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국악

「사이」vol.4 < 가야금 무악展 >, 2024 서울돈화문국악당 공동기획 프로젝트, 강소희, 김보경, 김은세, 윤하영 가야금 연주자 4인

김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0:48]

「사이」vol.4 < 가야금 무악展 >, 2024 서울돈화문국악당 공동기획 프로젝트, 강소희, 김보경, 김은세, 윤하영 가야금 연주자 4인

김미숙 기자 | 입력 : 2024/08/09 [10:48]

오는 9월 7일, 2024 서울돈화문국악당 공동기획 프로젝트 「사이」vol.4 < 가야금 무악展 >이 관객과 만난다.  「사이」vol.4 < 가야금 무악展 >에서는 인간의 명복과 공동체의 풍요를 기원하던 무악(巫樂)을 기반으로 한 가야금 창작곡을 선보인다. 주로 타악기와 관악기를 중심으로 연주되는 무악 가락을 가야금 Library 「사이」의 네 연주자가 직접 채보하여 가야금 선율로 재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그 가락을 소재로 하는 초연 작품들까지 나란히 감상할 수 있다.

 

  - 가야금 선율로 만나는 경기·동해안·진도·서도의 무악

 

  - 「사이」가 재구성한 무악 선율을 바탕으로 작곡된 초연 작품들 선보여...

 

  - 4인의 가야금 연주자, 4개 지역의 무악, 그리고 4인의 작곡가 작품

 

    

공 연 명

 

2024 서울돈화문국악당 공동기획 프로젝트 「사이」vol.4 <가야금 무악展>

 

공연장소

 

서울돈화문국악당 공연장

 

일    정

 

2024년 9월 7일(토) 17:00

 

출 연 진

 

가야금 Library「사이」, 방지원, 이준호

 

티    켓

 

전석 2만원

 

예    매

 

서울돈화문국악당 (sdtt.or.kr)

 

문    의

 

서울돈화문국악당 02-3210-7001

 

 

이번 공연의 프로그램에는 각 지역적 특징을 담고 있는 무악이 녹아있다. 최민준 작곡가의 작품인 18현 가야금과 고정 매체 재생을 위한 <Vex Veil>은 국악 내에서도 비주류에 속하는 서도굿과 배뱅이굿을 기반으로 거짓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재준 작곡가의 서울새남굿 안도령 주제에 의한 변주곡 <25현 가야금 Etude : 문門>은 저승의 12대문을 통과하며 망자의 혼이 극락세계로 왕생하도록 하는 안도령 거리를 바탕으로 반복되는 삶의 과제와 그 과정에서 찾는 아름다움과 시련들을 표현했다.

 

그 외에도 <밤의 귀로에서>(김영상 작곡), <달아치는 바다 옆에서>(황재인 작곡)는 각각 진도씻김굿, 동해안별신굿을 바탕으로 작곡되었다. 또한, 산조 가야금 4중주를 위한 <4(Sha)Manism>(김현섭 작곡)을 통해 고된 삶 속 속내를 다스리고 한을 흥으로 승화시키는 주술과 같은 순간을 마주할 수 있다. 

 

가야금 Library 「사이」강소희, 김보경, 김은세, 윤하영 가야금 연주자 4인으로 이루어진 팀으로, 아카데믹한 예술 활동을 통해 가야금 창작곡 레퍼토리 확장에 힘쓰고 있다.

 

하나의 공연을 한 권의 책으로 생각하고 다른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가야금 작품들을 담아 <가야금 민요展>(2023), <도널드워맥 가야금작품展>(2022), <이해식 가야금작품展>(2021) 등 「사이」만의 서재를 채워가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국가무형유산 동해안별신굿 이수자 방지원, 제23회 공주박동진판소리명창·명고대회 고수부문 일반부 최우수상 수상자 이준호가 함께한다. 

 

서울돈화문국악당의 공동기획 프로젝트는 예술가가 공연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극장 대관료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공연과 관련된 기술 및 인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4 서울돈화문국악당 공동기획 프로젝트 「사이」vol.4 <가야금 무악展>은 9월 7일 17시 서울돈화문국악당 공연장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돈화문국악당 누리집(https://www.sdtt.or.kr)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공연 당일 현장 매표 후 관람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전석 2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돈화문국악당 누리집 ( https://www.sdt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돈화문국악당(02-3210-7001)으로 연락하면 된다.

 

 

※ 출연진 소개

 

   가야금 Library 사이

▲ 가야금 Library 「사이」는 강소희, 김보경, 김은세, 윤하영 가야금 연주자 4인이 모여 결성한 팀으로, 하나의 공연을 한 권의 책으로 생각하고 책을 한 권 한 권 모아 「사이」만의 서재를 채워가고 있다.  © 문화예술의전당

 

가야금 Library 「사이」는 강소희, 김보경, 김은세, 윤하영 가야금 연주자 4인이 모여 결성한 팀으로, 하나의 공연을 한 권의 책으로 생각하고 책을 한 권 한 권 모아 「사이」만의 서재를 채워가고 있다.

 

가야금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아카이브이자 다른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가야금 작품들을 담은 보물창고가 되는 것을 희망하며, 아카데믹한 예술 활동으로 가야금 창작곡 레퍼토리 확장에 힘쓰고 있다.

 

 

객원

 

타악 방지원

▲ 타악 방지원  © 문화예술의전당



- 국가무형유산 동해안별신굿 이수자

 

- 여우락 페스티벌 선정 아티스트(2024)

 

 

타악 이준호 

▲ 타악 이준호  © 문화예술의전당

 

- 공주박동진판소리명창·명고대회 고수부문 일반부 최우수상(2023)

 

- 온나라국악경연대회 타악부문 동상(2023)

 

[공연개요]

 

공 연 명 : 서울돈화문국악당 공동기획「사이」vol.4 <가야금 무악展>

 

공연일시 : 2024.09.07(토) 17:00

 

출     연 : 가야금 Library「사이」, 방지원, 이준호

 

공연장소 : 서울돈화문국악당 공연장

 

티켓가격 : 전석 20,000원

 

공연내용 : 가야금 선율로 만나는 경기·동해안·진도·서도의 무악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