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음악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기념 콘서트 ‘Oracle’s Peak’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7:45]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기념 콘서트 ‘Oracle’s Peak’

이혜용 기자 | 입력 : 2024/06/05 [17:45]

▲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기념 콘서트 ‘Oracle’s Peak’     ©문화예술의전당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기념 공연으로 제작된 콘서트 ‘Oracle’s Peak’가 오는 16일(일) 오후 7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콘서트에서 연주되는 작품은 5명의 이태리 무용수들과 소프라노 김현정이 연주하는 아리랑과 한국의 노래 및 유럽의 가곡 연주에 맞추어 창작된 안무이다.

 

예정의 정점이라는 타이틀, 오라클스 피크(Oracle's Peak)는 솔로, 파드되(pas de deux)로 구성된 현대무용이며 그룹 부분은 각 작품의 음악과 극작에 맞게 구성되었다. 이 안무는 의사소통을 위해 신체를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으로서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음악은 소프라노와 함께 무대에서 라이브로 연주된다. 피아니스트의 반주와 함께 무대 위의 배우는 이야기의 해설자이자 관객과의 직접적인 연결 고리가 될 것이다.

 

또한 이어지는 2부는 피아니스트 엘레나 아발리안과 만돌린 연주자 김병규, 유애라의 연주와 서시 낭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프라노 김현정은 크로스오버 공연 및 친환경 악기로 만든 오케스트라 공연 등 여러 가지 콜라보 공연을 기획한 경력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음악의 범주를 뛰어넘은 새로운 시도를 계획하던 중 한이 수교 140주년을 맞이하여 2명의 이태리 무용수들과 새로운 콜라보를 시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아리랑에서 영감을 받아 이태리 무용수들과 여러 회의를 거쳐 탄생한 다원 예술공연은 새로운 한류공연을 목표로 앞으로 계속 발전해 갈 예정이다.

 

강남오페라단이 주최하고 영음예술기획이 주관하며 주한 이탈리아문화원이 후원하는 본 공연은 전석 3만원으로, 인터파크와 예스24 티켓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 영음예술기획 02)581-5404

 

 한 · 이 수교 140주년 기념 콘서트

            Oracle’s Peak

 

일시장소      2024년 6월 16일(일) 오후 7시 /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주최             강남오페라단

 

주관            영음예술기획

 

후 원            주한 이탈리아문화원

 

입장권       전석 3만원

 

공연문의       영음예술기획 (02)581-5404

■ PROFILE

소프라노ㅣ김현정 Cecilia Kim

 

▲ 소프라노 김현정 체칠리아(Cecilia Kim)  © 문화예술의전당

 

소프라노 김현정 체칠리아(Cecilia Kim)는 4살 때부터 피아노를 시작하여 선화예술중‧고등학교에서 피아노와 성악을 전공한 후 17세에 도이하여 이태리 살레르노 국립음악원에서 성악과를, 파르마 국립음악원에서 성악교수과를, 아르페지오네 아카데미아에서 성악과를, 아르츠 아카데미아에서 오페라 코치과를 졸업하였다.

 

마에스트로 Renato Guelfi 와 Joseph Giardina를 사사하였으며 정통 벨칸토 발성의 섬세한 감성의 성악가로, 대중적 인기에 연연하지않는 클래식 예술가, 출중한 이태리어와 불어의 구사능력을 바탕으로 가장 이태리적이고 프랑스적인 노래를 부르는 성악가로 인정받고있다.

 

오페라 해설가, 번역가, 오페라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며 크로스 오버 CK 크로스의 리더로서 크로스오버계의 큰 주목을 받고있으며 Look Back 씨디를 출시하였다. 움베르또 죠르다노 국제성악콩클 1위 입상, 롯시니-도니제띠 오페라 콩클 1위 입상하였다.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사랑의 묘약, 까르멘, 가면무도회, 꼬지 판 뚜떼, 라보엠, 리골렛또, 씨뇨르 르스키노, 미친사람들의 섬, 전화, 라 트라비아타 등 수십 편의 오페라에 유럽, 이태리, 러시아, 국내에서 주역으로 출연 하였으며, 볼쇼이 오페라 갈라, 움베르또 죠르다노 갈라, 모스크바 씸포니 오케스트라, 울란우데 내셔녈 오케스트라, 슬로박 오케스트라, 함부르그 쳄버 오케스트라, 판테온 오케스트라, 나폴리 오케스트라, 코모 오케스트라, 벨그라도 내셔널 오케스트라, 베를린 챔버 오케스트라, 비엔나 왈츠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등, 500여 회의 콘서트 및 오페라에 출연하였다.

 

특별히 귀국 이후에 2010년 9월 30일에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공연된 세계적인 드라마틱 테너 “니꼴라 마르티 누찌” 와의 듀오 콘서트에서 세계적인 소프라노의 기량을 선보인 이후에 기획자, 연주자로서 언제나 새롭고 창의적인 다양한 음악적 시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예로 2016년 국제 청소년 창의 음악축제에서 재활용 악기를 이용한 청소년 환경 오케스트라를 공연 컨텐츠로 기획하여 연주하였고 대중음악과의 크로스 오버 공연인 CK 크로스 콘서트와 국내 최초 콜로라 투라 성악가를 위한 초절 기교용 연습곡인 작곡가 박영란의 “엄마, 엄마, 우리엄마“ 연주를 통해 또 한번 공연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일으켰다.

 

그녀의 계속 된 음반 작업은 CD 와인과매너, 체칠리아 김현정과 함께하는 세계의 음악기행 1, 2, 3집, Arie Antiche Italiane 1집, Nightingale Songs, 한국 예술가곡 1집, Sentimental Cross, French Arts songs, Puccini-Respighi - Liszt songs, Tosti 가곡집, English Arts Songs 등 단독 음반을 꾸준히 출시함으로써 다양한 언어로 된 각국의 새로운 레퍼토리에 대한 열정을 계속하고 있다.

 

국내에서 거의 찾아 보기 어려운 전문 이태리어 번역가로 오페라 타이스, 안드레아 쉐니에, 레 빌리 등을 번역하였으며 현재도 계속 이태리어 저서 번역가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한이 수교 140 주년 기념 공연에 한국과 이태리의 콜라보 공연인 “예언의 정점 Oracle's Peak”를 통하여 그녀의 국제 축제 이벤트 제작자로서의 면모를 또 한번 보여주었다.  현재 수원대학교 음악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강남오페라 단장을 맡고 있다.

 

피아노ㅣ 엘레나 아발리안 Elena Abalyan

 

러시아 페테르부르그의 음악가 집안에서 성장한 엘레나 아발리안은 따뜻한 지성과 오케스트라적인 색채를 가진 피아니스트이다. 한음 한음에 심혈을 기울여 듣는 이에게 최고의 아름다움을 전하고자 헌신하는 음악가이다.

 

아발리안은 페테르부르크 음악원의 예비학교를 거쳐, 페테르부르크 음악원에서 솔로 연주자로서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고, 실내악부분 또한 졸업하였다. 러시아의 페테르부르크 및 톨리야티와 불가리아의 알베나에서 개최된 국제음악콩쿠르에서 압도적인 점수로 1위를 하기도 하였다.

현재 수원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만돌린l유애라

서울예술콘서바토리 만돌린과 졸업(김병규 사사)

익산 만돌린 합주단 지도

아동센터 만돌린 지도

 

만돌린, 기타l김병규

이태리 파도바 콘서바토리 만돌린과 7년과정 졸업

밀라노 스콜라무지칼레 기타과 수료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상하이심포니오케스트라,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부천필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통영오케스트라, 울산시향, 대전시향, 프라임필오케스트라, 디오오케스트라, 수원시향, 심포니앤송오케스트라 등과 90여 회 협연

 

시낭송, 사회ㅣChristian Votero

크리스티안 보테로 (시낭송. 사회) : 이탈리아 쿠네오 출신인 크리스티안 보테로는 6세때부터 노래 공부를 시작하였고 18세에 그는 볼로냐의 번스타인 뮤지컬 극장 학교에 입학하여 2018년부터 Shawna Farrel의 지도를 받았다. Fabrizio Angelini 감독으로 BSMT Production에서 제작한 “La Piccola Bottega degli Orrori”에서 주연을 맡게된다. 그는 2022년 연기과를 우등으로 졸업했다.

 

같은 해 ‘슈렉 - 더 뮤지컬 TYA’(MAT 엔터테인먼트) 출연진에 합류해 피노키오 역을 맡았다. 그는 또한 Beppe Vessicchio가 감독한 콘서트 이벤트 “Per Ennio - Omaggio a Morricone”, “엔니오 모리코네를 위한 헌정”에 가수로 참여했다. 2023년 5월 그는 03db Productions 의 뮤지컬 “Da Vinci by Lisa - a Romantic Rock Musical”의 라파엘로 산치오 역할로 출연했다.

 

무용ㅣMarco Russo Volpe, Larissa Dorella,

         Chiara Prandoni, Martina Zaffino,

         Camilla Albè

 

■ PROGRAM

1부 Oracle’s Peak 예언의 정점

Christian Votero 사회

 

소프라노 김현정 체칠리아, 피아노 엘레나 아발리안

2인 무용 : Marco Russo Volpe, Larissa Dorella

3인 무용 : Chiara Prandoni, Martina Zaffino, Camilla Albè

무용 솔로 : Larissa Dorella

 

1. Arirang (안정준 곡)

2. Lo, here the gentle lark (H.Bishop 곡)

3. 시낭송 (Christian Votero)

4. Soupir (O.Respighi 곡)

5.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이병우 곡)

6. Dance Macabre (C.Saint-Saëns 곡)

 

 

INTERMISSION

 

 

2부

1. Elena Abalyan (피아노)

D.Scarlatti

Sonata L 23 E dur

Gavotta L 51 d moll

Toccata d moll L 422

 

2. 김병규 (만돌린), Elena Abalyan (피아노)

Echi di Frisio (G.Bellenghi 곡)

 

3. 김병규 (기타), 유애라 (만돌린)

Voglio baciarti (M.Chiesa 곡)

La pastoralla (G.Poropat 곡)

 

4. 김현정 체칠리아 (소프라노), Elena Abalyan (피아노)

   서시 낭송 (Christian Votero)

 

I te vurria Va sa (E.Di Capua 곡)

Marenariello (S.Gambardella 곡)

 

서시 낭송 (Christian Votero)

서시 (윤동주 작시 / 정진채 작곡)

 

Nella Fantasia (E.Morricone 곡)

Che Sarà (J.Fontana 곡)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해 민생예산마저 포기했습니다. 정치의 본령을 잊은 민주당이 안타깝습니다." [국민의힘 박준태 원내대변인 논평]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