은 15~2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일) 아침최저기온은 2~11도, 낮최고기온은 18~25도가 되겠습니다.

 

(안개) 오늘 아침(09시)까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와 인접한 도로에서는 가시거리 200m 미만으로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수) 오늘 밤(21시)부터 내일(2일) 새벽(03시) 사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강원북부에는 5mm 미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기온이 낮은 강원 높은 산지(해발고도 1,300m 이상)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황사) 어제(4월 30일) 내몽골고원(중국 북동지역)에서 황사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황사는 북서풍을 타고 남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오늘(1일)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 일본기상청 , 시간대 별 한반도 황사 농도 예측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기상청 , 시간대 별 한반도 황사 농도 예측     ©문화예술의전당

 

(강풍) 오늘 오후부터 저녁 사이 중부지방(강원산지는 내일 새벽까지)을 중심으로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의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모레(3일) 저녁부터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미래,  © 문화예술의전당

 

(해상) 오늘 밤부터 내일(2일) 아침 사이 동해중부먼바다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2.5m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1일) 밤부터 내일(2일) 낮 사이 동해중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주민자치 기본법 공산화의 길목     ©문화예술의전당

▲ 요즘, 멸공!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