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콘서트

색깔이 있는 재즈 두번째-브라질리언 음악, 그리고 보컬 재즈,수플러스,유기농 트리오,베이시스트 김호철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19/10/25 [20:53]

색깔이 있는 재즈 두번째-브라질리언 음악, 그리고 보컬 재즈,수플러스,유기농 트리오,베이시스트 김호철

이혜용 기자 | 입력 : 2019/10/25 [20:53]

 2018년에 이어 올해에도 ‘색깔이 있는 재즈 시리즈_두번째’ 콘서트가 10월 26일과 11월2일에 걸쳐 부평아트센터 달누리 극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베이시스트 김호철이 멤버와 리더로 모두 참여하는 두 밴드는 각각 다른 색깔과 매력을 가진 밴드로서 재즈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베이시스트 김호철은 2000년대 초반 국내 재즈 씬에 등장하여 현재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실력파 베이시스트로, 인천문화재단 공연예술 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이번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다.

 

▲ 색깔이 있는 재즈 두번째-브라질리언 음악, 그리고 보컬 재즈,수플러스,유기농 트리오,베이시스트 김호철     © 문화예술의전당

 

첫 번째 시리즈 – 수플러스 

A Night with Brazilian Music

 

수플러스 (Souplus)는 Brazilian 음악을 중심으로 Latin, Traditional Jazz 등의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는 팀으로서 모든 멤버가 각자만의 고유한 음악 장르로 활동 중이며, 각 개인의 음악적 경험과 개성을 융화시키므로 수플러스만의 사운드를 만들어가는 팀이다. 수플러스를 떠올리면 연상되는 브라질리언 음악은 일반 대중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재즈에 비해 리듬이나 멜로디가 우리귀에 익숙하고 듣기 편안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사랑받는 장르이다. 

 

재즈를 바탕으로 남미 음악을 연주하는 브라질리언 재즈 밴드 ‘수플러스’!

 

Some, Ano Novo Lunar, Donkey’ Dream 등 그들의 앨범에 실린 오리지널 곡들과  Flor de Lis, Luiza와 같은 아름다운 브라질리언 스탠다드를 퀸텟 편성으로, 그리고 보컬과 함께 연주할 예정이며, 서정적이고 흥겨운 브라질 음악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편안한 토요일 오후가 될 것이다. 수플러스는 2010년 부터 3집 음반을 발매 후 활발할 활동중이며 기타 마보형, 색소폰 최원석 ,피아노 이건민 베이스 김호철, 드럼 한인집 이번 공연에 함께 한다.

 

 

두 번째 시리즈 – 유기농 트리오 Feat 이부영, 임경은, 허성

The Three Colors of Jazz Voices

 

서로 개성이 다른 3인의 재즈 보컬리스트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 

 

베이시스트 김호철이 리더로서 이끌고 있는, 재즈의 전통적인 어법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하는 ’유기농 트리오(피아노트리오)‘는 현재 대한민국 재즈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재즈 보컬리스트들인 이부영, 임경은, 그리고 허성, 이렇게 3명의 보컬리스트와 함께 다양한 보컬 재즈를 한 자리에서 접해 볼 수 있는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트리오 멤버인 국내 최고의 재즈 연주자 피아니스트 심규민, 드러머 신동진과 함께 재즈 본연이 갖고 있는 즉흥성, 자유로움, 인터플레이 등 대중예술로서 미학적인 측면에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장을 연출할 것이다. 

 풍부한 감성을 표현하는 ‘이부영’, 섬세하고 따뜻한 ‘임경은’, 어떤 장르에도 어울리는 목소리 ‘허성’, 그리고 이러한 국내 최고의 재즈 보컬리스트들과 함께 짜임새 있고 정교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유기농 트리오’의 콘서트는 소중한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My Rainbow, You Go To My head, For All We Know, Tis Autumn, Autumn Leaves 등 아티스트들의 오리지널 곡들과 재즈 스탠다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 브라질리언 재즈 밴드 ‘수플러스(Souplus)’

 

►최원석(saxphone)

▲ 색소폰 최원석     © 문화예술의전당

보스톤 버클리음대졸업 장학금수여 우등졸업

New York University 대학원 졸업 (Jazz Studies)

최원석 1집 “Basement serenade"

Brazilian Jazzband "SOUPLUS"1,2집 

Onesoul fellowships 1집, Prelude 1,2집,

김준,남예지,한빛나,hip hop 아티스트 “랍티미스트”

현) 백석예대학교 음악학부 조교수 

 

►이건민(piano)

▲ 피아노 이건민     © 문화예술의전당

프랑스파리, 보비니국립음악원재즈피아노과졸업

연세대학교음악대학작곡과졸업

독일포츠담, 베를린재즈페스티발(StephaneAudard Quartet)참가

프랑스파리벙유블루재즈페스티벌참가

프랑스 파리 주재한국문화원 '음악의 날' 공연 

전주소리축제

현) 동아방송예술대학, 서울예술대학출강

 

►한인집(Drums)

▲ 드럼 한인집     © 문화예술의전당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드럼 전공 졸업

손성제 Group, 찰리정 Blues Project ,고희안 Trio

Roman Pulati Quartet, 이한영 Band

이건민 Melangcholic Saxology

송홍섭 Ensemble, 쿠마파크 등 다수 활동

김주은,수진 등 다수 싱어송라이터 세션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강릉재즈프레소페스티벌

인천인디뮤직페스티벌_한인집 Trio+1 (2016)

 

►김호철(Bass)

▲ 베이스 김호철     ©문화예술의전당

New York University 대학원졸업 (Jazz Studies) 

John Lockwood, Martin Wind, Billy Drummond, Brian Lynch, Ralph Lalama, Don friedman, Ron Mclure사사

박성연콘서트(호암아트홀, EBS 공연), 

윤희정과친구들(문화일보홀), 

양준호트리오의청소년을위한재즈콘서트(예술의전당),

정재열트리오(전주소리축제초청공연) 

임경은밴드(재즈파크콘서트, 울산문화예술회관뒤란콘서트, 2010 대구국제재즈페스티발)

Three Colors 3인3색(임경은, 써니킴, 이부영)의재즈콘서트(구로아트밸리)

Gentle Rain 콘서트(구로아트센터, 세종M씨어터,울산예술회관)

KBS관현악단 협연(유성희 트리오, KBS홀, 예술의 전당)

유성희 밴드(EBS 스페이스 공감)

임경은1,2집 녹음 및 프로듀싱, 임인건, 양준호, 이현정, Souplus 1,2집 앨범 세션

현) 예원예술대, 상명대 출강

 

►마보형(Guitar)

▲ 기타 마보형     © 문화예술의전당

 

Berklee College of Music 졸업

New York University 대학원 졸업 (Jazz Studies)

John Scofield, Peter Bernstien, Kenny wanner, Dave piatro 등에게사사

New York University Part time Music faculty 

Souplus 1, 2집 제작, 프로듀서

박가을, Kosta Cicago, 재즈 보컬 Johe Cranitch, 김형미등의 앨범 녹음 

Sydney Australia Jazz venue "Basement" Concert

New York International Jazz Festival 참여

세종문화회관서울시향협연

수원시립합창단협연, 북촌뮤직페스티벌, 북한산 재즈페스티벌, 마리아 칼라스홀, 물빛무대 외 다수의 공연

현) 숭실대, 백석대, 백석예대 출강

 

◈ 유기농 트리오 Feat 이부영, 임경은, 허성

 

Vocalist 이부영 

▲ 보컬 이부영     © 문화예술의전당

 

“재즈의 과거를 거슬러 올라가 오늘에 이름으로써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모던한 보컬”-서정민갑. 

네덜란드 로테르담 음대에서 수학한 이부영은 꾸준한 작품활동을 해왔다. 1집 European Sketch에서부터 5집 Songs of Michel Legrand까지 다양한 편성으로 음악활동을 해왔으며 4집 Little Star로 한국대중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담담하고 담백하게 고전적인 스윙에서부터 모던한 스타일까지 정통적인 재즈 보컬리스트인 그녀는 현재 서울신대 전임교수로 재직중이다. 

 

Vocalist 임경은

▲ 보컬 임경은     © 문화예술의전당

 

네덜란드 왕립음악원과 뉴욕 시립대 퀸즈 컬리지 대학원에서 수학을 했으며, 2009년 귀국 후 재즈의 정통성을 잘 보여주는 1집 ‘My Favorite Standards’와 피아노와의 인터플레이가 돋보이는 듀오 앨범인 2집 ‘My Melody’를 통해서 재즈의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해 낼 수 있는 아티스트로 인정을 받았다. 재즈 평론가 김현준은 이렇게 표현을 했다. “누군가 재즈를 이야기한다면 어떤 기준에서든 가장 먼저 거론돼야 할 소수의 보컬리스트 중 하나!” 라고.

 

Vocalist 허성

▲ 보컬 허성     © 문화예술의전당

 

 버클리 컬리지와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수학한 허성은 국내의 젊은 남성 재즈 보컬리스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가요,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목소리와 실력을 겸비한 아티스트이다. 정규앨범 ‘To Be Sung’으로 평단의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듀엣, 보컬 그룹 등 다양한 프로젝트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재즈 보컬의 미래라고 말할 수 있다.

 

Pianist 심규민

▲ 피아노 심규민     © 문화예술의전당

서울예대를 수석 입학한 피아니스 심규민은 2008년부터는 버클리 음대와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수학을 하였다. 보스톤 및 뉴욕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와 재즈 클럽 등 크고 작은 무대에서 협연을 해왔으며, 뉴포트 재즈 페스티벌, 토론토 재즈 페스티벌,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등 해외에서 풍부한 음악적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국내에서 재즈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 프로젝트를 통해서 뚜렷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Bassist 김호철

▲ 베이스 김호철     © 문화예술의전당

 

베이시스트 김호철은 2000년 초반부터 국내 재즈씬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으며. 2005년 유학 후 뉴욕대학교에서 수학을 하였으며 귀국 후에는 임경은 밴드, 젠틀레인, 수플러스 등 재즈, 브라질리언, 라틴, 퓨전 등 다양한 장르의 팀에서 왕성한 활동 중인 실력파 베이시스트로 안정된 사운드와 멜로디 메이킹에 있어서 탁월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Drummer – 신동진 

▲ 드럼 신동진     © 문화예술의전당

 

국내의 많은 재즈 뮤지션들과의 협연 뿐 아니라 루시드 폴, 윈터 플레이, 장윤주, 윤한 등 여러 장르의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 버클리와 NYU에서 수학을 한 드러머 신동진은 국내외의 재즈 페스티벌 참여, 다양한 뮤지션의 콘서트와 방송, 앨범 세션으로 현재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재즈 드러머 중 한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극단 신주쿠양산박 김수진 연출 -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승급 작품 공지
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