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손흥민 휠체어, 이강인 탁구... 중국, 선 넘은 '혐한' 심각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6/16 [07:13]

손흥민 휠체어, 이강인 탁구... 중국, 선 넘은 '혐한' 심각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4/06/16 [07:13]

 

중국에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을 휠체어에 타고 있는 모습으로 합성한 사진이 널리 퍼지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현재 중국 웨이보 등에는 중국 국가대표 웨이 시하오 옆에 손흥민이 휠체어에 앉아 있는 합성 사진과 영상 등이 공유되고 있는 중이다.

 

▲ 손흥민 합성 사진 (출처 : 웨이보)  © 문화예술의전당

 

또 다른 사진에는 휠체어 4대에 쓰레기 봉투로 보이는 물체가 있고, 각 물체 위에는 한국 국가대표 김민재, 손흥민, 황희찬, 이강인의 이름이 중국어로 적혀 있다.

 

이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많은 누리꾼에게 이 같은 합성 사진을 제보 받았는데, 이는 도를 넘어 현재 중국 내 '혐한'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보여주는 사례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중국 '소후닷컴'에서는 "한국의 탁구선수, 이강인"이라는 제목으로 이강인이 탁구채를 잡고 있는 합성 사진을 올려 큰 논란이 된 바 있다.

 

당시 아시안컵에서의 손흥민과 이강인을 조롱하는 기사였는데, 이 합성 사진 역시 중국 SNS를 통해 널리 전파되어 한국 국가대표팀을 농락했다.

 

▲ 이강인 합성 사진 (출처 : 소후닷컴)  © 문화예술의전당


이에 서 교수는 "한국의 많은 대표 선수들이 유럽 무대에서 세계인들에게 주목을 받다 보니 중국인들의 열등감이 더 심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들의 삐뚤어진 중화사상은 양국 관계만 악화시킬 뿐이니 반드시 자중해야만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 세계의 영웅 , 중국의 뉴스통제 속에 죽어간 영웅     ©문화예술의전당

▲ 세계의 영웅 , 중국의 뉴스통제 속에 죽어간 영웅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기상청 중국 발원 황사 시간별 예측     ©문화예술의전당

▲ "Pursuing Open and Integrated Development for Shared Prosperity"는 중국의 전 총리인 리커창(Li Keqiang)이 2018년 11월 13일에 싱가포르 강연에서 발표한 주제입니다. "Pursu     ©문화예술의전당

▲ 중국 공산군 6.25 전쟁 개입출처: 윤 대통령- ˝대한민국은 자신을 던져 나라와 국민을 지켜낸 영웅들의 피 묻은 군복 위에 서 있다˝-문화예술의전당 - https://www.lullu.net/sub_read.html?uid=49414§ion=sc1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