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새싹보리, 충주 사과와 함께 사과 맛보리~!

-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새싹보리사과즙 ‘사과맛보리’ 공동연구개발 -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9/17 [09:49]

새싹보리, 충주 사과와 함께 사과 맛보리~!

-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새싹보리사과즙 ‘사과맛보리’ 공동연구개발 -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09/17 [09:49]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지역농산물 활용 간편식 연구개발 사업의 하나로 새싹나라(대표 이은세)와 함께 지역특산품인 사과와 새싹보리를 접목한‘사과맛보리’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새싹보리, 충주 사과와 함께 사과 맛보리~!  © 문화예술의전당

 

농업기술센터와 새싹나라를 공동연구를 통해 충주사과와 새싹보리를 착즙 혼합한 레시피 개발에 성공, 제조 기술에 대한 특허 공동출원을 진행 중이다.

 

또한, 건강과채주스 ‘사과맛보리’(브랜드: 초록다한) 제품의 본격 생산에 들어갔다.

 

센터는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새싹보리를 맛있고 먹기 편하게 사과와 접목함으로써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싹나라는 동량면 장선마을에 연 300톤 규모의 사과즙 생산 가공공장을 준공한 지역 우량기업이다.

 

특히, HACCP·ISO22000·비건 인증 등을 획득한 건강식품기업으로서 현재 한뿌리삼사과, 충주사과생주스, 친환경 새싹보리 제품 등 인기제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새싹나라 이은세 대표는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와의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사과맛보리를 성공리에 출시하게 됐다”며 “충주사과의 소비촉진과 과수농가의 소득증대, 일자리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는 선도 마을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