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서적

예비 초등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하루 한장 독해’, ‘하루 한장 쏙셈’의 라인업 확대, 미래엔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과학편’은 사회·과학 과목과 연계한 독해서로 독해력, 배경지식 잡는 일거양득 효과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14:47]

예비 초등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하루 한장 독해’, ‘하루 한장 쏙셈’의 라인업 확대, 미래엔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과학편’은 사회·과학 과목과 연계한 독해서로 독해력, 배경지식 잡는 일거양득 효과
우미옥 기자 | 입력 : 2022/01/17 [14:47]

교육 출판 전문 기업 미래엔이 초등 학습의 필수 영역인 독해와 연산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하루 한장 독해’와 ‘하루 한장 쏙셈’ 라인업을 확대한다.

 

‘하루 한장’ 시리즈는 부담 없는 분량과 체계적인 난이도로 공부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미래엔의 초등 대표 학습서다. 누적 판매량 240만부를 돌파하며 명실상부 초등 인기 학습서로 자리 잡았다.

 

▲ 미래엔이 ‘하루 한장 독해’와 ‘하루 한장 쏙셈’ 라인업을 확대한다  © 문화예술의전당

 

이번에 하루 한장 독해에는 △하루 한장 독해 시작편 1, 2(예비 초등 대상)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1~4단계(초등 대상)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과학편 1~4단계(초등 대상)가 신간으로 추가됐고, 과목별 총 6권 구성으로 5, 6단계는 3월 안에 출간할 예정이다. 하루 한장 쏙셈 라인업에는 하루 한장 쏙셈 시작편 1, 2(예비 초등 대상)가 포함됐다.

 

예비 초등학생 대상의 ‘하루 한장 독해 시작편’은 ‘그림 독해 - 문장 독해 - 짧은 글 독해 - 글 독해’ 순서로 단계를 설정해 체계적이면서도 쉽게 독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권에서는 문장 독해로 읽기의 기본 원리를 익히고, 2권에서는 짧은 글 독해로 읽기 원리를 적용하고 연습하며 어렵지 않게 독해를 시작하며 실력을 기를 수 있다. 이후 하루 한장 독해로 국어 교과의 읽기 성취 목표와 연계해 독해를 진행하면 된다.

 

‘하루 한장 쏙셈 시작편’은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 학습 습관을 잡고, 수와 셈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교재다. 스토리가 있는 그림과 놀이 학습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하루 한장 쏙셈 시작편으로 기초를 다진 뒤에는 초등학생을 위한 ‘하루 한장 쏙셈’, ‘하루 한장 창의력 쏙셈’으로 학습하면 연산과 함께 응용력과 문제 해결력까지 키울 수 있다.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과학편’은 초등학생이 궁금해하고, 꼭 알아야 하는 다양한 사회, 과학 이야기를 통해 독해력을 향상하는 비문학 독해서다. 초등 사회, 과학 교과 과정과 연계해 선정한 주제들로 배경지식을 확장할 수 있으며, 미디어 문해력 강화 훈련으로 다양한 매체 자료를 바르게 분석하고, 비판적으로 수용하는 능력을 강화한다. 또 교재에 수록된 QR 코드로 블렌디드 학습도 할 수 있다.

 

미래엔 담당자는 “예비 초등학생이라면 하루 한장 시작편 신간을 기존 하루 한장 예비 초등 교재와 함께 학습해도 좋고, 초등학생 대상의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신간은 기존 하루 한장 독해 교재와 연계해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다”며 “새 학기를 앞두고 학습자의 학년·수준에 맞는 교재를 통해 초등 시기에 갖춰야 하는 공부력을 탄탄히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은 출간을 기념해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하루 한장 시리즈 구매 시 ‘하루 A4 홀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해 민생예산마저 포기했습니다. 정치의 본령을 잊은 민주당이 안타깝습니다." [국민의힘 박준태 원내대변인 논평]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