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남부권역 대회 성료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3:51]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남부권역 대회 성료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2/06/08 [13:51]

안성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안성시지부가 주관한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남부권역 대회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총 3일간 용설아트스페이스(죽산공연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남부권역 대회는 청소년들의 안전과 철저한 방역을 위해 무관객으로, 심사위원만 참관해 진행됐으며 평택시, 수원시, 안산시, 오산시, 화성시 등 남부권 5개 시의 고등학교 연극부 6개 팀이 참가했다.

 

 

▲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남부권역 대회 성료  © 문화예술의전당

 

대상은 5개 고등학교 연극부가 수상했으며, 수상팀은 오는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포천시 반월아트홀에서 열리는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본선대회에 출전해, 경기도 동·서·남·북부권역에서 진출한 총 20개팀과 전국 청소년연극제 출전권을 놓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연극제에 참석한 학생들은 “용설아트스페이스(죽산공연장) 극장이 리모델링 돼 이전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연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한국연극협회 안성시지부 김효정 지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꿈과 열정을 위해 무대 위에서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과 이들을 이끌어 주신 지도교사 선생님들의 모습에서 큰 감동을 받았다”며,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많은 학교의 연극반들이 없어지고, 대회에 참가하지 못하게 돼 청소년들이 무대 위에서 자유롭게 표현할 기회가 줄어드는 것 같아 많이 아쉬웠는데, 앞으로 청소년들이 꿈과 상상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다시 연극반과 연극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