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돈 벌레 > 양동근 주연 X ‘요가학원’, ‘여고괴담3’ 윤재연 감독 연출! 실력파 래퍼 던밀스 황동현, 핫한 틱톡커 루하테니조 차루하 출연!
하파란 기자| 입력 : 2023/12/19 [11:24]
공유하기 더보기
“눈을 가려봐 그게 너희들 현실이야”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무빙’ 양동근 주연!
음악을 향한 열정과 꿈을 그리다!
12월 28일 개봉 확정!
메인 포스터 & 메인 예고편 공개!
2023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초청작 < 우리 돈 벌레 >가 오는 12월 28일 개봉을 확정하며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감독/각본: 윤재연 | 출연: 양동근, 황동현, 차루하, 정소미ㅣ제작: (주)스토리셋ㅣ개봉일: 12월 28일]
영화 <우리 돈 벌레>가 유니크한 비주얼과 에너지로 가득한 메인 포스터, 메인 예고편 공개와 함께 12월 28일 개봉을 확정했다.
<우리 돈 벌레>는 한때 인기 뮤지션이었던 DG ‘동근’이 횡령 혐의로 교도소에 다녀온 후 팍팍한 현실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신예 그룹 ‘왓츠업’을 발굴하면서 겪게 되는 우여곡절을 담은 이야기이다.
‘요가학원’, ‘여고괴담3’ 등을 연출한 윤재연 감독의 연출작으로 2023년 부천판타스틱국제영화제 메리 고 라운드 부문,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음악영화의 풍경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았다.
영화제를 통해 먼저 공개된 후 “가장 보편적인 이야기가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법! DG와 왓츠업이 음악이라는 공통분모로 함께 노래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장면은 사뭇 감동적이다”(모은영 프로그래머), “황동근으로 분한 양동근은 연기자로, 가수로, 그의 모든 재능을 이 영화에 담아냈다”(이정진 프로그래머) 등의 호평을 받으며 주목받았다.
<우리 돈 벌레>는 교도소에 다녀온 ‘동근’이 금융투자회사의 윤 본부장과 엔터테인먼트 대표로부터 문화예술 펀드를 빼돌리자는 제안을 받게 되지만, 꿈을 잃지 않고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신예 그룹 ‘왓츠업’을 만나면서 그들의 매니저이자 멘토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한때는 순수하게 음악을 사랑했지만 과거의 영광을 뒤로한 채 현실에 순응하며 살아가던 아티스트 ‘동근’을 연기한 양동근의 재치 넘치는 특유의 연기가 빛을 발하는 작품이다.
여기에 실력파 래퍼 던밀스로 활동하고 있는 황동현과 재치 있는 댄스로 화제를 모은 틱톡커 차루하(루하테니조), 웹드라마 [트로피], Mnet [아이돌 학교] 등에서 신선한 에너지를 선보인 배우 정소미가 신예 그룹 ‘왓츠업’으로 분해 음악 실력을 가감없이 드러내며 영화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3인조 혼성그룹 ‘왓츠업’의 해맑은 모습과 그들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노력하는 매니저 ‘동근’의 비주얼이 독특하고 매력적이다. 여기에 “눈을 가려봐 그게 너희들 현실이야”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냉혹한 현실 속에서 이들이 함께 험난한 과정을 어떻게 이겨 나갈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함께 공개된 <우리 돈 벌레> 예고편은 ‘빗속의 여인’이라는 히트곡으로 인기를 끌었던 DG ‘동근’과 앨범을 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신예 그룹 ‘왓츠업’이 처음 만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그들의 재능과 진심 어린 열정을 알아본 ‘동근’은 숙소를 구해주며 데뷔를 돕지만, ‘왓츠업’을 그저 돈벌이로만 생각하고 이용하려는 엔터테인먼트와 윤본부장으로 인해 위기에 닥치게 된다.
마지막으로 ‘왓츠업’ 멤버들과 ‘동근’이 무대에 오르는 모습이 이어져 이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인다.
배우 양동근 주연의 <우리 돈 벌레>는 오는 12월 28일 개봉한다.
INFORMATION
제목: 우리 돈 벌레 (The K-Pop Story)
감독: 윤재연 (<요가학원><여고괴담3>)
출연: 양동근, 황동현, 차루하, 정소미
제작: (주)스토리셋
장르: 드라마, 음악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85분
개봉: 2023년 12월 28일
SYNOPSIS
한때 히트곡이 빵 터지며 잘 나갔던 뮤지션 ‘DG 동근’은
횡령 혐의로 교도소를 가게 되면서 추락한다.
그 후 출소해 금융회사를 찾아가 백억펀드를 맡긴다는 약속을 지키라고 하지만,
‘윤본부장’은 돈을 빼돌릴 생각으로
신예 그룹 ‘왓츠업’을 이용하려는 ‘버터크림빵 엔터’를 만나보라고 한다.
그러다 ‘동근’은 ‘왓츠업’과 마추치게 되고 그들의 재능과 순수함,
그리고 자신의 순수했던 뮤지션 시절을 떠올리며 매니저이자 멘토를 자처한다.
하지만 횡령 계획이 무산될 위기에 처한 ‘윤본부장’과 ‘버터크림빵 엔터’는 ‘동근’과 ‘왓츠업’ 사이를 이간질하려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