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눈으로 보지 않는 세상을 경험하다: 레이먼드 카버의 ‘대성당’ 연극 공연”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3/10/13 [04:21]

“눈으로 보지 않는 세상을 경험하다: 레이먼드 카버의 ‘대성당’ 연극 공연”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3/10/13 [04:21]

레이먼드 카버의 대표작 ‘대성당’을 연극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 프로젝트가 선돌극장에서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공연됩니다. 이 연극은 미국 대표 소설가인 레이먼드 카버의 1980년 단편소설 작품을 원작으로 하며, 보이지 않지만,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장애인 로버트와 보통의 편견에 갇혀 살아왔던 한 남자가 만나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번 작품은 신진연출가를 개발하고 실험적 예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선돌극장이 기획한 신진연출가들의 연극 페스티벌인 ‘2023년 선돌에서다, 데뷔전’의 참여작으로 진행됩니다. 이 연극은 아트테라피라는 표현예술기법을 더해 좀 더 예술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연극 [대성당]은 원작 소설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아트테라피의 예술기법을 더하고, 차세대 연출가와 창작자들의 신선한 해석으로 극을 재구성하였습니다. 작품은 눈이 보인다고 해서 세상을 온전히 볼 수 있는 걸까? 눈이 보이지 않는다면 세상을 온전히 볼 수 없는 걸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이번 작품을 통해 보이지만 ‘나’라는 세상에 갇혀 제대로 볼 줄 모르는 우리들에게 보이지 않지만,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로버트, 그가 바라보는 세상, 눈에 보이지 않는 시선 너머의 세상을 경험하게 하고자 합니다.

 

연극 그리고 아트테라피를 통해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는 ‘나’를 깨우고, 마음을 통해 만난 것들을 그리는 어둠 속 세상을 경험해볼 수 있는 연극 [대성당]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선돌극장에서 총 4회 동안 진행됩니다. 연극 [대성당]은 플레이티켓과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공연문의: 02-6414-7926)

 

연극, 아트테라피와 만나다! 

레이먼드 카버의 단편 <대성당>이 연극으로 찾아온다!

 

▲ 사진 = 연극 [대성당] 포스터 이미지,제공 = 극단 랍다  © 문화예술의전당

 

◆ 레이먼드 카버의 대표작 ‘대성당’을 연극으로 만난다.

◆ 선돌극장 <2023 선돌에서다, 데뷔전> 선정작

◆ 연극과 아트테라피의 만남, 보이지 않는 시선 너머의 세상을 경험하다. 

 

단편소설 작가 ‘레이먼드 카버’의 대표작 ‘대성당’을 연극 그리고 아트테라피와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기획 프로젝트로 연극 [대성당]이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대학로 선돌극장에서 공연된다.

 

연극 [대성당]은 미국 대표 소설가인 레이먼드 카버의 1980년 단편소설 작품을 원작으로 한다. 보이지 않지만,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장애인 로버트와 보통의 편견에 갇혀 살아왔던 한 남자가 만나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연극 [대성당]은 소설을 원작으로 희곡으로 각색하여 무대화하고, 거기에 예술활동을 통해 참여자의 정서 및 정신세계를 표현하고자 하는 치료적 예술활동을 뜻하는 아트테라피라는 표현예술기법을 더해 좀 더 예술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작품은 신진연출가를 개발하고 실험적 예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선돌극장이 기획한 신진연출가들의 연극 페스티벌인 ‘2023년 선돌에서다, 데뷔전’의 참여작으로 진행된다.

 

5개의 페스티벌 작품 중 하나인 연극 [대성당]은 극단 랍다의 조은겨레 연출가가 연출을 맡고, 이태용, 이정근, 문수아가 배우로 출연한다.

 

연극 [대성당]은 원작 소설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아트테라피의 예술기법을 더하고, 차세대 연출가와 창작자들의 신선한 해석으로 극을 재구성하였다. 작품은 눈이 보인다고 해서 세상을 온전히 볼 수 있는 걸까? 눈이 보이지 않는다면 세상을 온전히 볼 수 없는 걸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이번 작품을 통해 보이지만 ‘나’라는 세상에 갇혀 제대로 볼 줄 모르는 우리들에게 보이지 않지만,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로버트, 그가 바라보는 세상, 눈에 보이지 않는 시선 너머의 세상을 경험하게 하고자 한다. 

 

연극 그리고 아트테라피를 통해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는 ‘나’를 깨우고, 마음을 통해 만난 것들을 그리는 어둠 속 세상을 경험해볼 수 있는 연극 [대성당]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선돌극장에서 총 4회 동안 진행된다.

 

연극 [대성당]은 플레이티켓과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공연문의: 02-6414-7926)

 

 기획의도

 

“보이지만 보지 못하는 사람. 보이지 않지만 보는 사람.”

“눈을 감은 순간 드디어 자신만의 “대성당”이 보인다!“

 

눈이 보인다고 해서 세상을 온전히 볼 수 있는걸까?

눈이 보이지 않는다면 세상을 온전히 볼 수 없는걸까?

보이지만 ‘나’라는 세상에 갇혀 제대로 볼 줄 모르는 우리들.

보이지 않지만,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로버트.

 

연극 [대성당]을 통해 그가 바라보는 세상, 

눈을 감고, 눈에 보이지 않는 시선 너머의 세상을 함께 경험해보고자 한다.

 

 <대성당> 시놉시스

원작_레이먼드 카버 , 각색_변진영 

연출_조은겨레

출연_이태용, 이정근, 문수아

 

“자네 인생에서 이런 일을 해볼 거란 생각은 한 번도 못 했겠지. 그러기에 삶이란 희한한거 아니겠나.”

 

뉴욕 외곽에서 아내와 단둘이 사는 한 남자. 지극히 평범하고 조용한 삶을 살고있는 어느 날, 아내는 오랜 친구인 로버트가 집을 방문한다며 들떠 분주히 준비한다.

낯선이의 방문도 달갑지 않은데, 아내의 오랜친구가 시각장애인이라는 말에 남자는 불편하기만하다. 집으로 온 손님을 맞이한 남자는 반갑지 않은 마음에 묘하게 거슬리는 농담을 던지지만, 로버트는 불쾌한 기색 없이 여유 있는 태도로 대화를 이어간다. 식사 후 아내가 들어가고 거실에는 남자와 로버트만 남게 되며 어색하고 불편한 시간은 흘러만 간다. 

그러던 중 TV에서 대성당에 대한 소개와 함께 종소리가 들리고, 로버트는 갑자기 남자에게 기이한 제안을 해오는데... 

 

 공연개요

 

공연 개요

공연명

대성당

공연 일정/장소

2023년 10월 19일 ~ 10월 22일

대학로 선돌극장

러닝타임

55분

관람연령

12세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30,000원

 

예매

플레이티켓, 네이버 예약

출연진

이태용, 이정근, 문수아

제작진

원작_레이먼드 카버/ 각색_변진영

연출_조은겨레

드라마터그,조연출_신민경/ 무대감독_서원진/ 조명_임효섭/ 음향_안세운, 이은호, 강보연/ 분장_이승환/ 기획_홍민진/ 무대디자인_윤인아/ 아트테라피 자문_정성화/ 포토그래퍼_장태준

주최/주관

선돌극장

제작

극단 랍다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협력

극단산

문의

02-6414-7926

 

▲ 연극 [대성당]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극단 신주쿠양산박 김수진 연출 -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승급 작품 공지
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