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영상 > 콘서트/가요

철가방 프로젝트 -한 여름 밤의 낭만 콘서트

문예당 | 기사입력 2003/08/18 [11:12]

철가방 프로젝트 -한 여름 밤의 낭만 콘서트

문예당 | 입력 : 2003/08/18 [11:12]



2001년부터 10년동안 활동했던 대한민국의 가수그룹, 정확히는 포크 록 밴드이다. 포크락이지만 국악요소를 꽤나 접목시킨다.

 

사랑과 평화의 주 멤버중 하나였고 이후 솔로활동으로 나름대로 히트한 가수인 이남이를 주축으로 2001년 결성되었으며, 당시 이남이가 활동하던 춘천지역의 음악인들을 중심으로 결성했다. 춘천지역의 로컬 음악인을 알릴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하고 고심한것이 그 시작이라고 한다.[1] 언더그라운드에 가까운 가수지만, 이른바 (이외수 팬을 중심으로)알만한 사람은 아는 정도의 인지도다.

 

당시 멤버들은 결성전까지만해도 비정규직을 전전하면서 연습실도 없는 그야말로 헝그리 뮤지션들이었다.[2]

 

이 밴드의 보컬리스트중에서는 이남이씨의 딸도 있는데, 원래 장래희망이 가수가 아니었지만, 철가방 프로젝트와 맞물리다보니 어쩌다 보컬까지 하게되었다고 한다.

 

이남이가 이외수와 거의 베프급으로 친하다보니 이 밴드 역시 이외수와 연관이 깊다. 첫번째 앨범커버만 첫눈에 봐도 딱 이외수 특유의 정서가 느껴지는 디자인이다. 당장 위의 대표곡인 짬뽕과 짜장면 PV에도 이외수가 특별출연하기도 하고 이외수가 지었던 시를 노래로 번안한 곡도 몇 있으며, 이외수가 진행했던 MBC 라디오 토크쇼 이외수의 언중유쾌의 프로그램 시작시 배경으로 깔리는곡도 이 그룹의 3집 수록곡인 모연천강지곡 도입부다. 괴물(맨 마지막 항목) 작중에서도 이 밴드의 이름과 이들의 넘버, 가사가 언급된다.

출처: https://namu.wiki/w/%EC%B2%A0%EA%B0%80%EB%B0%A9%20%ED%94%84%EB%A1%9C%EC%A0%9D%ED%8A%B8

 

▲ 이남이, 울고싶어라를 열창하는 故 이남이   © 문화예술의전당

 

공연일정 : 8월 16일 24:00 ~ 8월 17일 04:30

공연장소 : 벚꽃동산 특별무대

소요시간 : 4시간 반

프로그램  

   나도 live 生 show (반주 : 어쿠스틱밴드 - '처음처럼')

   한영애 : 당신에게 낭만의 모든 것을 선물한다.

   철가방 프로젝트 : "울고싶어라’의 이남이!! 이젠 사랑을 선물한다.

   오! 부라더스 : 엽기, 발랄, 재미 락&롤 사운드의 대가

   버스라이더스 : 진정한 레게를 원하는가?

   아소토유니언 & 밥스터스캣 : Dazz(dance+jazz)  : 귀가 열리고, 맘이 열리고, 몸이 열린다.
                                                                                                이보다 더 황홀할 수 있는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해 민생예산마저 포기했습니다. 정치의 본령을 잊은 민주당이 안타깝습니다." [국민의힘 박준태 원내대변인 논평]
1/91