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콘서트

2020 신년콘서트 - 'VOICE OF THE MASTERS'뮤지컬 배우 차지연, 양준모, 미라클라스, 아리현,코리아쿱오케스트라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1/07 [17:52]

2020 신년콘서트 - 'VOICE OF THE MASTERS'뮤지컬 배우 차지연, 양준모, 미라클라스, 아리현,코리아쿱오케스트라

이혜용 기자 | 입력 : 2020/01/07 [17:52]

인천문화예술회관이 오는 1월 18일 오후 7시 ‘2020 신년콘서트 'VOICE OF THE MASTERS' ’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2020년 경자년을 맞아 파워풀한 가창력과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보컬 마스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0년의 시작을 알린다

 

2020 경자년의 시작! -가슴을 울리는 보컬 마스터들의 특별한 무대! ,뮤지컬 배우 차지연, 양준모, 미라클라스, 아리현  그리고 코리아쿱오케스트라의 열정과 하모니! 

 

▲ 2020 신년음악회 포스터  © 문화예술의전당

 

인천문화예술회관이 오는 1월 18일 오후 7시 ‘2020 신년콘서트 'VOICE OF THE MASTERS' ’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2020년 경자년을 맞아 파워풀한 가창력과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보컬 마스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0년의 시작을 알린다. 

 

‘2020 신년콘서트 <VOICE OF THE MASTERS>’는 약 100분간 관객이 사랑하는 뮤지컬 넘버는 물론 팝페라와 대중가요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다. 뮤지컬 배우 차지연과 양준모,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미라클라스, 팝페라 가수 아리현, 코리아쿱오케스트라의 조합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투병 생활로 잠시 활동을 멈췄던 차지연이 9개월 만에 복귀하는 무대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명실상부한 뮤지컬 여제 차지연은 이번 무대에서 ‘기억이란 사랑보다’, ‘담배가게 아가씨’ 등 MBC ‘복면가왕’에서 캣츠걸로 5관왕을 차지했던 파워풀한 솔로곡들을 선보이며 화려하게 복귀할 예정이다. 또한 양준모와 뮤지컬 ‘서편제’의 OST인 ‘살다보면’, 뮤지컬 ‘아이다’의 ‘Written in the stars’ 등으로 호흡을 맞춘다. 

 

 

양준모는 뮤지컬 <영웅>, <레미제라블> 등에 출연해 탄탄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음과 동시에 영화와 드라마, 오페라 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이다. 양준모는 이번 공연에서 유명 넘버인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과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의 ‘Impossible dream’을 포함한 다양한 곡들을 선보인다. 

 

팝페라 가수들의 무대들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JTBC ‘팬텀싱어2’의 준우승팀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미라클라스(김주택, 정필립, 한태인)가 완벽한 3중창 하모니로 만들어내는 ‘La Tua Semplicita’, ‘집으로 가는 길’, ‘Donkey Serenade’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달콤하면서도 감성적인 팝 보이스는 물론 안정적인 진행까지 인정받아 다양한 무대에서 관객과 만나고 있는 팝소프라노 아리현은 ‘인연’, ‘아름다운 나라’를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펼쳐낸다. 이에 더해 국내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떠오르고 있는 코리아쿱오케스트라는 김광현의 지휘로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봄의 왈츠’ 등을 선보인다.

 

2020 신년콘서트 <VOICE OF THE MASTERS>는 또한 다양한 할인율로 관객들을 반긴다. 인천e음카드 소지자는 30%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올해 20살이 된 2001년생이 2인 이상 관람 시 50%할인을 받을 수 있는 ‘2020할인’도 진행하고 있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보컬마스터들이 선사하는 감동의 무대로 행복한 2020년의 시작을 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인천문화예술회관 032-420-2731

             

2020 신년콘서트 VOICE OF THE MASTERS

 

 □ 일    시 : 2020년 1월 18일(토) 오후 7시

 

 □ 장    소 :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관 람 료 : VIP석 9만원, R석 7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 관람연령 : 8세 이상

 

 □ 예    매 :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http://art.incheon.go.kr

 

               상설예매처 032-420-2000, 엔티켓 1588-2341

 

 □ 주최 / 주관 : 인천광역시 / 인천문화예술회관

 

Program

 

 

이선희 / 인연                                                          아리현

 

한태수, 최정은 / 아름다운 나라                                          아리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중 ‘지금 이 순간’                              양준모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 중 ‘이룰 수 없는 꿈’                           양준모

 

뮤지컬 <아이다> 중 ‘Written in the stars’                        양준모&차지연

 

이문세 / 기억이란 사랑보다                                             차지연

 

미라클라스 / La Tua Semplicita

                                                             

미라클라스   / La Liverta   

                                                

요한 스트라우스 2세 / 봄의 소리 왈츠                       코리아쿱오케스트라 

 

미라클라스 / Con Te Partiro

 

미라클라스 / Donkey Serenade

 

미라클라스 / New York, New York

 

뮤지컬 <서편제> 중 ‘살다보면’                                   양준모&차지연

 

김현철, 이소라 / 영화 <그대안의 블루> OST 그대안의 블루       양준모&차지연

 

송창식 / 담배가게 아가씨                                               차지연

 

뮤지컬 <맘마미아> 중 Dancing Queen(댄싱퀸)                           차지연

 

해바라기 / 사랑으로                   차지연 & 양준모 & 미라클라스 & 아리현

 

*프로그램은 출연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곡 해설

 

아리현 - 이선희 / 인연

가수 이선희의 대표곡 중 하나로 동양악기가 쓰인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가 특징이다. 이 곡이 크게 알려진 것은 2005년 왕의 남자의 주제곡으로 사용되면서였다. 이선희가 드라마 다모를 보고 직접 작사, 작곡하였으며 작곡가 주영훈은 “이선희씨의 노래 중 최고의 명작”이라는 평을 남겼다. 이후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등 TV프로그램에서 수많은 유명한 가수들이 리메이크하며 이 곡이 계속해서 사랑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아리현 – 한태수, 채정은 / 아름다운 나라

2008년 한태수가 작곡하였고, 채정은이 작사한 곡이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사계절과 자연을 노래하며 우리나라에 사는 우리가 행복한 사람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어 호국 보훈의 날과 통일 콘서트, 국가 행사 등에서 예전 조국찬가를 대신하여 단골 레퍼토리의 자리를 잡게 되었다. 곡이 아름답고 가사도 한국인의 정서에 잘 맞기에 이 곡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아 제2의 국가 대우를 받고 있으며 많은 팝소프라노들의 버전이 존재하게 되었다.

 

양준모 –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중 This is the moment(지금 이 순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삽입곡이자, 뮤지컬 넘버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곡이다. 극중에서 주인공이 지킬과 하이드로 분열한 자아끼리 다투는 장면과 함께 완성시킨 약물을 자기 몸에 투여하기 전에 부르는 노래이다. 잔잔하게 시작해서 힘차게 마무리되는 웅장한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양준모 –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 중 Impossible Dream(이룰 수 없는 꿈)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의 대표 넘버로 꿈을 향한 돈키호테의 강인한 집념을 강하게 보여주는 곡이다. ‘희망조차 없고 이룰 수 없는 꿈일지라도 멈추지 않고 오직 나에게 주어진 길을 가겠다’는 가사는 불가능한 꿈이라도 자신을 가겠다는 돈키호테의 굳은 의지와 도전 정신을 엿보게 한다. 

 

양준모+차지연 – 뮤지컬 <아이다> 중 Written in the stars

뮤지컬 <아이다>의 넘버로 엘튼 존이 작곡, 팀 라이스가 작사한 곡이다. 극중 라다메스는 아이다에게 결혼을 취소하겠다고 하지만 아이다는 아버지를 탈출시키기 위하여 라다메스에게 결혼을 진행하라고 말한다. 아이다와 라다메스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해 안타까워하며 함께 부르는 노래이다.

 

차지연 – 이문세 / 기억이란 사랑보다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의 OST 앨범에 수록되어있는 이문세의 곡으로 헤어졌지만 잊지 못하는 옛 연인에게 보내는 아련한 마음을 애잔하게 노래하는 발라드곡이다.

 

미라클라스 – La Tua Semplicita

원곡은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의 <Amore Infito – Songs Inspired by the Poems of John Paul Ⅱ - Karol Wojtyla>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곡으로 조쉬 그로반과 듀엣으로 부르며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미라클라스 – 집으로 가는 길

미라클라스의 앨범 <Romantica>의 타이틀 곡으로 영화 <가을의 전설>의 주제곡인 ‘The Ludlows’를 새롭게 편곡해 한글 가사를 붙인 노래이다. 감미로운 기타선율과 멜로디가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곡이다.

 

코리아쿱오케스트라 – 요한 스트라우스 2세 / 봄의 소리 왈츠

‘왈츠의 아버지‘인 요한 스트라우스의 장남으로 ’왈츠의 왕‘이라고 불리는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곡이다. ’봄이여, 오너라‘하고 노래하는 새의 울음 소리를 닮은 플루트와 현악기의 소리는 봄의 역동적인 기운과 활기찬 느낌을 선사한다. 요한 스트라우스 2세 특유의 빈 풍의 왈츠는 아니지만 봄이면 들려오는 듣게 되는 클래식곡으로 많은 사람들의 귀에 익숙한 곡이다.

 

미라클라스 – Con Te Partiro

안드레아 보첼리의 ‘그대와 함께 떠나리’라는 의미를 가진 이탈리아의 팝페라 곡으로 이후 ‘Time to say goodbye’라는 영어 곡으로 재발매되어 사라 브라이트만과 함께 호흡을 맞추면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미라클라스 – Donkey Serenade

영화 <The firefly>에 등장하는 음악으로 한편의 신나는 오페라를 보는 듯한 느낌의 밝고 경쾌한 곡이다. 미라클라스가 다양한 공연에서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곡이기도 하다.

 

미라클라스 – New York, New York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영화<New York, New York>의 주제곡으로 뉴욕에 관한 노래 중 가장 잘 알려진 곡이다. 이 곡은 프랭크 시나트라가 부르면서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그의 앨범에 수록되어 그래미 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재즈풍의 선율을 자랑하며 뉴욕의 다양한 행사에 자주 사용된다.

 

양준모+차지연 – 뮤지컬 <서편제> 중 살다보면

뮤지컬 <서편제>의 삽입곡 중 가장 유명한 넘버로 주인공 송화가 슬픔에 빠진 동생 동호에게 들려주는 위로의 노래이다. ‘그저 살다보면 살아진다’는 가사에는 세상살이의 고단함, 한, 인생 등이 고스란히 농축되어있다.

 

양준모+차지연 – 김현철, 이소라 / 영화 <그대안의 블루> OST 그대안의 블루

가수 김현철이 프로듀싱한 영화 ‘그대 안의 블루’의 ost이다. 몽환적인 사운드와 도회적인 두 가수(김현철,이소라)의 보컬이 시대를 뛰어넘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영화에 잘 어우러지며 세월이 지나도 명곡으로 남아있는 발라드 듀엣곡이다.

 

차지연 – 송창식 / 담배가게 아가씨

포크가수 송창식의 대표곡으로 80년대 당시 직설적이며 사랑, 웃음, 풍자 등 수많은 감정이 담긴 즉흥적인 가사로 사랑을 받았다. 동시에 차지연이 MBC<복면가왕>에서 3연속 가왕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만들어준 화제의 곡이기도 하다.

 

차지연 – 뮤지컬 <맘마미아> 중 Dancing Queen(댄싱퀸)

스웨덴의 혼성 4인조 그룹 ABBA가 1976년 발표한 곡으로, ABBA의 노래로 만든 주크박스 뮤지컬인 <맘마미아>의 대표 넘버이기도 하다. 중독성있는 멜로디와 어깨를 들썩이는 리듬으로 뮤지컬과 음악이 동시에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차지연, 양준모, 미라클라스, 아리현 – 해바라기 / 사랑으로

1980년대 많은 사랑을 받은 듀엣 그룹 ‘해바라기’의 히트곡 중 하나로, 80년대 포크 음악을 대표한다. 감수성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유명하다. 특히 이주호가 생활고 때문에 어려움을 겪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고 어두운 세상을 밝힐 것은 사랑뿐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곡을 만들었다는 사연이 있다. 이후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하며 계속해서 사랑받는 곡임을 보여준다. 

 

출연진 프로필

 

뮤지컬 배우 / 차지연

▲ 차지연[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 문화예술의전당

 

차지연은 2006년 뮤지컬 <라이온킹>을 시작으로 <서편제>, <아이다> 등 굵직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레베카>, <마타하리>, <마리앙투아네트>, <위키드> 등에서 파워풀한 목소리와 카리스마로 관객들을 압도하며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활약을 이어왔다. 탁월한 가창력과 퍼포먼스로 참여하는 모든 작품의 흥행을 이끄는 것은 물론, MBC '복면가왕'에서도 5관왕을 차지하는 등 대중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지컬>

HOPE(2019) 더데빌(2018-2019,2014)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2018) 노트르담 드 파리(2018) 광화문연가(2017-2018) 서편제(2017,2014,2012,2010) 마타하리(2017) 위키드(2016) 레베카(2016) 잃어버린 얼굴1895(2015,2013) 드림걸즈(2015,2009) 마리앙투아네트(2014-2015) 모차르트!(2014) 카르멘 (2013) 아이다(2012)엄마를 부탁해(2011,2010) 몬테크리스토(2011,2010) 선덕여왕(2010) See what I wanna see(2008) 솔로의 단계(2008) 마리아 마리아(2007) 라이온킹(2006) 

 

​<연극>

엄마를 부탁해(2010) 

 

<영화>

무서운이야기3: 화성에서온소녀(2016) 해어화(2016) 간신(2015) 

 

<방송>

MBC 복면가왕(2016) – 여전사 캣츠걸(2017-21대 가왕) 

 

<수상>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여우주연상(2017)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아시아 뮤지컬대상(2016)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어워즈 연기예술부문 여우주연상(2012)

더 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2011)

 

뮤지컬 배우 / 양준모

 뮤지컬 배우 / 양준모 © 문화예술의전당

 

양준모는 뮤지컬 <영웅>의 주연으로 잘 알려진 실력파 뮤지컬 배우이다. <오페라의 유령>, <삼총사>,<지킬앤하이드>, <레미제라블> 등 유수의 뮤지컬에 출연하며 무개감이 있는 보컬과 완숙한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와 드라마, 오페라 무대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뮤지컬>

영웅(2019/2017/2011/2010) 웃는남자(2018) 명성황후(2018/2006) 레미제라블(2017/2015) 스위니토드(2016/2007) 지킬앤하이드(2013/2012) 삼총사(2011) 오레라의 유령(2010/2009) 바람의나라(2009) 천사의발톱(2007) 겨울연가(2006)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2012)  

 

<드라마>

KBS 드라마스페셜 원혼(2014) 

 

<앨범>

정규앨범 THE GIFT(2014)

아트팝앨범 내 영혼 바람되어(2010) 

 

<수상>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즈 남우주연상(2017)

제8회 더 뮤지컬 어워즈 남우조연상(2014)

제1회 예그린뮤지컬어워즈 남우조연상(2012)

KBS 신작가곡 경연대회 1위(2007)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 미라클라스

 

김주택

정필립

한태인

 김주택 © 문화예술의전당

▲ 정필립_미라클라스  © 문화예술의전당

▲ 한태인_미라클라스  © 문화예술의전당

 

미라클라스는 국내 최초 크로스오버 남성 보컬 프로젝트 JTBC ‘팬텀싱어2’ (2017)의 준우승팀이다. 이 팀은 바리톤 김주택, 뮤지컬 배우 박강현, 테너 정필립, 베이스 한태인으로 구성되었다.

 

총 13회로 진행되는 경쟁과 탈락의 고비를 함께 겪으면서 한 팀이 되었다. 팀 명은 기적을 의미하는 ‘Miracle’, 탁월함을 의미하는 ‘Class’가 결합된 이름이다. ‘팬텀싱어’ 프로그램 내에서 김주택과 박강현은 1차 4중창 경연에서 ‘새벽넷이’라는 팀으로 만나 “Tornera l'amore(사랑은 돌아올꺼야)”를 부를 기회가 있었다.

 

나머지 멤버인 정필립과 한태인은 최종 결승을 위한 팀 구성때 합류하여 “Notte(밤)”, “Forsaken(버림받은)”로 결승 1차 무대에 섰다. 결승 1차 무대에서 1위였던 포레스텔라와의 점수차는 5점이었고, 단 1점차이로 2위였던 에델 라인클랑에 비해서 불리했던 여건이었다.

 

전국에 생방송으로 중계되어 대국민 문자투표로 정해지는 2차 무대에서는 “Who wants to live forever”와, 경연 중 최고의 히트곡인 “Feelings”으로 에델 라인클랑을 제치고 준우승팀이 되었다.

 

팝페라 아티스트 / 아리현

▲ 아리현  © 문화예술의전당

 

미니앨범<별빛서약> 발매

2016 팝페라가수 아리현 솔로 앨범 <함께아리랑> 발매

2016 대한민국병무청입영문화제 전속 팝페라가수

2017 인천평화창작가요제세월호추모곡장려상수상

2018~2019 함안문화예술회관, 태백문화예술회관, 부산영도문화예술회관, 음성문화예술회관, 태안문화예술회관, 김제문화예술회관, 홍천문화예술회관, 아라가야뮤직페스티벌 사회자, 영동난계국악당 등  

팝페라가수 아리현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

 

코리아쿱오케스트라

 

▲ 코리아쿱오케스트라  © 문화예술의전당


2014년 10월 협동조합 기본법에 따라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단체로 전문 연주자들이 협동조합의 가치를 토대로 창단된 오케스트라이다. 높은 수준의 연주력을 유지, 연주자들에 의한, 연주자들을 위한 오케스트라를 추구하고 있다.

 

2014년 창단과 동시에 참여한 “라 스칼라”<아이다1963>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2015년부터 포은아트홀 마티네콘서트를 고정으로 참여하고 있고 머니투데이 음악회, CBS <아름다운 열정>, 유니버설 발레단 <오네긴>, 국립현대무용단 <쓰리볼레로>, 국립오페라단 <루살카>, 오페라 <라 보엠>, <가면무도회>, <일 트로바토레>, 베를린 코미셰오퍼 <마술피리>, 국립합창단 <베르디 레퀴엠> 등 정통 클래식 공연에 참여하였다.

 

또한, 필름콘서트인 <픽사 인 콘서트>, <미녀와야수 인 콘서트>, <스타워즈 인 콘서트>, <드림웍스 인 콘서트>, <해리포터 인 콘서트> 같은 클래식한 영화음악 공연에서도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코리아쿱오케스트라는 매년 90여회의 다양한 공연에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오페라, 발레 공연에서 좋은 평가를 듣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극단 신주쿠양산박 김수진 연출 -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승급 작품 공지
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