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제72회 칸영화제 2관왕 -Portrait of a Lady on Fire,셀린 시아마 감독,아델 에넬, 노에미 멜랑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17:58]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제72회 칸영화제 2관왕 -Portrait of a Lady on Fire,셀린 시아마 감독,아델 에넬, 노에미 멜랑

홍수정 기자 | 입력 : 2019/12/02 [17:58]

제72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어 2관왕을 비롯 토론토, 뉴욕, 시카고, 멜버른 등 전 세계 영화제에 초청되고, 부산국제영화제와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를 뜨겁게 달구며 국내 개봉 요청이 쇄도했던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이 2020년 1월 16일 개봉을 확정 지으며 강렬한 무드의 런칭포스터를 공개했다.

  

“사랑에 바치는 영화” 

SNS를 뜨겁게 달군 개봉 소취 열풍! 마침내 국내 상륙! 

1월 16일 개봉 소식과 함께 열광적 반응! 

 

새해, 관객들의 마음에 불을 지필 뜨거운 사랑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이 2020년 1월 16일 개봉을 확정했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원치 않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와 그의 결혼식 초상화 의뢰를 받은 화가 마리안느에게 운명처럼 다가온, 영원히 꺼지지 않을 사랑의 기억을 담은 걸작.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제72회 칸영화제에서 <기생충>과 뜨거운 경쟁 구도로 화제를 모았고, 각본상을 포함해 2관왕을 기록하고 시카고국제영화제 2관왕, 토론토국제영화제, 뉴욕영화제 등 전 세계 영화제에 초청되며 열광적인 찬사를 이끌어냈다.

 

여기에 최근 할리우드비평가협회 외국어영화상에 노미네이트되는 등 올해의 영화로 손꼽히며 단연, 가장 뜨거운 화제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부산국제영화제와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이후 영화를 본 관객들의 국내 개봉 요청이 쇄도하며 마침내 1월 16일 개봉을 확정, 2020년을 여는 최고의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특히,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성 감독이자 거장 아녜스 바르다 감독이 차세대 감독으로 지목한 씨네아스트 셀린 시아마 감독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연출력과 다르덴 형제가 발굴한, 프랑스 최고의 대세 배우 아델 에넬과 씨네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노에미 멜랑의 매력적인 비주얼과 잊혀지지 않는 감성 연기는 관객들을 충족시킬 것이다. 

 

개봉 확정과 공개된 런칭포스터는 불이 붙은 드레스를 입은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 역의 아델 에넬이 올곧이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미묘한 표정이 눈길을 끈다. 마치, 사랑에 타오르는 듯한 엘로이즈의 모습과 “사랑에 바치는 영화”라는 카피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이 전해줄 강렬하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개봉 소식과 함께 런칭포스터를 본 관객들의 반응 또한 열광적이다.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때 매진걸려서 못봤는데 내년에 개봉이라니 좋다.”(@Yangs4821****),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개봉일 나왔다!!!! 쏘뤼질러~~~”(@skaco****),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드디어 ㅠㅠ”(@movi****),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개봉이라니 너무 행복해”(@felicites****),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너무 궁금하고 보고 싶네..”(@__job****) 등 개봉 소식만으로도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처럼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한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제목과 비주얼, 전 세계를 사로잡은 작품성에 기반한 입소문이 더해져 뜨거운 열풍을 이어갈 것이다. 

 

칸영화제 2관왕에 빛나는 삶과 예술, 사랑에 타올랐던 두 여인의 강렬하고 깊이있는 드라마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2020년 1월 16일 개봉, 관객들의 마음에 아름다운 사랑의 인장을 새길 것이다. 

 

▲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제72회 칸영화제 2관왕 -Portrait of a Lady on Fire,셀린 시아마 감독,아델 에넬, 노에미 멜랑     © 문화예술의전당

★★★★★

AWARDS

제72회 칸영화제 2관왕

제55회 시카고국제영화제 2관왕 

제3회 할리우드비평가협회 외국어영화상 노미네이트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제57회 뉴욕영화제 

제38회 벤쿠버국제영화제 

제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67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제56회 금마장

제68회 멜버른국제영화제

제30회 싱가포르국제영화제

제32회 유럽영화상

제39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50회 인도국제영화제

제63회 런던국제영화제

제30회 스톨홀름영화제

제42회 밀 밸리영화제

제66회 시드니영화제

제46회 텔루라이드영화제

제34회 마르델프라타국제영화제

제9회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제15회 취리히영화제

 

INFORMATION

제목 :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Portrait of a Lady on Fire)

감독 : 셀린 시아마 

주연 : 아델 에넬, 노에미 멜랑

장르 : 감성 드라마

개봉 : 2020년 1월 16일 

수입 배급 : 그린나래미디어㈜

제공 공동배급 : 씨나몬㈜홈초이스

 

STORY

“후회하지 말고 기억해”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 마리안느(노에미 멜랑)는 

원치 않는 결혼을 앞둔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아델 에넬)의 결혼 초상화 의뢰를 받는다. 

엘로이즈 모르게 그림을 완성해야 하는 마리안느는 비밀스럽게 그녀를 관찰하며

알 수 없는 묘한 감정의 기류에 휩싸이게 된다.  

 

잊을 수 없는, 잊혀지지 않을 사랑의 기억을 마주하게 할 걸작을 만난다!

 

▲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인형 포스터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